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겨울 마무리
에피소드 큐티 마크를 찾아서
다음 대본 낙엽 달리기 대회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치어릴리: 다들 조용히 하자. 떠들다 중요한 수업 놓쳐도 책임 못 진다. 고마워. 오늘은 큐티 마크에 대해 배워 볼 거야.
다이아몬드 티아라: 따분해.
치어릴리: 선생님 엉덩이에 큐티 마크 보이지? 하지만 모든 포니가 그렇듯이 태어날 때부터 있었던 건 아니란다. 어때, 엉덩이가 썰렁하지?
트위스트: 션섕님, 샤진이 너무 귀여워요.
치어릴리: 근데 딱 너희만 할 때, 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큐티 마크가 떡하니 찍혀 있는 거야.
포니: 선생님 머리 좀 봐!
치어릴리: 무지 촌스럽긴 해. 지금 보면 빵 터져도 저 땐 제일 잘 나가던 스타일이었다는 거. 암튼 난 선생님이 되기로 결심했어. 세 송이의 꽃은 미래의 내 제자들에게 지식의 꽃을 활짝 피워 주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겠다는 바람을 나타내는 거고, 그 안의 미소는 배움의 길이 힘들어도 너희가 항상 빵긋 웃기를 응원한다는 뜻이지. 자, 그럼 큐티 마크는 언제, 어떻게 생기는지 누가 한번 말해 볼까?
트위스트: 저요! 저요, 저요! 자신에게 슘겨진 특별한 재능을 발견했을 때예요!
치어릴리: 그래. 맞았어, 트위스트. 큐티 마크는 다른 포니들에게는 없는 자신만의 특별한 무언가를 깨달았을 때만 비로소 엉덩이에 모습을 드러내는 운명의 선물이지. 근데 그 특별한 순간이 과연 하루아침에 (다이아몬드 티아라: 쉿!) 찾아올까? 그래, 아니야. 아쉽게도 때가 되기 전에는 (다이아몬드 티아라: 쉿!) 절대로 생기지 않는단다. 아무리 기도하고 애원해도 말이지. 
다이아몬드 티아라: 쉿!
애플블룸: 왜?!
치어릴리: 애플블룸! 너 쪽지 돌리는 거니?
애플블룸: 어, 그게... 음...
치어릴리: 얼마나 급한 일이길래 수업 중에 쪽지까지 돌리는 거야? 어? 빈 쪽지잖아.
다이아몬드 티아라: 누구 엉덩이처럼 썰렁하네.
트위스트: 샤탕 먹을래? 나한테 박하샤탕이 있거든. 내가 직접 만들었지.
애플블룸: 으으음.
트위스트: 먹으면 웃음이 절로 날 텐데.
애플블룸: 됐대도.
다이아몬드 티아라: 대체 큐티 마크 수업은 왜 들어야 하는 거라니? 우린 이제 큐티 마크나 기다리는 꼬마가 아닌데 말이야. 너한텐 네 거, 나한텐 내 거. 없는 게 더 이상할걸. 이걸 어째! 극소수의 꼬맹이들을 깜빡해 버렸네. 그래도 너무 걱정하진 마. 이번 주말 큐티 파티엔 특별히 참석하게 해 줄게.
실버 스푼: 아마 엄청나게 재밌을 거야.
다이아몬드 티아라: 왜냐하면 내 멋진 큐티 마크를 축하하는 자리거든. 너흰 영광인 줄 알아.
다이아몬드 티아라, 실버 스푼: 빰! 빰! 각설탕 시스터즈, 뿅!
애플블룸: 웃기고들 있네.
실버 스푼: 그럼 파티에서 보자!
다이아몬드 티아라, 실버 스푼: 썰렁 궁뎅이래요!
애플블룸: 이건 불공평해! 진짜 불공평하다고!
애플잭: 제발 찡찡거리지 좀 마라. 언젠간 나타나겠지! 때가 되면 싫어도 생기게 돼 있다고.
