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조화의 원소, 부활! -두번째-
에피소드 트와일라잇, 패닉에 빠지다!
다음 대본 악몽의 밤 축제!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트와일라잇 스파클: 깃펜.
스파이크: 체크.
트와일라잇 스파클: 양피지.
스파이크: 체크.
트와일라잇 스파클: 예비 잉크.
스파이크: 체크.
트와일라잇 스파클: 예비 잉크의 예비 잉크.
스파이크: 체크.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다 챙긴 거 맞겠지?
스파이크: 응.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아. 체크리스트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을 체크리스트대로 준비했으니까, 그럼 오늘 저녁까지 해야 할 일을 체크리스트로 만들자. 오케이?
스파이크: 오케이!
트와일라잇 스파클: 자, 첫 번째, 오늘 저녁까지 해야 할 일의 체크리스트를 완성한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디까지 했지?
스파이크: 보자... 그러니까 세탁소에 옷 맡기는 것도 했고, 치어릴리한테 칠판도 돌려줬고, 깃펜이랑 양피지 주문도 다 끝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음, 깃펜이랑 양피지 주문은 얼마 전에도 한 거 같은데.
스파이크: 나도 그게 왜 이렇게 빨리 주는지 모르겠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일이 착착 진행되고 있네. 다음은 뭐야?
스파이크: 컵케이크!
스파이크: 우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전 열두 개만 주문했는데요.
케이크 부인: 오, 고마워할 거 없단다. 특별히 덤으로 하나 더 넣어 준 건 네가 예뻐서니까.
스파이크: 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정말 감사해요, 아주머니. 그런데 덤으로 주신 컵케이크 크림이 옆에 있는 컵케이크에도 묻어서 말이에요. 보세요.
케이크 부인: 오... 그렇구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따가 피크닉 가서 나눠 먹으려고 주문한 건데, 누구 거는 크림이 더 있고 그러면 마음 상하는 애가 있을 거예요.
케이크 부인: 오... 그럼 안 되지. 네 말이 맞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이럼 되겠다! 그냥 여기 있는 크림을 좀 덜어서... 음, 너무 많이 덜었나 보네. 이런, 이 두 개가 더 많아졌네. 다시 해 보면 되지, 뭐. 음, 이것도 아닌데. 그럼 여기에다가 조금 더 갖다 넣고... 어, 또... 아니야, 아니야. 이게 아니야. 여기에 조금만 더 넣고... 다듬으면... 오, 잠깐! 어... 그냥 여기에 좀 더... 여기... 좋아. 완벽해!
케이크 부인: 응... 그래, 맞아. 이제 완벽하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았어. 그럼 다음 할 일은 뭐였지, 스파이크? 세상에. 체크리스트에 스파이크 목욕시키기도 추가해야겠다. 암튼 못 말린다니까. 그래도 목욕은 좀 하자.
스파이크: 네, 네.
스파이크: 이제 다 한 것 같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 하진 않았을걸.
스파이크: 어? 세 번째 체크하기가 있었네. '혹시 두 번째 체크했을 때 빼먹은 게 있을지도 모르니 또 체크하기'? 어, 체크. 아... 깃펜을 너무 오래 들고 있었나 봐! 손 떠는 용이 말이 돼? 이번 주에는 공주님께 편지 쓸 게 없어서 정말 다행이다. 이제 한 글자도 못 쓸 것 같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리 이번 주에 공주님께 편지를 안 보냈었나?!
스파이크: 어? 그럼 안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안 되냐고?! 당연히 안 되지! 난 매주 공주님께 편지를 보내서 우정에 대해서 어떤 교훈을 얻었는지 빠짐없이 보고해야 한단 말이야! 격주도 아니고, 열흘에 한 번도 아니고, 일주일에 한 번씩, 반드시!
스파이크: 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달력 어디 있지? 내 달력, 어디 간 거야?
스파이크: 당연히 늘 있던 데 있겠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마지막 편지를 언제 보냈지?
스파이크: 지난주... 화요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늘이 무슨 요일이더라...?
스파이크: 화요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악!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해가 지기 전까지 편지를 못 보내면... 기한을 놓쳐!
