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조화의 원소, 부활! -첫번째-
에피소드 조화의 원소, 부활! -두번째-
다음 대본 트와일라잇, 패닉에 빠지다!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 편질 보자마자 뛰어왔어요!
셀레스티아 공주: 다시 한 번 조화의 원소를 깨워 그 힘을 사용해 다오. 디스코드를 꼭 막아야 한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원소들이 없어졌어요!
디스코드: 중간에 포기하는 포니가 생기면 즉시 게임이 끝나고 내가 이기는 거지.
애플잭: 우리 우정이... 깨진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누구랑 얘기한 거야?
애플잭: 아무도 아냐! 아무하고도 말 안 했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만나서 정말 다행이야.
핑키파이: 왜? 또 날 비웃으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대체 다들 왜 이렇게 돼 버린 거지?
디스코드: 기대하렴. 이퀘스트리아에 거대한 혼돈의 폭풍이 몰려올 테니까!
핑키파이: 뭐야, 뭐야? 너도 지금 날 비웃는 거야?!
디스코드: 오, 이렇게 빵 터지는 장면을 너무 오랜만에 봐서 배가 다 아프네.
핑키파이: 그만 비웃지 못해? 내 앞에서 웃고 싶으면 허락 맡고 웃으라고! 바로 나, 핑키 파이에게!
플러터샤이: 어머, 웃겨. 하, 하!
핑키파이: 웃지 마!
플러터샤이: 싫어. 하, 하.
핑키파이: 그만!
플러터샤이: 싫거든. 하, 하, 하!
애플잭: 저기, 래리티? 너 이거 다 가질 거야? 트와일라잇이 여섯 개로 나누자고 그러던데. 그래야 공평하다나 뭐라나.
래리티: 하잇! 더러운 발 치워! 내 거야, 다 내 거라고! 얏! 얍! 얍!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너희 왜 이러는 거야?
핑키파이: 그만하라고! 그만!
트와일라잇 스파클: 똘똘 뭉쳐야지!
플러터샤이: 하, 하하하!
디스코드: 웬만한 영화보다 재밌군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그만해, 디스코드. 이건 반칙이야!
디스코드: 내가 반칙을 썼다고? 아직 날 잘 모르는군. 난 디스코드다. 내 영혼이 혼돈과 부조화란 말씀이지. 알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직 미로 끝까지 가 보지도 못했는데, 미로를 없애 버리면 우리가 어떻게 조화의 원소를 찾을 수 있냐?
디스코드: 오, 너희 설마...? 정말 재밌군! 너흰 원소들이 미로에 있다고 생각한 거냐? 내가 준비한 선물이니 빙빙 돌아 봐. 그리고 출발점으로 돌아가라. 그럼 찾게 될 것이다. 난 원소들이 미로에 있다고 한 적 없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 그럼?
디스코드: 열심히 머릴 굴려 보렴. 어쩜 우정의 마법이란 게 널 도와줄지도 모르잖니. 그럼 난 혼돈을 불러와야 하는 관계로 좀 바빠서.
핑키파이: 뭐야, 초코 우유? 난 초코 우유 진짜 싫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머리야, 돌아가라! 출발점으로 돌아가면 찾을 수 있다... 출발점이 대체 어디야?
래리티: 내 보석 건들기만 해 봐!
플러터샤이: 어머나, 건드려 버렸네. 어쩔래? 하하!
핑키파이: 너 지금 나 비웃은 거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그냥 집에나 가고 싶다... 그래, 잠깐만... 집! 집이 출발점이었어! 그렇다면 원소들은... 포니빌에 있을 거야! 서둘러. 디스코드의 수수께끼가 무슨 뜻인지 알아냈어. 우선 도서관에 가 봐야지. 힌트가 있을 만한 책이 어디 있는지 알고 있거든. 악!
플러터샤이: 엔젤, 센스쟁이! 엄만 네가 자랑스럽구나.
애플잭: 우아, 어두워지니까 무지하게 잘 보이네. 으아! 일부러 그런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아! 으윽! 길을 비눗물투성이로 만들다니!
디스코드: 아름답지 않나? 최신 업그레이드판 포니빌이란다. 이건 겨우 시작에 불과하다는 게 포인트지.
핑키파이: 내가 재밌어 보이지? 재미 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으.
디스코드: 보거라, 세계 최고의 혼돈의 도시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무것도 안 보이거든. 너무 어두워.