애플블룸: 대체 언제까지 기다려야 그 때가 오는데? 난 당장 필요하다고! 큐티 마크도 없이 어떻게 티아라의 큐티 파티에 가? 창피하단 말이야!
애플잭: 못 가긴 왜 못 가냐? 그거 알아? 난 우리 반에서 큐티 마크가 제일 늦게 생긴 포니였어. 하지만 결코 부끄럽지 않았지. 스위트 애플 농장을 돌보고 이 멋진 사과들을 파는 게 운명이라는 걸 알고 있었거든. 이제 생각났어. 스미스 할머니도 반에서 제일 늦었다고 하셨는데. 허, 빅 매킨토시 오빠도.
애플블룸: 언니야는 어쩜 그렇게 남의 속을 긁어 놓는 재주가 있지? 그럼 큐티 마크가 꼴찌로 생기는 게 우리 집 내력이란 거잖아. 잠깐, 우리 집 내력? 그래, 우리 집 내력! 우리 집 내력이었어! 언니 큐티 마크는 사과 세 개, 스미스 할머니는 사과 파이, 빅 매킨토시 오빠는 사과 반쪽이잖아! 내 재능은 사과랑 관련이 있을 거야! 사과! 사과! 사과! 헤헤헤... 사과.
애플잭: 사과가 왔어요! 맛 좋고 영양 좋은 사과가 왔습니다!
애플블룸: 맛도 백 점이고, 영양도 백 점! 먹기도 하고, 갖고 놀기도 하고...
포니: 으, 어떤 녀석이야?!
애플블룸: 독특한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만능 사과죠! 어때요? 한 상자 안 사가고는 못 배기실 걸요!
애플잭: 하하... 얘가 좀 독특해서. 하하하.
애플블룸: 아저씨, 사과 좀 안 사가실래요?
닥터 후브즈: 아, 아니.
애플블룸: 왜요?
닥터 후브즈: 집에 많이 있거든.
애플블룸: 진짜 확실해요?
닥터 후브즈: 그래, 아마 있을 거야.
애플블룸: 방금 '아마'라고 하셨죠? 그럼 진짜 많은지 가짜 많은지 확실하진 않네요, 그쵸?
닥터 후브즈: 그게... 알았다. 사과 살 테니까 나 좀 지나가게 해 줄래?
애플블룸: 네, 손님!
닥터 후브즈: 알롱-지!
애플잭: 아, 저기... 잔돈 가져가셔야죠!
애플블룸: 우후! 사과도 팔고, 큐티 마크도 얻고! 궁금해, 내 건 어떤 모양일까? 사과가 가득 든 쇼핑백? 사과를 가득 든 손님의 미소 띈 얼굴? 흠... 왠지 사과를 더 팍팍 팔아야 될 것 같은데. 건드렸으면 사기! 떽 떽 떽! 현금, 카드 다 받아요!
애플잭: 손님, 놀라셨죠? 손님! 아흐... 야, 애플블룸! 대체 장사를 어...
애플블룸: 4비트 되겠습니다!
스위티 드롭스: 웃겨, 난 사과 달라는 적 없거든!
애플블룸: 내 이럴 줄 알았지. 4비트 내놔요!
애플잭: 애플블룸! 아, 죄송해요. 제가 대신 사과드릴게요. 신참이라서. 여기요, 사과에 사과예요. 돈은 됐고요. ...쫌, 적죠? ...다 가져가세요. 그럼 다음에 또 오세요! 꼭이요!
애플블룸: 왜?
애플잭: 미안한데, 넌 방금 내 사과 가게에서 잘렸어.
애플블룸: 뭐? 그치만 큐티 마크 얻으려면 사과 팔아야 한다고!
애플잭: 가. 당장!
애플블룸: 흥.
애플잭: 하. 들어 봐, 귀염둥이 동생아. 큐티 마크를 기다리는 게 얼마나 힘든진 나도 잘 알아. 하지만 이런 식으론 절대 안 생겨. 그리고 넌 아직 어리잖아. 큐티 마크 없는 게 반에서 혼자뿐이야?
애플블룸: 아니. 트위스트란 친구도 없어.
