FANDOM

대본
이전 대본 드래곤샤이
에피소드 파자마 파티
다음 대본 무시무시한 소문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래리티: 퍼펙트해.
애플잭: 다들 일부러 부러뜨리고 있는 거 안 보여? 넌 꾸미는 거 말고는 관심이 없지?
래리티: 누군간 해야 할 일이야. 너 같은 포니들이 광장을 온통 더럽히고 있으니까.
애플잭: 더럽히다니! 우린 오늘 밤 태풍에 시든 나뭇가지들이 부러져서 포니들이 다치는 걸 막으려는 거거든.
래리티: 솔직히 난 페가수스 포니들이 왜 오늘 밤에 비를 뿌려야 된다고 저 난리인 건지도 모르겠어. 왜 일부러 날씨를 망치려는 거지?
애플잭: 좀 현실적으로 생각해 봐라. 지난주에 비를 내렸어야 했는데, 실수로 넘어갔었잖아. 그러니까 그걸 보충하려고 그러는 거지.
래리티: 오, 노! 헤어 스타일링 한지 얼마 안 됐는데!
애플잭: 으이그, 그러게 후딱후딱 끝냈어야지.
래리티: 점점 더 많이 오잖아! 도와줘!
애플잭: 어... 아, 그래. 후딱 마무리할 테니까, 그동안 넌 저 밑에 숨어 있어.
래리티: 오, 여긴 안 돼! 싫어, 못 들어가!
애플잭: 또 왜?
래리티: 내 발굽에 진흙 묻어.
애플잭: 그럼 꽃마차에 파라솔이라도 받쳐 주리? 대체 나더러 뭘 어쩌라는 건데?
래리티: 그럼 넌 내 발굽이 흙투성이가 돼야 속이 시원하겠니?
애플잭: 아니. 발굽으로 한 대 차 주면 시원하겠다.
래리티: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니?
애플잭: 말 돼.
래리티: 안 돼.
애플잭: 되거든!
래리티: 안 돼.
애플잭: 된다고.
래리티: 안 돼.
애플잭: 말 돼 곱하기 무한대! 하.
래리티: 안 돼 곱하기 무한대 더하기 일. 하! 경고하는데, 누군가 땅 치고 후회할 말을 내뱉기 전에 갈 길 가는 게 어때?
애플잭: 좋아! 나도 네가 먼저 땅 치고 후회할까 봐 걱정되거든.
래리티: 오, 미안하지만 먼저 땅 치고 후회하는 건 바로 너일 것 같은데. 통곡이나 안 하면 다행이지.
애플잭: 난 너랑 할 얘기 없거든.
래리티: 나도거든!
애플잭: 그럼 빨리 갈 길 가시지?
래리티: 너 먼저 가! 비 피할 곳 찾을 때까지는 같은 길로 다니는 게 낫겠다.
애플잭: 어, 그게 낫겠네. 서둘러야겠어.
애플잭: 어때? 이 정도면 제법 훌륭하지? 아닌가?
래리티: 오! 인정할 수 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래리티! 애플잭! 래리티!
애플잭, 래리티: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하고 있어? 빨리 들어와!
애플잭: 워, 잠깐만. 천둥 번개가 이렇게 심한데 나무 집이 안전할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가 꼭대기에 마법 피뢰침을 달아 뒀으니까 걱정하지 마. 자, 어서 들어와!
래리티: 와! 우릴 이렇게 반갑게 맞아 줘서 정말 고마워.
애플잭: 그러게. 그럼 잠깐 신세 좀 질게. 왜?
래리티: 남의 집에 들어올 땐 발굽의 진흙부터 씻어. 기본 아니니?
애플잭: 저 얄미운 깔끔병 환자랑 빨리 떨어져야지. 일 초라도 더 같이 있다간 진짜 사고 칠 것 같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비 진짜 많이 오지? 페가수스 포니들이 이번엔 확실하게 한 것 같아. 너랑 애플잭이 집에 갈 게 문제긴 하지만.
래리티: 집에 갈 생각은 이미 포기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그칠 때까지 여기 있어. 스파이크는 지금 캔틀롯에 심부름 갔거든. 오늘은 나 혼자야. 그냥 오늘 애플잭이랑 여기서 자고 갈래? 파자마 파티를 하는 거야! 늘 해 보고 싶었거든.
래리티: 오, 그거 재밌겠다. 근데 이걸 어쩌면 좋지? 내가 오늘 저녁에 아주 중요한 약속이 있는 걸 그만 깜빡했지 뭐야. 아, 진짜 아쉽네. 자고 가는 건 좀 그렇겠다... 특히 애플잭이랑은.
