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생애 최고의 밤
에피소드 조화의 원소, 부활! -첫번째-
다음 대본 조화의 원소, 부활! -두번째-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치어릴리: 자, 오늘 우리가 현장학습으로 온 이곳은 그 유명한 캔틀롯 조각 공원이란다. 저기 저 조각상은 우정을 상징하지. 이쪽으로 와 보렴, 얘들아. 이 조각상은 승리를 상징한단다.
스쿠틀루: 내 엉덩이엔 저런 쿨한 큐티 마크가 딱인데.
애플블룸: 쿨? 한 번도 '승리로워' 본 적 없는 너한텐 해당 없거든.
스위티 벨: 이상한 표현 쓰지 마!
스쿠틀루: 네가 사전이라도 되냐?
치어릴리: 얘들아! 이걸 보렴. 정말 신기하게 생긴 조각상 아니니? 너희들 느낌은 어떤지 말해 볼래?
애플블룸: 발톱이 독수리 같아요!
스쿠틀루: 발은 사자 같아요!
스위티 벨: 꼬리는 뱀 같아요!
치어릴리: 그래, 너희들 말이 맞아. 이건 드라코니쿠스라고 한단다. 머리는 포니지만 그 외에는 다른 동물들로 이루어져 있지. 이 조각상은 뭘 상징할까?
애플블룸: 혼란이오!
스위티 벨: 악마요!
스쿠틀루: 혼돈!
스위티 벨: 혼돈이 뭔지 알긴 해, 이 백치야?
스쿠틀루: 백치가 뭔진 정확히 몰라도 그렇게 부르지 마! 그리고 혼돈이 맞거든!
스위티 벨: 아니라니까!
애플블룸: 둘 다 틀렸거든!
치어릴리: 너희 셋 다 맞았으니까 이제 그만. 이 조각상의 이름은 디스코드란다. 디스코드는 부조화와 불화라는 뜻이지. 너희들은 직접 불화가 어떤 건지 잘 보여 줬으니까, 내일까지 불화에 관한 과제 하나씩 제출하도록. 자, 다음 걸 볼까? 또 싸우면 정말 혼난다.
애플블룸: 혼란이 맞잖아!
스위티 벨: 악당이야!
스쿠틀루: 혼돈이 제일 비슷해!
레인보우 대시: 너 딱 걸렸어! 잡았다! 으, 뭐가 이렇게 끈적거려? 이건 솜사탕이잖아? 뭐 하는 거야! 비는 내일 내리기로 했다고. 너 감히 맘대로... 비 온다.
레인보우 대시: 야, 가지 말라는 내 말 안 들리냐고?!
애플잭: 레인보우 대시, 갑자기 이 비는 뭐야? 아니, 이 초코 우유는? 이거 초코 우유 비잖아?
레인보우 대시: 내 말이! 갑자기 날씨가 정신줄을 놨다니까. 클라우드데일은 거대한 콜라 폭풍에 잠겨 버렸고. 걱정 마. 그래도 포니빌의 날씨는 이 몸이 지키실 거니까!
핑키파이: 이런 거면 안 지켜도 돼!
래리티: 에헴, 뭔가 난처한 일이 있는 것 같길래 도와줄까 하고 나온 거야. 비 맞는 일이나 흙이 묻는 일이나 우산 접어야 하는 일은 빼고.
애플잭: 플러터샤이, 애들 좀 어떻게 해 봐!
플러터샤이: 저기, 엔젤. 그러면 못 쓴다... 세상에, 이게 무슨 일이지?! 내 눈이 이상해졌나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무 걱정 마, 얘들아. 다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는 주문을 알고 있거든. 뭐야, 다 그대로잖아! 실패했어! 이제 어쩜 좋지?
스파이크: 뭐, 포기해야지.
래리티: 아니. 트와일라잇한테 좋은 생각이 있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흠, 그럼 머릴 좀 굴려 볼까? 레인보우 대시, 넌 이 구름들을 한쪽으로 모아서 합쳐 줘. 애플잭, 넌 구름이 다 뭉쳐지면 구름 뭉치를 땅으로 내려 줘.
핑키파이: 뭐야, 초코 비 더 안 와?