애플잭: 그럼 트위스트한테 파티에 같이 가자고 해 보면 어때?
애플블룸: 좋아.
애플잭: 어이구, 이제야 웃네. 큐티 마크 없어도 둘이 놀면 엄청 재밌을 거야. 자, 그럼 빨리 가서 얘기해 봐! 근데 나 진짜 가도 돼? 언니 혼자 괜찮겠어?
에이스: 뭐야! 어떤 놈이 이래 놨어, 이거!
애플잭: 어. 빨리 가.
트위스트: 우와! 웬일이야, 애플블룸?
애플블룸: 생각을 해 봤는데, 티아라가 여는 큐티 파티에 같이 가면 어떨까 해서. 나도 큐티 마크가 없고, 너도 아직 없잖아.
트위스트: 그게, 음... 진짜 샹큼하고 귀엽지 않아? 평소에 샤탕 만드는 걸 그렇게 좋아했으면서, 내가 샤탕 만드는 데 특별한 재능이 있는 줄은 까마득히 몰랐던 거 있지. 완전 샹큼하지, 그치?
애플블룸: 그래. 무지하게... 샹큼해.
트위스트: 어우, 야. 그렇다고 같이 파티에 갈 슈 없단 얘기는 아니었는데. 셜마 맘 샹해서 안 오고 그러는 건 아니지, 그치?
다이아몬드 티아라: 당연히 오셔야지!
실버 스푼: 뭐, 남들 다 있는 큐티 마크도 없이 혼자 파티에 오는 게 죽을 만큼 창피한 일은 아니잖아!
레인보우 대시: 워우! 누가 이렇게 먹구름을 몰고 있나 했더니 우리 애플블룸이었네. 또 이 몸이 나서야겠구먼. 그래서 고민이 뭔데?
애플블룸: 곧 티아라의 큐티 마크를 축하하는 파티가 열려. 반 친구들은 다 오는데 나만 큐티 마크가 없거든. 그래서 큐티 마크를 만들려고 사과 장사를 해 봤는데 꽝인 거지! 그렇다고 썰렁 궁뎅이는 죽어도 싫단 말이야! 언닌 기다리라 했지만... 난 당장 필요하다고!
레인보우 대시: 큐티 마크? 난 또 뭐라고! 그까짓 거 당장 만들어 줄게!
애플블룸: 그치만 울 언니는 기다리랬는데. 기다리다 보면 언젠간 생길 거라고.
레인보우 대시: 맘만 먹으면 당장도 만들 수 있는데 뭐하러 생길 때까지 기다려!
애플블룸: 근데 울 언니야 말로는...
레인보우 대시: 아, 됐고! 너 누구 말 들을래? 애플잭? 아니면 반에서 일등으로 큐티 마크가 생긴 이 몸의 말씀? 난 항상 날아다니길 좋아했어. 하지만 결코 서두르는 법은 없었지. 그러다 첫 시합에 나갔을 때 처음으로 우승하고 싶다는 욕구가 솟구치더라고. 그리고 바로 그때! 이 사랑스러운 마크가 번개처럼 나타났다는 말씀.
레인보우 대시: 좋아, 좋아! 다리 쫙쫙 펴! 쫙쫙!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 주는 거지. 이 훈련의 포인트는 최대한 빠른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훈련을 해내는 데 있어. 큐티 마크는 그러면서 하나 얻어걸리는 거거든. 그럼 준비됐나?
애플블룸: 네, 됐습니다!
레인보우 대시: 목소리가 작다! 준비됐나!
애플블룸: 준비됐다!
레인보우 대시: 저글링, 시작! 행글라이딩, 시작!
애플블룸: 으아아!
레인보우 대시: 무술 수련, 시작!
애플블룸: 하이-야! 으잇...
레인보우 대시: 연날리기, 시작! 울트라 포니 롤러스케이트 대결, 시작!
애플블룸: 으아아! 으아으아...
레인보우 대시: 이것도 해 봤고, 이것도 해 봤고, 이것도 해 봤고...
