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허츠 워밍 이브!
에피소드 애플잭의 비밀!
다음 대본 스위트 애플 농장의 위기!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애플블룸: 파이팅... 읏! 우후! 언니, 봤지? 이퀘스트리아 로데오 대회 관중들이 언니 보면 다 이렇게 할걸.
애플잭: 에이, 무슨. 말도 안 돼. 그럼 좋긴 좋겠다.
애플블룸: 그럼 좋겠다니? 당근 그렇지! 언니야는 포니빌 로데오 경기에서 열 번이나 우승했잖아. 포니빌에서 언니야만큼 파란 리본을 많이 딴 포니 있으면 나와 보라 그래! 아마 이번엔 이퀘스트리아에 있는 파란 리본을 언니가 다 쓸어 올걸! 그리고 무지하게 당당하게 이퀘스트리아 로데오 챔피언이 되겠지!
레인보우 대시: 조심 좀 하자. 아직도 모자라냐? 저 정도 사고 쳐 놓고.
더피: 내가 무슨 사고를 쳤다는 거야?
레인보우 대시: 그래. 나도 잘 모르겠다.
더피: 이거 네가 한 거야? 완전 끝내준다!
더피: 괜찮아, 레인보우 대시? 내가 뭐 도와줄 건 없는 거야?
레인보우 대시: 없어, 없다고! 가만있는 게 도와주는 거야. 그냥 거기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마!
더피: 미안해.
포니들: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매이어 매어: 포니 여러분, 잠깐만 조용히 해 주세요. 잠시만 집중!
 오늘 우리가 이렇게 한곳에 모인 건 캔틀롯에서 열리는 올해의 이퀘스트리아 로데오 대회에 나가는 애플잭을 위해서입니다!
 전 미리 애플잭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글쎄, 상금을 받으면 그걸 모두 시청 건물 수리에 쓰겠다지 뭐예요.
더피: 예, 애플잭! 우후!
핑키파이: 한마디 해! 아니, 백 마디!
애플잭: 아, 낯간지러워. 난 그런 거 취미 없다고.
핑키파이: 좋아, 그럼 말하지 마.
애플잭: 하지만! 이런 자리까지 마련해서 절 배웅해 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매번 경기가 열릴 때마다 절 응원해 주셨죠. 그래서 그에 대한 보답으로 제 우승 상금을 시청 건물 수리에 쓰려는 거고요. 포니빌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올게요!
스미스 할머니: 가거라! 그 밥맛없는 허세투성이 로데오 포니들에게 보여 줘. 네가 진짜 로데오 포니라는 걸 말이야.
애플잭: 걱정 붙들어 매세요, 할머니.
매이어 매어: 그리고 상금도 잘 챙겨 오고!
애플잭: 그럴게요, 시장님.
핑키파이: 재밌게 하고 와! 긴장하지 말고. 만약 긴장되면 그 긴장된 에너지를 이용하는 거야. 그럼 더 잘할 수 있을걸! 그리고 땅콩이랑 팝콘, 사탕을 먹어. 그럼 엄청 도움이 될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최선을 다하고 와, 애플잭.
애플잭: 최선보다 더 열심히 해야지!
안내원: 캔틀롯행 열차가 출발합니다! 승객 여러분, 탑승해 주세요!
애플잭: 이제 가야겠다.
레인보우 대시: 일주일 후에 봐!
애플블룸: 파란 리본 싹쓸이해 와!
매이어 매어: 상금도 많이 타 오고!
애플블룸: 당근이죠! 일주일 후에 봐요! 파란 리본 왕창 따 올 테니까 기대하시고요.
포니들: 조심해서 가!
핑키파이: 봉봉 주스도 꼭 마셔! 왜? 그거 마시면 힘 난대.
트와일라잇 스파클:아니야!
플러터샤이: 오, 애플잭이 이 깜짝 파티를 보고 놀랐으면 좋겠다.
레인보우 대시: 안 놀라면 깜짝 파티가 아니지.
플러터샤이: 알아. 근데 기절할 정도로 놀라는 건 아니겠지? 그냥 깜짝 놀라는 건 좋지만, 기절할 정도로 놀라서 진짜 기절하면 어떡...!
핑키파이: 놀랐지!
플러터샤이: 오, 핑키. 나 기절할 뻔 했어.
핑키파이: 미안. 난 그냥 '놀랐지' 연습 중이었어. 애플잭이 로데오 챔피언 된 걸 축하하는 파티인데, 안 놀라면 재미없잖아? 놀랐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조용히 해. 애플잭이 오고 있는 것 같아.
핑키파이: 걱정 마, 트와일라잇. 열심히 입을 풀어 둘 테니까.
포니들: 놀랐지!