플러터샤이: 어머나, 세상에! 다른 동물들이 이 맛있고 달콤한 초콜릿 솜사탕 구름을 보지 말아야 할 텐데. 나 혼자 다 먹어 버리고 싶으니까.
핑키파이: 난 친한 친구니까 먹어도 되는 거지? 야!
애플잭: 그래, 마음껏 먹어라! 후식으로 팝콘까지 먹어 주면 아주 고맙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들 봤지? 어떤 경우에도 포기하면 안 돼. 우리들이 힘을 합치면 못할 일은 아무것도 없으니까. 빨리 가 봐야겠어! 셀레스티아 공주님께서 지금 당장 우리 모두 캔틀롯으로 오라셔.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 편질 보자마자 뛰어왔어요!
셀레스티아 공주: 고맙다, 트와일라잇. 모두 고맙구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날씨 때문인가요? 동물들이 갑자기 이상해요! 대체 무슨 일이죠? 제 마법도 전혀 통하질 않아요. 이건 혹시...
셀레스티아 공주: 따라오렴.
셀레스티아 공주: 너희를 부른 건 아주 중요한 일 때문이란다. 내 오래된 적에 관한 일이지. 예전에 물리쳤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돌아오고 말았어. 바로... 디스코드야. 디스코드는 불화의 영혼을 가진 장난꾸러기야. 나와 내 동생이 나서서 막기 전까지, 디스코드가 다스리던 이퀘스트리아는 불안과 혼돈으로 가득 차 있었지. 우린 소중한 포니들이 서로를 미워하고 괴로워하는 걸 보고 있을 수만은 없었어. 결국 우린 조화의 요소들을 발견했고, 그 힘을 모아 디스코드에 맞서 싸워서 마침내 그를 돌로 봉인해 버렸지.
레인보우 대시: 와! 역시 화끈하시네요.
셀레스티아 공주: 우리가 건 주문이 영원히 풀리지 않을 줄 알았는데, 루나와 내가 더 이상 원소를 깨울 수 없게 되면서 주문이 풀리고 말았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주문이 풀렸다고요?
셀레스티아 공주: 그래. 여기가 바로 캔틀롯 탑이야. 너희들이 원소를 깨운 이후부터 줄곧 여기에 보관하고 있었지. 다시 한 번 조화의 원소를 깨워 그 힘을 사용해 다오. 디스코드를 꼭 막아야 한다, 이퀘스트리아가 또 다시 영원한 혼돈에 빠지기 전에.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 그렇지만... 저희가 어째서...
핑키파이: 얘들아, 여기 봐! 우리 그림이야!
셀레스티아 공주: 기억하지? 너희들은 해낸 적이 있단다. 우정의 마법으로 원소들의 힘을 일깨우고 강력한 적을 물리쳤지. 한땐 루나와 내가 원소의 힘을 썼지만, 이제 그 힘을 통제할 수 있는 건 너희들이야. 바로 너희들만이 디스코드를 물리칠 수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 저희만 믿으세...
핑키파이: 아, 잠깐만! 고민 좀 하자. 영원한 혼돈만 오는 게 아니라 초콜릿 비도 같이 온다고, 알겠어? 딴것도 아니고 초콜릿 비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걱정하실 거 없어요, 공주님. 말씀하신 대로 다시 원소의 힘을 합쳐 볼게요.
래리티: 오, 일이 해결되면 그 상자는 꼭 저 주세요!
셀레스티아 공주: 두려워할 거 없단다. 난 너희들이 디스코드를 이겨낼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어. 바로 이 원소들로!
핑키파이: 오! 그럼 난 다시 원소들 찾기 전에 엄청 엄청 커다란 빨대로 초코 우유 웅덩이를 다 먹어 버려야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트와일라잇 스파클: 원소들이 없어졌어요!
셀레스티아 공주: 분명 나만 풀 수 있는 강력한 주문으로 봉인해 놨는데! 이럴 수가, 말도 안 돼!
디스코드: 당연히 말이 안 되지. 말이 되면 무슨 재미가 있겠어?
셀레스티아 공주: 디스코드! 모습을 드러내라!