디스코드: 뭐, 아마 몇 분만 기다리면 다시 환한 낮이 될 거다. 아님 말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포니빌이 세계 최고의 혼돈의 도시가 된다고? 우리가 그렇게 되게 놔둘 것 같아?
플러터샤이: 안 놔두면 어쩔 건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됐다, 다 왔어. 얘들아, 부탁이니까 잔소리 말고 들어가자. 제발.
애플잭: 난 절대 안 들어가.
플러터샤이: 들어가 주지.
핑키파이: 난 도서관 같은 거 진짜 싫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발, 그냥 들어가면 안 돼?
래리티: 그만 포기하는 게 좋을걸. 네 시커먼 속을 모를 줄 알아?내가 안에 들어가면 스파이크를 시켜서 탐을 납치하려는 거 다 알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탐?
래리티: 그건 네버, 네버 안 될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여기 두곤 절대 안 들어간단 거지?
래리티: 으흠!
트와일라잇 스파클: 됐지?
스파이크: 으아! 깜짝 놀랐잖아, 플러터샤이!
플러터샤이: 너무 편해 보여서 짜증나!
스파이크: 너무... 뭐라고?
래리티: 조심해, 트와일라잇! 우리 탐, 다친 덴 없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진짜 못 봐 주겠네.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무슨 일이야? 다들 왜 저렇게... 칙칙해졌대?
트와일라잇 스파클: 묻지도 마. 책 찾는 것 좀 같이 하자.
플러터샤이: 저기, 트와일라잇? 너 비 맞은 생쥐 꼴이 뭔지 알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너 자꾸 이러면 나 정...
플러터샤이: 이제 알았지?
스파이크: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애플잭: 너 때문에 이렇게 된 건데, 전혀 모르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휴, 설명할 시간 없어. 어서 조화의 원소 참조 목록을 찾아야만 해. 안 그럼 나도 내가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고!
스파이크: 조화의 원소 참조 자료? 오, 나 그거 어디 있는지 알아! 찾았어!
플러터샤이: 하!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이상한 짓 하지 말고 얼른 이리 줘!
플러터샤이: 싫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야! 애플잭, 그 책 이리 내!
애플잭: 난 책 못 봤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얘들아! 유치하게 자꾸 이럴래?
스파이크: 으악!
래리티: 내 거!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리티, 그 책이 뭔진 알고 그러는 거야?
래리티: 몰라. 그렇지만 좋은 거 같으니까 무조건 내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건 내 책이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디 갔어? 래리티 어디 있어?
애플잭: 그게 누구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희 정말! 물러서! 가까이 오지 마! 이건 내 책이야. 이제 좀 읽게 둬라! 원소들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원소들이야! 다 여기 있었구나!
스파이크: 진짜 다행이다! 이제 디스코드를 물리치고 조화를 되찾을 수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봐 봐, 해냈잖아! 우리가 힘을 합쳐서 조화의 원소를 찾아냈다고! 이제 관심도 없는 거
모두: 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쩌다가 이렇게 됐지? 내 친구들이... 정말 비호감에 꼴 보기도 싫어! 자, 이거 차! 너도, 너도! 그리고... 나도 써야지. 됐어, 얘들아. 얼른 가자!
스파이크: 근데, 트와일라잇... 누가 빠진 것 같지 않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거짓말쟁이, 꽈배기, 집착녀, 심술꾼. 다 있는데 무슨 소리야?
스파이크: 레인보우 대시가 안 보이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축하한다, 스파이크. 이제 네가 레인보우 대시야. 자, 출동!
스파이크: 내가? 그, 그렇지만 내가 자기 행세 하고 다니는 걸 알면... 날 하늘로 던질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쨌든 넌 레인보우 대시야. 얼른 가서 디스코드를 물리치자. 너희랑 실랑이하는 것도 지겨워!
모두: 예! 우후!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발! 다들 조심해! 아기 탐 나가신다!
디스코드: 이런, 이런, 이런. 용케도 조화의 원소들을 찾아낸 모양이구나. 아이고, 무서워서 어쩌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디스코드! 너의 유치한 수수께끼 다 풀었거든. 넌 이제 끝장이야!
디스코드: 세상에, 이럴 수가! 이번엔 확실히 네가 이겼으니까, 이? 나의 운명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할 차례겠군. 이미 난 모든 마음의 준비가 돼 있단다. 너희 준비 됐으면 당장 쏘거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아, 얘들아. 모여!