실버 스푼: 이번에 산 새 옷, 파티 때 입으면 정말 예쁘겠더라!
다이아몬드 티아라: 맞아. 내 큐티 마크를 더 돋보이게 해 주더라고.
실버 스푼: 특별한 거 정말 좋아.
다이아몬드 티아라: 특별하지 않은 포니들은 어떻게 살까? 상상만 해도... 완전 끔찍해.
실버 스푼: 어우. 상상도 하기 싫다, 얘. 격 떨어지는 거지.
레인보우 대시: 다 해 본 거네. 답이 안 나오는구먼.
애플블룸: 난 망했다. 망했다고! 아예 재능이 없나 봐!
핑키파이: 그래도 컵케이크 먹는 재능은 있을걸?
애플블룸: 컵케이크를 먹는 재능?
레인보우 대시: 컵케이크 먹는 재능?
핑키파이: 그래, 컵케이크 먹는 재능!
애플블룸: 아... 도와줘서 정말 고마웠어, 언니. 또 이것저것 가르쳐 준 것도 진짜 진짜 고맙고. 시간만 되면 더 배우고 싶지만... 난 컵케이크가 더 좋아! 그럼 이따 파티에서 봐! 핑키 언니, 잠깐만! 나도 데려가!
애플블룸: 내가 왜 진작 이 생각을 못 했지? 컵케이크를 먹는 큐티 마크라니, 나한테 완전 딱이야! 자, 컵케이크는 항복하라! 이 애플블룸 님이 다 먹어 주마!
핑키파이: 지금은 하나도 없는데.
애플블룸: 오.
핑키파이: 이제 보니 컵케이크 만들기 조수도 잘하게 생겼잖아!
애플블룸: 어... 그래, 뭐. 컵케이크를 만드는 큐티 마크도 괜찮을 것 같긴 하네.
[핑키파이]
밀가루 한 컵으로 시작하자
재료 속에서
달콤하고 맛있는 사탕이랑
소금도 살짝
컵케이크 만들긴 어렵지 않아
바닐라도 한 숟갈
다른 것도 넣고, 넷까지 세
그럼 맛있는 컵케이크!
컵케이크, 달고 맛있어
컵케이크, 서두르면 안 돼
컵케이크! 컵케이크, 컵케이크, 컵케이크!
애플블룸: 앗, 뜨거! 앗, 뜨거! 앗, 뜨거!
핑키파이: 우! 지난번 것보다 훨씬 나은데? 으음!
애플블룸: 우웩! 난 빵 굽는 재능마저 없나 봐. 이게 내 현실인 거야. 평생 썰렁 궁뎅이로 살 운명!
핑키파이: 뭔가 보이는데?
애플블룸: 뭔가 보이는 게 뭔데? 내 엉덩이에 뭔가 나타났어? 진짜? 진짜, 진짜, 진짜? 큐티 마크다! 뭐지? 계량컵인가? 아니야, 반죽 그릇? 아닌데. 그럼 컵케이크인가? 맞아! 역시 컵케이크였어!
핑키파이: 밀가루야! 역시 밀가루였어! 예! 내가 맞췄다! 다음은 무슨 게임 할까? 난 빙고가 좋은데, 난 빙고가 좋은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세상에, 부엌에서 전쟁 벌였어?
핑키파이: 아니, 컵케이크 만들었어. 하나 먹어 볼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사양할게. 먹을 수 있는 걸론... 보이지 않네.
애플블룸: 트와일라잇 언니, 나 좀 도와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무슨 일인데?
애플블룸: 곧 티아라의 큐티 파티가 열릴 건데, 친구들은 전부 큐티 마크가 있는데 나만 없어. 근데 난 사과도 못 팔고, 운동 신경도, 컵케이크도 완전 꽝이야! 그렇다고 큐티 마크 없이 가는 건 죽어도 싫단 말이야! 핑키 언닌 뭔가 보인다고 했는데... 난 진짜로 갖고 싶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하나도 못 알아들었어. 뭘 도와주면 되는데?