핑키파이: 놀랐지! 망했어!
우체부: 우아! 정말 최고의 깜짝 파티예요. 내 생일인 건 어떻게 알았죠?
애플블룸: 누구한테 온 편지야? 뭐라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이네. '가족, 친구 분들께. 포니빌로는 안 돌아갈 거예요. 돈은 곧 부칠 테니 걱정 마세요.' 이렇게만 쓰여 있어.
애플블룸: 울 언니가... 안 돌아와요?
레인보우 대시: 애플잭이 안 돌아오다니, 그게 무슨 소리야? 걘 포니빌을 사랑한다고!
스미스 할머니: 스위트 애플 농장도 얼마나 사랑하는데!
애플블룸: 가족도 얼마나 사랑하는데!
래리티: 혹시 뭔가 끔찍한 일이 생겨서 애플잭이 못 돌아오고 있는 게 아닐까?!
플러터샤이: 다쳤거나 무서운 일이 생겼을지도 몰라!
레인보우 대시: 다들 뭘 꾸물대고 있어! 얼른 찾으러 가자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걱정 마세요. 저희가 이퀘스트리아를 다 뒤져서라도 반드시 찾아올게요.
애플블룸: 역시 언니들이야.
스미스 할머니: 고맙다, 얘들아! 저 애들을 믿고 좀만 기다려 보자꾸나...
레인보우 대시: 그런데 말이야, 거기에도 없으면 어쩌지? 꼭 찾겠다고 해 놓고 빈발굽으로 돌아갈 수는 없잖아.
플러터샤이: 거기도 없으면 애플 식구들에게 어떻게 말하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포니빌엔 또 어떻게 말하고!
핑키파이: 그럼 난 다음 정거장까지 어떻게 버티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여기가 다지 마을인 거 같아. 로데오 경기가 끝나고 애플잭이 여기로 갔댔잖아. 지금부터 흩어져서 찾아보자.
핑키파이: 으, 급해, 급해! 빨리, 빨리, 빨리, 빨리, 빨리, 빨리, 빨리, 빨리! 나 급하다고요!
애플잭: 어휴, 요란하기는. 흥.
핑키파이: 애플잭! 찾았다, 찾았다, 찾았다, 찾았다, 찾았다!
래리티: 오, 애플잭! 여기 있었구나.
플러터샤이: 무사했구나. 다행이야.
핑키파이: 찾았다, 찾았다, 찾았다, 차... 아, 잠깐 실례.
애플잭: 어... 안녕, 얘들아. 잘 있었지?
레인보우 대시: 왜 포니빌로 안 돌아온 거야?
래리티: 그래. 여기서 뭐 해?
플러터샤이: 몸은 괜찮아?
핑키파이: 간식 좀 있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라고 말 좀 해 봐, 애플잭!
체리 주빌레: 애플잭? 이 아이들이 포니빌 친구들이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맞아요.
래리티: 실례지만 누구...?
체리 주빌레: 나? 체리 주빌레라고 하지. 체리 농장의 주인이야. 애플잭한테 못 들었니? 난 애플잭이 로데오 경기하는 걸 봤단다. 세상에, 애플잭처럼 리본을 많이 딴 포니는 난생 처음 봤지.
애플잭: 어, 그런 말씀 마세요. 다 말할 필요는 없잖아요.
체리 주빌레: 오, 아무튼 겸손하다니까. 어찌 됐든 난 항상 발이 빠르고 허리가 튼튼한 포니가 필요했거든. 근데 마침 애플잭이 생활에 변화를 좀 주고 싶어 한단 얘기를 들었지 뭐니. 그래서 재빠르게 이곳으로 데려왔지. 자, 그럼 친구들과 얘기하렴. 이따가 보자.
레인보우 대시: 생활에 변화를 줘? 그게 대체 뭔 소리야?!
애플잭: 별거 아니야, 얘들아. 사과가 좀 질려서 체리로 갈아탄 것뿐이야. 그래서 여기 온 거고. 진짜 그게 다야.
핑키파이: 그게 다야? 엄청나게 재미없는데.
애플잭: 미안한데 이 이상 할 말은 없어. 찾으러 와 준 건 고맙지만, 이제 그만 돌아가 봐. 식구들한테는 난 잘 살고 있다고 전해 주고.
레인보우 대시: 어딜 도망가, 애플잭! 우리가 너 없이 돌아가려고 이퀘스트리아를 이 잡듯이 뒤져서 널 찾아낸 줄 아냐?
애플잭: 난 찾아와 달라고 한 적 없거든! 더 이상 할 말 없어. 난 절대 포니빌로 돌아가지 않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건 애플잭답지 않아. 뭔가를 숨기고 있는 게 분명해.