디스코드: 내가 그리웠나, 셀레스티아? 난 너를 그리워했는데. 돌로 산다는 건 아주 외로운 일이야. 물론 넌 그런 걸 잘 모르겠지. 난 포니들을 돌로 만드는 짓 따윈 절대 하지 않으니까 말이야.
셀레스티아 공주: 그만해! 대체 조화의 원소에 무슨 짓을 한 거지?
디스코드: 화낼 거 없어. 잠시 빌려 간 것뿐이니까.
셀레스티아 공주: 이번엔 절대로 풀려나지 않게 하겠다.
디스코드: 아, 맞다. 넌 장난 같은 거 안 좋아했었지? 지루한 범생이인 건 여전하군.
레인보우 대시: 이봐! 감히 공주님께 무슨 말버릇이야!
디스코드: 아, 네가 레인보우 대시구나? 조화의 원소 중에 의리의 영혼을 갖고 있는 포니, 맞지?
레인보우 대시: 그래, 맞아! 내가 으리으리하게 의리 있는 포니다!
디스코드: 그건 두고 보면 알겠지.
래리티: 저런 싸구려 창문이랑 계속 얘기해 봤자 시간 낭비만 된다고.
디스코드: 오, 아름다운 래리티. 기억이 틀리지 않았다면, 넌 배려의 영혼을 갖고 있는 포니가 맞지?
애플잭: 무지하게 아는 척 하시네. 그래서 뭐?
디스코드: 오, 난 더 많은 걸 알고 있단다, 정직한 애플잭.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우리 능력도 잘 알 텐데?
디스코드: 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의 원소가 가장 강하고 희귀하다는 것도 잘 알고 있지. 마법 말이다. 플러터샤이는 친절이고, 귀여운 핑키 파이는 내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웃음이더군.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핑키파이: 네 머리 위에서 토끼춤을 추잖아!
셀레스티아 공주: 시간 끌지 마라, 디스코드! 조화의 원소에 대체 무슨 짓을 한 거야?
디스코드: 오, 아무튼 분위기 깨는 덴 뭐 있으시다니까. 좋아, 얘기해 주지. 단, 아주 철저하게... 내 방식대로. 자, 사라진 원소를 찾고 싶으면 혼돈 속에 숨겨진 조화를 찾아보거라. 내가 준비한 선물이니 빙빙 돌아 봐. 그리고 출발점으로 돌아가라. 그럼 찾게 될 것이다.
플러터샤이: 우리... 이제 집에 가자.
애플잭: 그게 무슨 뜻일까? 빙빙 돌고 출발점으로 돌아가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빙빙 도는 거... 빙빙 돌게 하는... 빙빙 돌아야 하는... 그래, 저거야! 원소들을 모두 궁전 미로에 숨겨 놓은 게 분명해!
셀레스티아 공주: 얘들아, 너흴 믿으마. 이퀘스트리아의 운명은 너희들에게 달렸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네, 공주님. 실망시켜 드리지 않을게요.
플러터샤이: 지, 진짜 저기 들어갈 거야?
레인보우 대시: 걱정 마! 디스코드가 잊은 게 하나 있지, 바로 이거 말이야! 내가 후딱 둘러보고 올게!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야. 앗, 내 날개!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리티: 네 뿔! 내 뿔! 으아아악!
디스코드: 거울이라도 가져다가 너희 표정을 보여 주고 싶구나. 정말 빵 터지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서 우리 날개랑 뿔을 돌려줘!
디스코드: 물론 돌려주고 말고지. 반칙을 못하게 잠시 맡아 둔 것뿐이니까. 잘 들어. 이게 게임의 첫 번째 규칙이란다. 날기 금지. 그리고 마법도 금지.
레인보우 대시: 그, 그게 첫 번째면 두 번째는?
디스코드: 두 번째 규칙은 중간에 포기하는 포니가 생기면 그 즉시 게임이 끝나고 내가 이기는 거지. 얘들아, 너흴 믿으마!
트와일라잇 스파클: 겁먹을 거 하나도 없어. 우린 함께잖아!
레인보우 대시: 그래! 트와일라잇 말이 맞아. 우리가 똘똘 뭉치기만 하면 못 해낼 게 하나도 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맞아. 똘똘 뭉치는 거야.