스파이크: 기한이 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편지를 제때 못 보낸다고! 늦을 거란 말이야! 오, 어쩌다가 이렇게 된 거지? 실수한 적 한 번도 없는데. 내가 숙제를 늦게 내다니...
스파이크: 뭐가 걱정이야? 넌 범생이 중의 범생이야. 설마 공주님이 속 좁게 딱 한 번 늦었다고 화내시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렇게 만만한 분이 아니야, 스파이크. 공주님은 이퀘스트리아 전체를 다스리는 분이라고. 내 운명을 발굽에 쥐고 계신 분이고! 벌이라도 주면 어쩌지?
스파이크: 어, 그건 좀 오버...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가 우정에 관한 연구를 게을리 하고 있다고 오해하고 계실지도 모른단 말이야!
스파이크: 공주님이 왜...
트와일라잇 스파클: 캔틀롯으로 돌아와서 다시 학교에 다니라고 하시면 어쩌면 좋지? 그리고 그동안 내가 배운 것에 대해 시험을 보게 하시면? 그 시험에 통과 못하면?!
스파이크: 네가 통과 못할 리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공주님은 내 선생님이야. 시험에 통과 못한 학생에게 선생님이 어떻게 하는 줄 알아? 한 학년 낙제를 시켜 버린다고! 거기서 끝나면 그나마 다행이게. 만약 공주님이 날... 마법 유치원으로 보내면?!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스파이크: 아무튼 너도 참 사서 걱정하는 데 뭐 있다니까 그래. 공주님이 널 왜 마법 유치원으로 보내시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맞아. 사서 걱정할 필요 없어. 해가 지기 전까지 보내기만 하면 되니까, 지금이라도 누군가의 고민을 해결해 주면 되잖아!
스파이크: 어휴.
트와일라잇 스파클: 혹시... 너 걱정이나 고민, 문제 같은 거 없니? 크건 작건 상관없이 이 좋은 친구가 해결해 줄 테니까 어서 부끄러워 말고 얘기해 봐.
스파이크: 어? 응... 어... 하... 하나도 없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렇다면 할 수 없이 고민 있는 포니를 찾아봐야겠네, 뭐.
스파이크: 뭐지, 이 불길한 느낌은?
트와일라잇 스파클: 할 수 있어, 트와일라잇.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 하나 없다고. 설마 이 많은 포니들 중에 내 도움이 필요한 포니 하나 없겠어?
래리티: 꺄아아아아악!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것 봐!
래리티: 으아아아아아악!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괜찮아, 래리티! 내가 왔으니까! 
래리티: 왜 하필 나한테... 왜, 왜, 왜, 왜?! 왜 하필 나한테 이런 일이 생긴 거지? 신이여, 왜, 제게, 이런, 시련을?!
트와일라잇 스파클: 무슨 일이야? 어서 말해 봐.
래리티: 다이아몬드가 박힌 블링블링한 보라색 리본을 잃어버렸단 말이야. 바닥도 찾아봤고, 천장에도! 바닥에도 없었어. 천장에도, 아무 데도! 바람과 함께 사라진 거야! 리본이 없으면 신상 드레스를 완성할 수 없는 끔찍한 일이 생기고 말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걱정하지 마, 래리티. 난 네 친구니까 최선을 다해서 널 도와...
래리티: 여기 있었네? 하여튼 맨날 마지막으로 찾아보는 데에 있다니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기... 그냥 리본 잃어버린 게 문제였던 거야?
래리티: 맞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이제 해결된 거네?
래리티: 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설마 아무 문제도 없는 거야? 나같이 좋은 친구가 도와줄 수 있는, 그런 일 같은 거 말이야.
래리티: 음... 사실 하나 있긴 하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뭔데?
래리티: 줄자가 저기 천 속에 파묻힌 것 같아. 난 먼지는 질색이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으, 찾아 줄게. 자.