트와일라잇 스파클: '파자마 파티 따라잡기: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파자마 파티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자'? 내가 제일 아끼는 책이야. 최고의 참고서지. 얼마나 체계적이라고! 언제 이 책을 써먹어 보나 했는데, 그게 바로 오늘이었어! 아마 무지 무지 재밌을 거야!
래리티: 그래. 그치?
애플잭: 너희 지금 뭐 하는 거야? 누가 설명 좀 해 줄래? 내 발굽에 묻은 진흙은 씻으랬잖아. 근데 얼굴에 진흙을 바르고 앉았어?
래리티: 촌스럽긴! 진흙? 노, 노. 머드 팩! 이거라면 피부가 탱탱해지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첫 번째 순서, 서로 꾸며 주기! 이힛! 너도 같이 해야 돼. 여기 그렇게 쓰여 있거든!
애플잭: '파자마 파티 따라잡기: 아무도 알려주지...'. 오. 이런, 이런. 시간이 벌써 이렇게 됐네! 난 이만 돌아가야겠다. 오늘 집에 일이 좀... 있거든. 그럼, 간다! 조금만 더 있다 가야겠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예! 그럼 파자마 파티 하자!
애플잭: 으엑. 이건 또 뭐 하는 짓이지?
래리티: 뭐긴 뭐야. 오이로 눈가에 붓기 빼는 거지.
애플잭: 붓기 같은 소리 하네! 오이는 먹어야 제맛이지. 진흙도 맛있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히히! 진짜 신나지 않니? 책에 나온 건 다 해 보자! 이제부터 진정한 파자마 파티가 시작되는 거지!
래리티: 트와일라잇 얘기 들었니, 애플잭? 설마 트와일라잇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해 보는 파자마 파티를 엉망으로 만들 생각은 아니겠지, 그렇지?
애플잭: 당연히 아니지. 너만 똑바로 한다면 말이야.
래리티: 그럼 합의한 걸로 받아들일게.
애플잭: 좋아. 도장 찍어. (퉤)
래리티: 으! 불결해! 넌 정말... 너처럼 불쾌하고 무례한 앤 처음이야!
애플잭: 오, 나야말로 너처럼 쓸데없이 야단스럽고 짜증나는 앤 처음이거든!
래리티: 정말 다행인 건, 나한테 막 대하는 포니에게도 나는 배려를 잃지 않는다는 점이야.
애플잭: 오, 그러셔? 난 어떤 포니와도 잘 노는 포니 상도 받았거든.
래리티: 그런 상은 없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진짜 재밌는 파자마 파티가 될 거 같아! 야호!
애플잭, 래리티: 야호.
래리티: 그래서 기분이 어때? 너도 재밌는 거 맞지, 애플잭?
애플잭: 무지하게 재밌다, 래리티.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치? 나도 진짜 재밌어! 꾸며 주기, 끝. 오, 이번 순서는 귀신 이야기래! 누가 먼저 할까?
애플잭: 나! 왕 결벽증 내숭 귀신 얘기 들어 봤어? 아주 끔찍한 귀신이지. 쓸데없이 정리병이 있어서 모든 포니를 미치게 만들거든! 우우우우우! 아. 미안, 래리티. 너한텐 너무 지겨운 얘기지?
래리티: 아니, 전혀. 난 더 무서운 얘길 해 줄게. 엄청나게 끔찍한 얘기지. 옛날 옛날에 아주 더럽고 쪼잔한 귀신이 살았는데, 너무 더러워서 냄새가 온 이퀘스트리아를 뒤덮을 정도였대! 우우우우우!
애플잭: 무섭긴 개뿔. 네가 지어냈지?
래리티: 귀신 얘긴 원래 다 지어낸 거거든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내 차례! 이 이야기의 제목은... '머리 없는 귀신에 대한 무시무시한 전설'!
트와일라잇 스파클: 폭풍우가 몰아치던 어느 날 밤, 바로 오늘 같은 밤이었지. 세 마리의 포니가 모여 파자마 파티를 열고 있었어. 바로 오늘처럼. ...마지막 포니는 드디어 빠져나온 줄 알았는데, 그때 그 포니의 바로 등 뒤에서... 차가운 목소리가 들려왔지. 바로... "내 머리 내놔!" 짜잔! 귀신 이야기, 끝. 자, 이번엔 간식 시간!
래리티: 그리고 그 위에 마시멜로를 바르는 거지. 정중하게 바르는 거 잊지 말고. 이제 마지막으로 네모반듯한 통밀 크래커를 조심스럽게 올리면 돼. 그럼 끝. 짜잔!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우!
애플잭: 먹는 건 그냥 먹으면 돼.
래리티: 적어도 잘 먹었단 얘긴 해야 하는 거 아니니?
애플잭: 아, 막 하려던 참인데 네가 끼어들어서 못 했어. 잘 먹었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간식 시간도 끝. 이제 뭘 할 차례냐 하면... 진실 게임이야!