모두: 똘똘!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침착해! 우선 최대한 빨리 중앙으로 모이자. 거기서 다시 만나는 거야!
레인보우 대시: 그래, 좋았어!
래리티: 그럼 되겠네.
애플잭: 이하!
핑키파이: 내가 일등 해야지!
플러터샤이: 뭐? 뭐라고? 어, 어디서? 얘들아!
애플잭: 이건 또 뭔 조화래? 여기가 어디지? 이게 웬 불량 사과야?
불량사과 1: 우린 진실의 숲을 지키는 수호자다. 너는 지금부터...
불량사과 2: 과거와 현재, 미래에 관한...
불량사과 3: 질문 딱 한 가지씩을 우리에게 할 수 있지.
불량사과 1: 그렇지만 명심해.
불량사과 2: 진실이란 것은...
불량사과 3: 항상 유쾌한 것만은 아니란다.
애플잭: 그래, 뭐. 해 보지. 사실 너희들도 믿음이 참 안 간다만. 디스코든지 뭔지 하는 녀석은 정말 불길하단 말이야. 이번 임무는 어떻게 끝나게 되지?
불량사과 1: 질문의 답을 보여 주마.
불량사과 2: 자, 어서 깊이 들여다 봐.
레인보우 대시: 너희들 두 번 다시 안 볼 거야!
플러터샤이: 나도거든!
핑키파이: 나도!
래리티: 나야말로!
트와일라잇 스파클: 말 끝난 거네.
애플잭: 안 돼! 우리 우정이... 깨진다고?! 이건 순 거짓말이야. 그럴 리가... 안 돼!
애플잭: 이건 진짜 진짜 거짓말이야.
불량사과 2: 아니, 이게 진실이야.
불량사과 3: 하긴, 마음이 너무 아플 바에야 거짓을 믿는 게 낫지. 정직은 소용이 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여기 있었구나. 무슨 얘기 소릴 들은 것 같았는데, 누구랑 얘기한 거야?
애플잭: 누구랑 얘기했냐면 말야... 아무도 아냐! 아무하고도 말 안 했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애플잭: 너 뭐 해? 가자! 얼른 가자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쩐지 애플잭이... 나도 참, 말도 안 돼. 애플잭은 거짓말 절대 안 해!
핑키파이: 이렇게 알록달록 깜찍 깜찍한 풍선 정원은 처음이야! 사실 풍선 정원 자체가 처음이긴 하지만, 정말... 뭐야? 왜 비웃어?
디스코드: 왜 그러니, 핑키 파이? 넌 웃음을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핑키파이: 이건 다르잖아. 쟤네가 날 비웃었다고.
디스코드: 내가 보기엔 다르지 않은데? 네 친구들도 항상 널 비웃고 있잖니.
핑키파이: 아니, 아니. 내 친구들은 그냥 웃지 날 비웃진 않아.
디스코드: 오, 정말 그럴까?
핑키파이: 싫어! 그만해! 그만! 그만 비웃으란 말이야!
디스코드: 오, 불쌍한 우리 핑키 파이. 난 웃음이 널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줄 알았는데.
핑키파이: 행복? 행복은 무슨 얼어 죽을.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만나서 정말 다행이다.
핑키파이: 하, 웃기지도 않아. 왜? 또 날 비웃으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왜 저렇게 화가 나 있는 거지? 평소 같지 않잖아.
애플잭: 난 모르겠는데? 평소랑 똑같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상해. 얼른 원소를 찾아서 여길 벗어나야지 안 되겠어.
래리티: 공주님이랑 우아하게 얘기나 나눌 줄 알았는데. 이러다 땀 나면 화장 망가진다고. 꺅! 이건 뭐지?
디스코드: 넌 아주 운이 좋구나, 래리티. 이퀘스트리아에서 네 미모 다음으로 빛나는 보석을 네가 찾아냈으니 말이야. 어떠냐, 마음에 드니?
래리티: 어쩜, 퍼펙트하게 마음에 들어... 안 돼! 절대! 나 래리티는 이런 저렴한 꼼수에 안 넘어가! 빨리... 중앙으로 가야 돼. 그래야 애들을... 만날 수 있어. 내 거!