래리티: 트와일라잇? 너 혹시 무슨 일 있는...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괜찮아. 래리티는 못 도와줬지만 다른 친구들은 도와줄 수 있을 테니까, 뭐. 세상에, 누가 이런 짓을...? 레인보우랑 애플잭이 또 한판 하나 본데. 아무튼 둘이 만나기만 하면 저러네. 좋았어! 레인보우 대시, 잠깐! 말 안 해도 알아. 애플잭이랑 또 싸우고 만 거지? 그렇지만 걱정 마. 둘이 왜 싸우는 건진 잘 모르겠지만, 너희 둘 모두의 좋은 친구인 바로 내가 문제를 해결해 줄 테니까 걱정 말라고.
레인보우 대시: 뭔... 말 풀 뜯어 먹는 소리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레인보우 대시. 나한테는 아무것도 숨길 필요 없어! 딱 보니까 또 둘이 한바탕했구먼,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자, 편하게 심호흡을 하시고, 너의 좋은 친구인 나한테 말해 보렴.
레인보우 대시: 저기, 애플잭이랑 진짜 안 싸웠걸랑.
트와일라잇 스파클: 정말이야? 그럼 왜 애플잭 헛간을 다 부순 거야?
레인보우 대시: 애플잭이 부탁했으니까. 맞지, 애플잭?
애플잭: 그래, 맞아. 헛간을 새로 지으려고 하는데, 그러려면 일단 부숴야 하잖아. 헤헤. 그럼 다시 시작해 볼까?
레인보우 대시: 명령대로 합죠!
애플잭: 너도 피하는 게 좋을걸.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가 왜 계속 시간 낭비만 하고 있었지? 그냥 바로 여기로 오면 될걸. 플러터샤이는 자기 그림자만 봐도 깜짝 놀라는 애니까, 좋은 친구인 내가 도와줄 일이 꼭 있을 거야. 플러터샤이? 뭐가 어떻게 된 거지? 플러터샤이가 언제부터 저렇게 힘이 펄펄 넘쳤던 거냐고?! 이제 어떡하면 좋아!
플러터샤이: 나한테 조금만 더 빨리 오지 그랬어. 이것 좀 봐, 근육을 빨리 풀어야 뭉치지 않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직 괜찮아. 반드시 해낼 거야. 아직 해가 안 졌잖아. 근데 곧 지겠지?! 다 끝장난 거야! 포니빌에서의 시간도, 내 연구도 말이야! 아냐, 넌 훌륭한 학생이야. 넌 할 수 있어! 오, 아니야! 난 못해! 왜 못해? 정신만 바짝 차리면 돼! 제군, 정신 차려라!
스파이크: 누구랑 얘기해? 설마 혼자야? 트와일라잇? 그만! 정신 좀 차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스파이크: 너 괜찮아? 트와일라잇, 너 진짜 왜 이래? 슬슬 공포 영화 같다고! 자. 종일 편지 걱정 하느라 소풍 가는 것도 잊고 있었지? 이제 걱정은 그만하고 가서 애들이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소풍! 얼른 친구들 만나러 가야겠어!
스파이크: 이제야 트와일라잇답네.
래리티: 말도 안 돼. 접시를 놓고 온 건 아니겠지? 어째, 진짜로 놓고 왔잖아! 왜 하필 나한테 이런 일이 생긴 거지? 신이여, 왜, 제게, 이런, 시련을?! 왜... 이런 일이... 왜? 설마 내가 바닥에 앉을 거라고 생각한 거야?
애플잭: 너 괜찮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전혀 안 괜찮아.
모두: 왜? / 무슨 일인데? / 무슨 일 생긴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완전 다 엉망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을 제외한 모두: 왜?
트와일라잇 스파클: 진짜 최악이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을 제외한 모두: 왜?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인생에 이렇게 끔찍한 일이 일어난 건 처음이야. 제발 제발 나 좀 도와줘!
트와일라잇 스파클을 제외한 모두: 왜?!
트와일라잇 스파클: 해가 떨어지기 전까지 공주님께 편지를 보내야만 해. 근데 아직 우정에 관한 교훈을 얻지 못했어!
플러터샤이: 난 또 뭐라고. 진짜 큰일 난 줄 알고 놀랐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건 소름 돋게 심각한 일이야! 해가 지기 전까지 편지를 못 보내면, 기한을 못 맞추게 돼! 끝장이라고!