레인보우 대시: 척 하면 딱이지. 빨리 실토하게 만들자.
핑키파이: 뭐?! 실을 토해? 도대체 실 같은 걸 왜 먹은 거야!
체리 주빌레: 다시 일할 준비가 된 거니, 애플잭?
애플잭: 그럼요, 주빌레 씨.
체리 주빌레: 그래, 좋다. 들어오거라, 애들아!
애플잭: 뭐야? 너희가 여길 왜 왔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체리 분리하러 왔지. 시작해 볼까?
애플잭: 참, 나.
체리 주빌레: 빨간 체리는 이쪽에 담고, 노란 체리는 이쪽에 담으렴. 누워서 체리 먹기지? 뭐, 그냥 그렇단 얘기야. 그럼 시작!
애플잭: 너희 지금 뭐 하는 거야?
래리티: 어, 글쎄. 음... 그냥 네가 체리 농장에서 일하는 게 재미있어 보이잖아.
애플잭: 그러셔? 좋아. 그렇지만 절대로 포니빌에 대한 얘기는 안 할 거야!
레인보우 대시: 알았어! 그러니까 얘기는 그만하고 일이나 하자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런데... 애플잭, 캔틀롯은 어땠어? 포니빌 얘기 안 했다. 캔틀롯 얘기지. 완전 다르잖아.
애플잭: 그냥 그랬지,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로데오는 재밌었고?
애플잭: 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거기서 좋은 친구도 만났니?
애플잭: 어.
레인보우 대시: 정말? 완전 의리 히콕도 만났어? 캘러미녀 제인은?
애플잭: 어. 둘 다 봤어.
래리티: 주빌레 씨는 어쩌다 만난 거야?
애플잭: 어, 음... 주빌레 씨가 경기장에서 체리 음식을 팔았어. 맛있었지.
플러터샤이: 음. 저기, 얘들아?
애플잭: 체리 쿠키, 체리 치즈케이크, 체리 타르트. 같은 농장 출신이라 말도 잘 통했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위트 애플 농장 얘기도 했어?
애플잭: 어.
레인보우 대시: 그럼 왜 안 돌아가는지도 얘기했냐?
애플잭: 아니. 내가 그걸 왜 얘기하냐?
플러터샤이: 어... 미안한데 속도 좀 줄여 줄래?
레인보우 대시: 내가 비구름 장난 쳐서 그래? 딱 한 번인데?
애플잭: 아니!
플러터샤이: 도와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가 준 세계적인 농장 경영 책을 보고 그런 거야?
애플잭: 아니야!
래리티: 내가 네 헤어 보고 뭐라고 했을 때 자존심에 스크래치 났니?
애플잭: 아니야, 아니야, 아니라고! 이유는 말할 수 없으니까 제발!
플러터샤이: 그만!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쩌지. 이거 작전 대실패인데.
레인보우 대시: 너무 점잖은 방법을 써서 그래.
래리티: 맞아.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비장의 무기를 쓰자.
레인보우 대시: 바로 그거지. 핵폭탄급.
핑키파이: 저기, 애플잭. 도와줄까?
애플잭: 아무것도 안 묻겠다고 약속하면.
핑키파이: 약속할게.
핑키파이: 체리 만두 먹어본 적 있어? 오, 미안. 안 묻는댔는데.
애플잭: 그런 건 물어봐도 돼, 핑키. 아니. 체리 만두는 못 먹어 봤어.
핑키파이: 당근 그렇겠지. 체리 만두는 내가 지어낸 거야. 납작 만두처럼 으깬 체리를 얇은 반죽에 넣는 거지. 체리 만두! 완전 맛있겠지? 오, 납작 체리라고 부르는 게 낫겠다. 오, 그렇지. 뭐가 더 좋을까? 체리 만두? 아니면 납작 체리? 두 개를 섞어 버릴까? 납작 체리 만두? 어떤 게 제일 재밌는 것 같아? 난 웃긴 단어들이 좋아.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단어는 '금귤'이야. 이건 진짜 재밌어. 난 금귤 농장에서 일해서 금귤이라는 말을 종일 했으면 좋겠어. 금귤, 금귤, 금귤, 금귤! '피클 병'도 그래! 발음 진짜 재밌지 않아? 너도 해 봐. 피클 병, 피클 병, 피클 병! 얼른 너도 해 봐. 피클 병, 금귤, 피클 병, 금귤, 납작 체리 만두...
애플잭: 으아아! 그만, 그만둬!
핑키파이: 피클 병, 금귤, 피클 병, 금귤, 납작 체리 만두...
레인보우 대시: 핑키가 입 다물게 하고 싶으면 이만 실토하는 게 좋을걸!
애플잭: 싫어!