래리티: 그래, 좋았어. 시간은 좀 걸렸지만 보람은 있네! 쪼끄마한 보석이 이렇게 커다랗고 블링블링한 다이아몬드일지 누가 알았겠냐고! 이제 나랑 같이 살자, 아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리티! 여기 있었구나. 너... 그 큰 바위는 왜 들고 있어?
래리티: 무슨 말이야? 바위라니? 이 커다랗고 아름다우면서 블링블링한 내 다이아몬드를! 소중한 내 아가. 절대 눈독 들이지 않는 게 좋을걸! 내가 찾았으니까 이건 내 거라고, 알아들었어?!
플러터샤이: 아냐, 할 수 있어. 할 수... 아악! 잠깐만, 나비잖아? 얘들아, 나랑 같이 가자!
디스코드: 플러터샤이, 보아하니 넌 친구들인지 뭔지에게 버림받은 모양이구나. 그렇지?
플러터샤이: 오, 아니야. 아마 지금쯤 날 찾아다니고 있을 거야.
디스코드: 아니. 걔들이 널 얼마나 약해 빠진 답답이라고 생각하는지, 내 속이 다 상하네.
플러터샤이: 그렇지 않아. 난 약해 빠진 답답이가 맞지만, 친구들은 날 이해해 주거든.
디스코드: 이런, 이 속 터지게 답답한 바보 멍청이 같으니라고... 아니, 항상 흠 잡으면서 널 공격했던 거 기억 안 나?
플러터샤이: 아니, 그렇지 않아. 난 날 있는 그대로 받아 주는 친구들을 만나서 무척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걸.
디스코드: 오, 도저히 못 들어 주겠어! 멍청하게 착해 빠진 것 같으니라고. 이? 잔인해질 시간이다. 그럼 나중에 보자!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널 만나서 정말 다행이야. 이 미로 때문에 다들 이상해진 것 같거든.
플러터샤이: 어머, 그런 것 같으세요? 그럼 그 잘나신 마법 뿔로 죄다 원래대로 돌려놓음 되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플러터샤이: 오, 깜빡했네. 넌 뿔이 없지? 이제 어쩌시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대체 다들 왜 이렇게 돼 버린 거지?
핑키파이: 너 방금 나 비웃은 거 맞지?
애플잭: 어... 안 웃었어.
래리티: 좀 도와줘! 고마워,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고맙긴 뭘...
래리티: 그래도 다이아몬드는 안 줄 거야! 수작 부리지 말라고.
레인보우 대시: 하, 찾았다! 내 원소를 여기 숨겨 놓으셨구먼.
디스코드: 오, 왜 그렇게 구름을 좋아하나 했더니 이제 알겠구나. 굉장히 푹신푹신해.
레인보우 대시: 당장 이리 내려오시지! 자, 한 판 붙자고!
디스코드: 진정해. 난 그냥 전할 말이 있어서 온 거야.
레인보우 대시: 괜한 수작 부리지 말고 덤벼!
디스코드: 똑똑히 듣거라, 이거 아주 중요한 얘기니까. 넌 이제 선택을 해야 해. 단, 아주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하지. 만일 네가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면은 네 고향인 클라우드데일이 무너져 내리고 말 테니까 말이다.
레인보우 대시: 클라우드데일이... 무너진다고? 나 때문에? 안 돼!
디스코드: 여기 네 날개가 들어 있다. 얼른 이 날개를 받고 게임을 그만둘 것이냐? 아니면 무의미하게 미로를 떠돌 것이냐? 선택해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를... 꼭 찾아야 해. 똘똘 뭉치면... 우린 누구보다... 강하다고. 레인보우 대시는 우릴 실망시키지 않을 거야.
애플잭: 어, 저기 좀 봐! 레인보우 대시가 날아가고 있어. 우리들을 버린 거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건 확실히 거짓말이네. 어떻게 저럴 수가?
디스코드: 이런, 이런, 이런. 누군가 첫 번째, 두 번째 규칙을 깨뜨린 거 같군그래. 게임은 끝났다, 포니들이여. 너희들은 그 귀중한 원소들을 찾아내지 못한 거야. 기대하렴. 이퀘스트리아에 거대한 혼돈의 폭풍이 몰려올 테니까!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