애플잭: 아, 그래. 네 맘 알겠는데, 내가 볼 때 넌 지금 아무것도 아닌 일에 괜히 열 내는 것 같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무것도 아닌 일이라고? 이게 얼마나 중요한 일인데! 제발 곤경에 처한 포니를 찾아 줘. 그래야 편지를 보낼 수 있어! 이건 내 인생 전체가 달린 문제라고!
핑키파이: 오, 트와일라잇. 너 콧구멍 엄청 똥그랗다!
애플잭: 진정 좀 해. 여기 앉아서 열 좀 식히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으! 으아아아아!
플러터샤이: 와, 트와일라잇이 저렇게 흥분한 건 처음인 것 같아.
래리티: 아무튼 할리우드 액션 하곤. 음, 내가 할 말은 좀 아닌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시간이 가고 있어. 시간이, 가고, 있다고! 정신 차리자. 우정에 관한 문제가 아무 데도 없다면... 만들면 되는 거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녕, 얘들아?!
애플블룸: 어... 언니, 안녕. 잘 지내...
트와일라잇 스파클: 엄청 잘 지내지. 너희도 잘 놀고 있는 것 같구나. 너희 셋이 너무 사이가 좋아서 내 도움 같은 건 절대 절대 필요하지 않을 거야. 얜 잘난 척쟁이라고 해. 내가 어릴 때 갖고 놀던 인형이지. 이 잘난 척쟁이를 너희에게 선물로 줄게!
스쿠틀루: 어, 인형... 귀엽네.
애플블룸: 어... 독특해.
스위티 벨: 정말... 예쁜 것... 같아... 갈기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리 잘난 척쟁이는 전용 공책이랑 깃펜도 있단다. 그래서 숙제하기 놀이도 할 수 있지. 얼마나 재밌다고!
스쿠틀루: 정말... 쿨하네.
애플블룸: 응... 끝내줘.
스위티 벨: 정말... 예쁜 것 같아... 갈기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흰 셋인데 잘난 척쟁이는 하나밖에 없다는 게 문제되지 않았으면 정말 좋겠구나. 나 때문에 사이좋은 친구 사이에 문제가 생기면 안 되니까 말이야. 자, 누가 먼저 갖고 놀래?
애플블룸: 어... 양보할게. 너 먼저 갖고 놀아. 넌 얘 갈기가 맘에 들잖아!
스위티 벨: 아니야, 나도 괜찮아. 스쿠틀루가 먼저 갖고 노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스쿠틀루: 나도 그러고 싶긴 하지만... 애플 블룸한테 어울려.
애플블룸: 울 언니가 뭐든 같이 갖고 놀랬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머릴 굴려야 해. 굴려, 굴려, 굴려, 트와일라잇, 굴려! 바로 그거야! 오, 너흰 잘난 척쟁이를 좋아하게 될 거야. 좋은 정도가 아니지, 사랑에 빠지게 될걸?
스쿠틀루: 내가 갖고 놀래!
애플블룸: 아니, 내 거야!
스위티 벨: 갈기가 정말이지 아름다워!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거 할래' 주문이야. 역시 완벽해! 좋아, 이제 마무리만 하면 되겠다. 난 너희의 싸움을 보면서 우정에 대한 아주 중요한 교훈을 얻은... 억! 저기, 얘들아? 너희들은 친구잖아. 같이 갖고 놀아!
애플블룸: 싫어, 내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빅 매킨토시 오빠! 마침 잘 됐다. 부탁인데, 쟤네한테서 인형 좀 뺏어 줘.
빅 매킨토시: 이엽.
트와일라잇 스파클: 와... 정말 고마워, 오빠. 다행이다. 이제 이리 줘.
빅 매킨토시: 내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 돼!
애플블룸: 이리 줘, 내 거야!
매이어 매어: 이게 대체 무슨 일이지?
오렌지 스월: 저 인형 때문인가 봐요!
스위티 드롭스: 어떻게 저렇게 귀여운 인형이 있을 수 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세상에... 이렇게 되면... 안 되는데!
매이어 매어: 내놔!
빅 매킨토시: 내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내가 무슨 짓을 한 거지?!