애플블룸: 언니 마법으로 나한테 큐티 마크 만들어 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그건 안 돼, 애플블룸. 큐티 마크는 스스로 알아내는 거지 만들어 내는 게 아니야.
애플블룸: 이렇게 부탁할게. 한 번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도 안 되는 건...
애플블룸: 아, 한 번만, 한 번만, 한 번만!
트와일라잇 스파클: 알았어, 알았어!
애플블룸: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 그렇지! 역시 언닌 대단...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미안해, 애플블룸. 아까도 말했지만...
애플블룸: 다시 해 봐! 얼른, 얼른!
트와일라잇 스파클: 큐티 마크는 때가 돼야지만 생기는 거야. 마법으론 만들어 낼 수가 없다고.
애플블룸: 이? 다 끝이야. 다 끝이라고! 난 절대로 파티 안 가! 어떻게 가냐고. 다들 내 텅 빈 엉덩일 보면서 비웃고 놀릴 게 뻔한데. 정말 최악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장담하는데 그런 일은 없을 거야.
애플블룸: 아니야, 됐어. 이? 가고 싶어도 갈 수가... 없으니까.
애플블룸: 파티 시간을 깜빡하다니! 핑키 언니가 있는 곳엔 파티가 있다는 것도 깜빡하고! 파티 장소가 슈가큐브 코너란 것도 깜빡했어!
핑키파이: 고깔모자도 깜빡했네, 깜빡 깜찍 애플블룸!
애플블룸: 누가 보기 전에 여길 빠져나가야만 해.
다이아몬드 티아라: 야! 이 큐티 파티의 주인공은 나야. 나보다 먼저 케이크를 먹으면 어떡해!
애플블룸: 좋아, 애플블룸. 거의 다 왔어.
애플잭: 애플블룸! 여깄었구나. 트위스트 얘기 들었어. 안 올 줄 알고 걱정했더니. 아, 그래! 큐티 마크가 별거야? 암튼 내 동생, 대견해. 원래 모든 일은 때가 되면 다 풀리게 돼 있거든. 고민해 봤자 머리만 빠지는 거지. 이제 가서 친구들이랑 놀아. 저기서 기다리네.
다이아몬드 티아라: 어머, 어머, 어머! 이게 누구실까?
실버 스푼: 드레스 좋아 보인다.
애플블룸: 이건 방금 전에... 새로 산 옷이거든!
다이아몬드 티아라: 큐티 마크를 돋보이게 해 주네. 오, 이런. 미안해라. 넌 큐티 마크가 없었지.
애플블룸: 아니야! 나도 있다, 뭐.
실버 스푼: 오, 그래? 언제부터?
애플블룸: 그건... 음, 오늘 아침부터!
다이아몬드 티아라: 아, 그러세요? 그럼 보여 줘 봐.
애플블룸: 아, 안 돼. 아니, 못 해. 내 큐티 마크는 눈을 의심할 정도로 엄청나거든. 만약에 이걸 보여 주면 넌 엑스트라로 떨어지고 내가 주인공이 될걸. 하지만 이건 널 위한 파티잖아. 주목 받지 못하는 주인공, 상상만 해도 끔찍하지 않니?
다이아몬드 티아라: 어... 쟤가 뭐래? 어차피 썩 보고 싶지 않았어.
애플블룸: 그래. 그럼 난 다른 애들이랑 놀게. 초대해 줘서 고마워! 오, 안 돼!
실버 스푼: 어머, 얘! 눈을 의심할 정도로 엄청난 큐티 마크 맞네!
다이아몬드 티아라: 누가 뭐래도 넌...
다이아몬드 티아라, 실버 스푼: 썰렁 궁뎅이야! 애플블룸은 썰렁 궁뎅이래요!
포니: 썰렁 궁뎅이가 뭐?
스쿠틀루: 못 들었어? 썰렁 궁뎅이가 뭐가 어째서 난리냐고?
실버 스푼: 큐티 마크가 없다는 건 쟤가 특별하지 않다는 뜻이란 말이야.
스위티 벨: 아니. 잠재력이 넘친단 뜻이야.