래리티: 그래? 그럼 허풍쟁이 애플잭한테 좀 섬세해지라는 벌칙을 줘야겠구나.
애플잭: 아이고, 고마워라. 그럼 난 오버쟁이 래리티한테 제발 짜잘한 일에 집착 좀 하지 말라는 벌칙을 줘야겠네요. 반사 없음.
래리티: 지금 이 순간 가장 중요한 진실은 어떤 포니가 좀 더 섬세해질 필요가 있다는 점이야.
애플잭: 그보단, 어떤 까탈스러운 포니가 제발 오버 그만하고 입 좀 다물어야 한다는 게 가장 중요한 진실 같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기, 이 게임은 그렇게 하는 게 아닌 것 같아. '어떤 질문이든 정직하게 대답하든가, 아니면 상대가 시키는 대로 해야만 한다.'
애플잭: 그럼 나부터 시작하지. 래리티, 너는 당장 나가서 네 그 퍼펙트한 헤어를 망쳐 버리고 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빨리 다녀와. 그게 규칙이니까.
애플잭: 하!
래리티: 좋아!
래리티: 이? 나지? 애플잭은 당장 옷을 갈아입어, 엄청나게 치렁치렁한 레이스 드레스로!
애플잭: 됐냐?
래리티: 됐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내 차례는 언제 와?
애플잭: 래리티는 이번 로데오 경기에 선수로 참가한다!
래리티: 그럼 애플잭은 이번 로데오 경기에 참가하지 않는다!
애플잭: 래리티는 잠자기 전에 머리 빗는 것을 금지한다!
래리티: 애플잭은 제발 한 번만이라도 좀 빗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기, 얘들아. 진실 게임은 이제 그만 하는 게 좋을 거 같아. 대신 어떤 놀이를 하면 좋을지 책을 한번 볼게. 이건 어떻게 하는 거지? 베개 싸움?
래리티: 오, 뭐래니. 난 빼 줘. 그런 유치하고 품위 없는 놀이는 상상만 해도 끔찍하거든. 넌... 오늘... 딱 걸렸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이런 거구나! 베개, 싸움! 나도 같이... 엇! 읏! 저기, 얘들아? 좀 살살 던지면 어떨까?
애플잭: 쟤가 살살 하면.
래리티: 먼저 한 게 누군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무래도 이제 그만 자는 게 좋을 거 같아.
래리티: 그 진흙투성이 발굽 안 넘어오게 해라.
애플잭: 진흙 다 씻었다.
래리티: 과연 그럴까? 보나마나 여기저기 꼈겠지.
애플잭: 아니거든. 봐!
래리티: 아흐!
애플잭: 나 이불 없으면 못 자거든.
래리티: 너 땜에 이불 다 흐트러져서 다시 정리해야 하잖아. 비켜!
애플잭: 야!
래리티: 오, 잠깐! 또 흐트러져. 나 눕는 거 보고 따라해.
애플잭: 미안한데, 내 방식이 더 낫다. 다이빙!
래리티: 야! 너 지금 일부러 그랬지?
애플잭: 어, 맞아.
래리티: 다시 정리하게 벌떡 일어나.
애플잭: 미안, 자고 있어서 안 들리네. 난 꼼짝도 안 할 거야.
래리티: 이불 덮고 싶으면 꼼짝해야 할걸?
애플잭: 이리 내!
래리티: 싫거든!
애플잭: 이리 내라고!
래리티: 싫어!
애플잭: 얼른!
래리티: 싫어!
애플잭: 빨리!
래리티: 싫어!
애플잭: 빨리!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발 그만! '파자마 파티는 즐거우셨나요? 더욱 친해지셨으리라 믿습니다.'가 마지막 항목인데,  너희가 자꾸 싸우니까 끝을 낼 수가 없잖아!
애플잭: 난 즐겁게 보내려고 최선을 다했어!
래리티: 아니, 진짜로 최선을 다한 건 바로 나야!
애플잭: 아니, 나거든.
래리티: 나였거든!
애플잭: 나야!
래리티: 나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서 즐거웠니? 너희들은 내 첫 번째 파자마 파티를 망쳤어! 꾸며 주기, 간식, 진실 게임, 베개 싸움... 내가 오늘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알기나 해?! 소리 질러서 죄송해요...
애플잭: 봤냐? 저럴까 봐 아까 마을의 시든 나뭇가지들을 다 꺾은 거라고. 알지도 못하면서.
래리티: 오, 그치만...
애플잭: 됐어, 방해나 하지 마. 시간 없으니까.
래리티: 안 돼! 잠깐만 멈춰 봐!
애플잭: 잠깐은 무슨! 시간 없다고 했잖아! 자, 어때? 바로 이런 걸 영웅이라고 하는 거야.
래리티: 영웅은 이쪽으로 넘어질 것도 계산 못 한다니?