모두: 하...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대시, 너도 이리 와. 다 모였지? 빨리 해치우고 일상으로 돌아가자. 왜 안 되지?
애플잭: 내 건 되던데. 아무래도 네 게 좀 이상한가 봐.
핑키파이: 난 조화의 원소 따위 정말 정말 싫어!
플러터샤이: 흥! 쓸모 없어.
래리티: 내 거야!
스파이크: 미안해, 트와일라잇. 난 들어가서 도서관 청소 좀 해야 할 것 같아. 모두 행운을 빌... 아으!
플러터샤이: 어머, 미안해. 레인보우 대타.
디스코드: 정말 굉장하군, 포니들이여. 굉장해! 아주 멋지게 조화의 시대의 막을 내려 줬구나. 이제 이몸이 주인, 너희들은 죄인.
핑키파이: 결국 다 이렇게 망쳐 버릴 줄 알았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누구한테 얘기하는 거야?
핑키파이: 너희들 말이야! 너희 전부 다! 나 집에 갈 거야!
애플잭: 나도 갈 거야. 농장엔 너희보다 훨씬 좋은 친구들이 많거든.
플러터샤이: 맞아. 너희 같은 멍청이들은 정말 질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가! 다 가 버리라고! 나도 너희 같은 친구 필요 없어! 어차피 우정 같은 거 필요 없어... 우정 따위...
디스코드: 아이고, 배야! 트와일라잇, 내가 방금 뭘 했는지 알아? 저 꼴 좀 보라고! 왜 이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피할 수 없으면 그냥 즐기란 말도 있잖아. 미우나 고우나 여기가 네 집이니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 아니야...
디스코드: 좋았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짐 챙기자, 스파이크. 떠날 거야. 어디로 가는진 묻지 말아 줘. 아직 못 정했으니까. 여기만 아니면 돼.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공주님이... 계속 편지를 보내셨다고. 내가 집에 돌아온 후부터 계속... 나 너무 힘들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건 내가 처음 포니빌에 왔을 때부터 공주님께 보낸 편지들이잖아? 이걸 왜 다시 보내신 거지? '진정한 친구는 내면을 들여다봐야 알 수 있어요.', '적과도 친구가 될 수 있는 것, 그게 우정이죠.', '우정의 힘이 얼마나 놀라운지 아세요?', '물론 이해와 양보가 필요하지만요.', '농장 사이로 길을 낸 것처럼, 모든 일엔 해결책이 있어요.', '서로 나누고, 또 서로 아껴야 하죠.', '서로에게 비밀을 만들지 않는 것도...', '우리 여섯 친구들은 이미 마법 같은 운명의 끈으로 연결돼 있었단 사실을요.'. 스파이크, 스파이크! 이제 진짜 알았어! 그래, 그거였어! 디스코드는 우리의 우정을 깨뜨리려고 한 거야! 우리 우정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알고 있으니까. 일부러 우릴 갇히게 만든 거라고! 기억하지? 우리가 포니빌에 도착한 첫날, 내가 뭐라고 했는지 말이야. '이퀘스트리아의 위기가 코앞인데 지금 친구나 사귀고 있을 수 없다.' 근데 사실은 그 반대였어! 그때도 우리들의 우정으로 나이트메어 문한테서 이퀘스트리아를 구해 냈잖아. 다시 그 힘으로 디스코드를 물리치는 거야!
스파이크: 으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맞아, 스파이크. 이제 난 우정을 위해서 싸울 거야. 친구를 위해, 날 위해, 그리고 이퀘스트리아를 위해!  오, 어... 넌 그냥 좀 누워서 쉬는 게 낫겠다. 우정을 위해 싸우는 건 내가 알아서 해 볼게.
애플잭: 전 디스코드 따위 하나도 겁 안 나요. 근데 그 친군지 뭔지 하는 녀석들이 발굽 하나 꼼짝 않잖아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주 좋아. 그런 정신으로 우정을 위해 싸우자!
애플잭: 오, 이제야 용기가 나셨나? 내가 디스코드랑 싸울 땐 어디 있었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그만 좀 해! 이런 거짓말쟁이는 내가 아는 애플잭이 아니야!