스쿠틀루: 또 뭐든지 될 수 있다는 뜻이고. 다시 말해 가능성이 아주... 엄청나게 무한한 거지.
스위티 벨: 훌륭한 과학자가 될 수도 있고, 아님 위대한 예술가나, 유명한 작가가 될 수도 있는 거야. 또 누가 알아? 포니빌의 시장이 될지!
스쿠틀루: 너희는 딱 잘난 척 하는 재능이나 가지면 되겠네.
다이아몬드 티아라: 야! 오늘의 주인공은 난데 왜 애플블룸 편을 들고 난리야!
스쿠틀루: 왜냐면...
애플블룸: 너희도 아직 큐티 마크 못 찾았어? 난 나만 없는 줄 알았는데.
스쿠틀루: 우리도 우리 둘만 없는 줄 알았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쩌면 이 중에서 가장 축복 받은 건 너희 셋인지도 모르겠다.
다이아몬드 티아라: 축복? 저 촌스러운 애들이 어딜 봐서?
트와일라잇 스파클: 앞으로 무궁무진한 경험을 하면서 성장해 나갈 테니까. 미래를 고를 수 있는 거지.
애플잭: 그리고 시행착오를 겪을 시간도 충분하고 말이야. 하루아침에 되는 게 아니거든.
토네이도 볼트: 와, 애플블룸! 너 진짜로 커서 포니빌의 시장이 될 거야?
피나 콜라다: 난 큐티 마크가 너무 빨리 생긴 것 같아.
다이아몬드 티아라: 뭐야, 다들 지금 뭐 하는 거야! 이건 내 파티고, 내가 주인공이야! 나만 쳐다보고, 나만 부러워하란 말이야!
실버 스푼: 내버려 둬. 우리보다 특별할 순 없으니까. 그치, 다이아몬드 티아라? 빰! 빰! 각설탕...
다이아몬드 티아라: 분위기 파악 좀 해라.
스쿠틀루: 난 스쿠틀루야.
스위티 벨: 난 스위티 벨이야.
애플블룸: 난 애플블룸.
트위스트: 노래가 좋네. 신 난다! 정말 신 나!
애플블룸: 근데 있잖아, 친구가 된 기념으로... 내 말은, 친구 맞지? 그치?
스쿠틀루: 그야 당연하지. 우린 비슷한 점도 많잖아. 큐티 마크가 없는 것도 똑같고, 티아라랑 실버 스푼 때문에 짜증 난 것도 똑같지.
스위티 벨: 진짜 왕 짜증!
애플블룸: 아, 아까 하던 얘기! 친구가 된 기념으로, 앞으로 셋이 힘을 모아서 재능을 찾아보면 어떨까?
스위티 벨: 맞아! 맞아! 우리만의 비밀 모임을 만드는 거야.
스쿠틀루: 그렇게 말하니까 감이 팍 오네.
애플블룸: 비밀 모임 너무 좋다! 근데 팀 이름을 뭐라고 짓지?
스쿠틀루: 큐티 마크 셋?
스위티 벨: 큐티 프리티 판타스틱은?
애플블룸: 아니면... 큐티 마크 크루세이더?
스쿠틀루: 팍 꽂히는데!
스위티 벨: 나도! 완전 맘에 든다.
애플블룸: 세상 끝까지 고고씽!
스쿠틀루: 그럼 모임을 만든 기념으로 컵케이크나 먹어 볼까?
애플블룸: 컵케이크만은 절대 안 돼. 한번 믿어 봐.
스위티 벨: 그럼 쿠키가 있나 찾아보자.
애플블룸: 좋아, 가자!
트와일라잇 스파클: 친애하는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오늘은 장차 이 나라를 짊어질 새싹들이 우정을 깨우쳐 가는 과정을 지켜봤답니다. 우린 남들보다 조금만 뒤처져도 외톨이가 될까 봐 걱정을 놓치 못하곤 하죠...
셀레스티아 공주: ...하지만 그때가 바로 진정한 친구를 만날 기회이자 스스로의 특별함을 깨닫는 기회라는 걸 배웠답니다.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