애플잭: 뭔 소리 안 들려? 저게 뭔 일이래?! 닭이 어디서 황금 사과라도 발견한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쳐다보지 마!
래리티: 뭘 쳐다보지 마?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기 떨어진 인형 말이야! 주문을 걸었더니 모두들 저 인형을 두고 싸우고 있어!
플러터샤이: 인형엔 왜 주문을 건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쩔 수 없었어! 공주님께 보고할 게 아무것도 없었단 말이야! 문제를 찾을 수 없으면 내가 직접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 해도 거의 져 가는데!
래리티: 거의가 아니야!
셀레스티아 공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진짜 일 났다.
셀레스티아 공주: 지금 당장 도서관으로 오너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녕, 얘들아. 날 만나고 싶으면... 마법 유치원으로 와. 캔틀롯에 있어.
플러터샤이: 마법 유치원이라고?
레인보우 대시: 캔틀롯?
핑키파이: 이제 다신 트와일라잇을 볼 수 없나 봐. 어떡해!
애플잭: 어쩌면 좋지, 얘들아? 
래리티: 왜 하필 나한테 이런 일이 벌어진 거지?! 신이여, 왜, 제게, 이런, 시련을?! 왜? 이번엔 진심이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 그렇지만... 우정에 관한 편지를 매주 공주님께 보내기로 했잖아요. 전 약속도 못 지킨 아주 나쁜 학생이에요. 기한도 못 지키다뇨!
셀레스티아 공주: 난 네가 훌륭한 학생이란 걸 이미 안단다. 매주 우정에 관한 편지를 보내지 않아도.
트와일라잇 스파클: 정말요?
레인보우 대시: 안 돼요!
핑키파이: 벌주시면 안 돼요!
애플잭: 얜 아무 잘못 없어요?
셀레스티아 공주: 무슨 이야기지?
플러터샤이: 트와일라잇은 안절부절못하면서 걱정했어요.
레인보우 대시: 그런데도 저희는 트와일라잇의 고민이 아무것도 아니라고만 생각했어요.
애플잭: 그래서 완전히 넋이 나가 달려갔는데도, 우린 누구 하나 붙잡지 않았어요.
래리티: 수준 높은 좋은 친구라면 트와일라잇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어 주고 힘이 돼 줘야 했어요.
플러터샤이: 이건 저희가 잘못한 거예요. 제발 트와일라잇을 데려가지 말아 주세요.
셀레스티아 공주: 오늘은 너희 모두 아주 값진 교훈을 얻었구나.
트와일라잇 스파클을 제외한 모두: 으응.
셀레스티아 공주: 그래, 좋다. 트와일라잇에게 벌을 주진 않으마. 단, 조건이 하나 있다. 오늘부턴 너희 모두 우정의 마법에 대해 알게 된 사실을 나에게 보고하도록 하거라. 단, 교훈을 얻게 됐을 때만 말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 잠깐만요! 근데, 제가 사고 친 건 어떻게...
셀레스티아 공주: 네가 많이 당황해서 큰일을 낼 것 같다고 스파이크가 그러더구나. 스파이크는 네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지. 자, 난 이만 캔틀롯으로 다시 돌아가 봐야 한단다. 너희들의 편지 기다리마.
애플잭: 공주님 말씀 들었지? 스파이크, 받아 적어 줘.
애플잭: 존경하는 공주님께. 오늘 저희는 우정에 대한 아주 소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플러터샤이: 친구의 고민은 뭐든 진지하게 들어 줘야 한다는 걸요.
레인보우 대시: 비록 우리가 보기엔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여도요.
래리티: 그리고 친구가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한 문제...
핑키파이: 너무너무 걱정한 나머지 완전 대형 사고를 쳐서 공주님이 뿅 하고 오시게 하면 안 된다는 것도 배웠죠.
애플잭: 공주님의 충성스러운 포니들 올림.
스파이크: 추신, 스파이크는 오늘 어떤 교훈도 얻지 못했어요. 스파이크는 이미 세상에서 최고로 멋진 친구니까요.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친구의 감정을 진지하게... 헤헤, 어... 그래. 다시 쓰자. 흥.

모두:하하하하!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