애플잭: 어떻게 된 거야? 트와일라잇! 나 있지, 우리끼리 치고받는 개꿈을 꿨어. 그게 너무 싫어서 난 아무렇게나 거짓말을 하기 시작했고. 설마 그거 진짠 아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른 애들도 깨워야지. 가자!
플러터샤이: 오... 어떡해, 어떡해! 트와일라잇, 애플잭. 나 진짜 끔찍한 꿈을 꿨어!
래리티: 너희들 지금 뭐 하는 거야? 내 탐한테 갈기 하나 댈 생각 마! 당장...! 이번 일은 없었던 걸로 하자.
핑키파이: 칙칙한 핑키 파이라니! 그거 너무 웃기지 않아?
플러터샤이: 어? 여기에도 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가 없으면 원소의 힘을 쓸 수가 없는데.
애플잭: 설마 멀리 가 버린 건 아니겠지? 못 찾으면 어쩌냐?
핑키파이: 왜 못 찾아? 바로 저기 있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오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거기 있는지 모르고 계속 찾았어.
레인보우 대시: 그러셨어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얼른 이리 내려와 봐. 디스코드를 물리치려면 네가 필요해! 너의 의리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쳇, 말 풀 뜯어 먹는 소리 하고 있네. 너희 포니빌 못 봤냐? 완전 비호감 됐다고! 난 쿨한 이 클라우드데일에 있을 테니까 잘 살아 봐!
래리티: 쿨한 클라우드데일이 발굽만 한 귀요미 구름 덩이가 된 건 안 보이나 보지?
애플잭: 돌덩어리를 다이아몬드로 본 네가 할 말은 아니지 않아?
래리티: 그 일은 없던 걸로 하자고 내가 그러지 않았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아, 그럼 어쩔 수 없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아, 플러터샤이. 넌 레인보우를 꽉 붙잡고 있어. 애플잭이 밧줄로 날 내려 주면, 내가 레인보우에게 마법을 걸게.
플러터샤이: 옛설! 어머. 저... 미안한데, 아주 잠깐 내가 널 꼭 좀 붙잡고 있어도 될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레인보우 대시: 치, 안 되거든! 포니빌은 너희들 문제야. 난 신경 끌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가자, 플러터샤이! 가서 잡아야지. 이랴! 애플잭!
래리티, 핑키파이: 으악!
래리티: 핑키! 네가 밧줄 담당 아니었니?!
핑키파이: 그랬니?
애플잭: 래리티, 핑키! 꽉 잡아! 속도가 좀 줄었어!
래리티: 오, 플러터샤이... 미안한데 너 지금 이 속도가 최선이니?!
플러터샤이: 그런가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를 못 잡으면 디스코드가 이긴다고!
플러터샤이: 뭐라고? 절대... 그렇겐... 안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아, 애플잭! 이게 마지막 기회야! 잘 던져야 해!
레인보우 대시: 이거 놔! 진짜 귀찮아 죽겠네! 내버려 두라고! 어떻게 된 거지? 포니빌은? 원소는 찾았어? 디스코드는 해치웠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많이 기뻐하기엔 아직 좀 이른 거 같아.
디스코드: 이거야! 역시 혼돈은 멋져. 완전 멋지다니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미안하지만 좀 끼어들게. 우정이 훨씬 멋져!
디스코드: 오, 또 너희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우리다! 우리 우정은 무지하게 단단하거든!
디스코드: 나한테까지 거짓말하면 안 되지. 널 조종한 건 나니까. 이번에도 많이 배웠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우리가 뭘 배웠는지 알려주지. 우린 우정을 지키는 게 쉽지 않다는 걸 배웠어. 또 똘똘 뭉쳐 지켜내야 한단 것도 배웠지.
디스코드: 우, 잘났다. 그래, 해라. 원소인지 뭔지 써 보라고. 마음껏 해 봐. 대신 빨리 해. 너희 때문에 좋은 구경 다 놓치고 있으니까 말이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들 준비 됐지? 우리 우정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 주자고!
핑키파이: 잠깐만!
디스코드: 어? 이게 뭐야? 안 돼. 안 돼!
셀레스티아 공주: 오늘 우린 이 자리에 모여 이 영웅들의 용기를 칭송하려 합니다. 이 여섯 친구들은 악당 디스코드에 맞서 싸워 냈고, 이퀘스트리아를 영원한 혼돈으로부터 구해 냈습니다.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