애플잭: 그런 건 엑스트라가 해 줘야지! 아... 정말 미안해,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난, 나는... 도저히 용서가 안 돼! 침실 한복판을 이래 놓으면 어쩌라는 건데? 그리고 파자마 파티 책에 이런 거대한 나뭇가지 얘긴 없었다고! 아니야, 혹시 내가 못 본 건가?
애플잭: 넌 이 와중에도 깔끔을 떨어야겠냐?
래리티: 누구 씨가 사고 친 걸 치우는 거거든. 누구 씨가 누구였더라? 오, 그래. 바로 너!
애플잭: 빨리 어떻게든 해야 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거위, 거머리, 거북이... 안 돼! 거대한 나뭇가지 얘기는 안 나와 있어!
애플잭: 래리티, 이리 와 봐! 정리엔 그만 집착하고, 나 나무 치우는 것 좀 도와줘! 안 들려? 와서 내 일 좀 도우라고! 저기, 오늘 일은 미안하게 됐다.
래리티: 뭐라고?
애플잭: 바보같이 굴어서 미안하다고! 아까 나무를 이쪽으로 넘기기 전에 네 충고를 들어야 했어. 그 지독한 세심함을 따랐더라면 이런 사태는 막을 수 있었을 거야. 그치만 래리티, 지금은 진짜 그런 짜잘한 물건이나 정리할 때가 아니라고. 그러니까 이리 와서 나랑 이 거대한 나뭇가지 좀 치우자, 응? 제발!
래리티: 어, 그치만 더러워질 텐데.
애플잭: 저게 끝까지... 아, 내 말은... 더러운 게 뭐! 아니... 맞아. 이런 힘 쓰는 일은 너랑 어울리지 않아. 그래도 네가 도와줘야 해. 나 혼자선 이 난장판을 다 정리할 수가 없거든. 제발 도와줘, 래리티.
래리티: 그렇다면, 같이 치우자.
트와일라잇 스파클: 뒷마당에서 하는 파자마 파티 일기는 여기 있다! 우리 지금 그거 하는 거지? 캠핑, 뭐 그런 건가?
래리티: 오, 나 보기 추하지?
애플잭: 아니.
래리티: 고마워.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예뻐라! 대체 어디서 나타난 거지? 책엔 이런 거 없었는데.
애플잭: 그럼 헛간보다 더 커?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래리티: 그럼 안장보다는 더 작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이제 질문 세 개밖에 안 남은 거 알지?
애플잭: 대체 뭔데? 당최 알 수가 있어야지. 너무 어렵다.
래리티: 가까워지고 있긴 한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가까워진다는 게 뭔데? 질문 뜻을 모르겠어.
애플잭: 아니, 우리가 정답에 가까워지고 있긴 한 거냐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아니. 근데 그것도 일종의 질문이니까, 이제 두 번밖에 안 남은 거다!
애플잭: 그럼 혹시... 갈기는 물방울무늬고, 눈에선 별이 쏟아져 나오는 발 여섯 개 달린 포니야?
래리티: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반짝이는 알을 숨긴다는 그 포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정답이야!
애플잭, 래리티: 진짜?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답은 저거야. 그래도 너희가 진정한 친구가 된 거 같아서 정말 기뻐. 쉬운 문제는 보람이 있다.
래리티: 못 살아, 안 쉬웠거든!
애플잭: 너한테나 쉽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봤지? 이렇게 즐겁게 노니까 얼마나 좋아!
애플잭: 누구 씨가 까탈만 덜 떨었어도 진작 이랬을걸.
래리티: 누구 씨가 쪼잔하게 굴지만 않았으면 더 진작 이랬을걸?
애플잭: 덜 익은 사과처럼 군 거 사과할게.
래리티: 오, 아니야. 그런 말 하면 내가 더 미안하지.
애플잭: 미안한데, 너보다 내가 더 미안하거든.
래리티: 아니야. 너보다 내가 더 미안하지.
애플잭: 아니거든.
래리티: 맞아.
애플잭: 아니라고.
래리티: 맞다고!
애플잭: 아니야!
래리티: 맞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첫 번째 파자마 파티는 성공정이었음을 선언하노라! '즐거우셨나요?', 네!
래리티: 거기서 왼쪽으로 두 걸음. 오, 아니. 오른쪽.
애플잭: 어디로 가라고? 이건 네가 어지른 거다. 나 안 그랬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친애하는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공통점이라고는 조금도 없는 두 포니가 친해지는 건 힘들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감싸 주면 누구보다 가까워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오늘 제 친구들을 보며 깨달았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파자마 파티 내일 또 하면 어떨까? 아니면 다음 주 목요일은 어때? 싫어? 그럼 다다음 주 토요일? 아님 한 달 후? 아, 얘들아!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