핑키파이: 실토 하니까 생각났어. '토'로 끝나는 말이 얼마나 많은지 아니? 토마토, 국토, 영토, 구토...
애플잭: 알았어, 그만해! 다 말할게! 다 말하면 되잖아! 그러니까 이제 제발 그만 좀 해. 근데, 내일 아침 먹으면서 얘기할게. 너무 피곤해서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내일이라고? 글쎄다...
핑키파이: 핑키 버전으로 약속해?
애플잭: 진짜야. 아침 먹으면서 전부 털어놓을게. 핑키 버전으로.
트와일라잇 스파클: 드디어 애플잭이 왜 그러는지 알 수 있겠다.
레인보우 대시: 그래. 그래야 할 텐데.
핑키파이: 걱정하지 마, 레인보우. 핑키 버전으로 약속했으니까 이제 다 털어놓을 거야.
핑키파이: 좋은 아침이야, 애플잭! 아침 먹을 준비...
핑키파이: 감히 핑키 버전으로 한 약속을 어겨?!
핑키파이: 애플잭! 핑키 버전 잊었어?!
애플잭: 끄악!
핑키파이: 애플잭, 당장 이리 와!
애플잭: 빨리요, 빨리! 무지하게 빨리 달려 주세요!
핑키파이: 도망가려고 한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잠깐, 이렇게는 안 돼! 저걸 쓰자.
핑키파이: 저 마차를 따라가! 넌 핑키 파이 발바닥 안에 있어!
애플잭: 으아! 갑자기 뭐야?
레인보우 대시: 마차 멈춰!
애플잭: 야, 그만해! 쟤들 따돌리면 두 배로 드릴게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속도 늦춰 주면 세 배로 드릴게요!
애플잭: 쟤네 앞을 먼지로 덮어 버리면 네 배로 드릴게요!
래리티: 무례하잖아!
핑키파이: 빨리 잡아! 잡아!
레인보우 대시: 플러터샤이, 더 달려!
애플잭: 이랴! 빨리요! 달려요, 더 빨리!
핑키파이: 애플잭, 넌 핑키 버전 약속을 깼어! 사과해!
애플잭: 아니! 난 약속을 깨지 않았어!
핑키파이: 뭐?
애플잭: 내가 그랬잖아, 아침 먹으면서 다 털어놓겠다고. 아침 먹으면서! 근데 아침을 안 먹었잖아. 난 아침을 먹을 수 없었어. 그럼 너희한테 다 말해야 하니까!
핑키파이: 어, 난... 난...
애플잭: 미안해, 핑키 파이. 그렇지만 말해 줄 수 없어. 진짜 안 돼!
핑키파이: 미안하다고 했으니까 일단 오늘은 용서해 줄게. 나중에 정식으로 사과해. 래리티, 받아 줘!
래리티: 뭐, 핑키?!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마차 돌려!
레인보우 대시: 안 돼! 쟤들이 알아서 하겠지, 뭐!
애플잭: 좋았어. 이랴!
애플잭: 성공!
마부: 아가씨, 그만 좀 해!
애플잭: 하. 한번 잡아 보시지! 오, 망했다.
레인보우 대시: 나랑 경주를 하시겠다?
애플잭: 자. 이제 속이 시원하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무슨 소리야?
애플잭: 이걸 좀 보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봤어. 주빌레 씨가 했던 말 그대로네. 너 리본 진짜 많이 땄다!
애플잭: 모르겠어? 리본을 색깔별로 다 따면 뭐 해. 파란색은... 하나도... 없어. 4등도 했고, 3등, 2등까지 했다고. 그런데 1등은 한 번도 못 했어. 그러니까 당연히 상금도 못 받았고.
레인보우 대시: 그렇지만 전보엔 곧 돈을 보내겠다고 했잖아.
애플잭: 그래서 여기로 온 거야. 돈을 벌어 보려고 말이야. 포니빌 포니들이 모여서 배웅까지 해 줬는데, 빈발굽으로 돌아갈 수는 없잖아. 루저가 무슨 낯으로 돌아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넌 루저가 아니야.
레인보우 대시: 우린 네 친구잖아! 네가 50등을 했어도 우린 상관 안 해. 우리한텐 네가 늘 1등이니까.
애플잭: 진짜? 나한테 화나거나 실망 안 해?
플러터샤이: 으으응.
애플잭: 그렇지만 시장님은 어째? 상금을 한 푼도 못 타서 시청 지붕을 못 고친다는 말을 어떻게 해.
플러터샤이: 애플잭, 시청 지붕의 구멍이야 어떻게든 고칠 수 있어. 하지만 네가 없으면, 우리 마음에 난 구멍은 영원히 못 고친다고.
레인보우 대시: 아, 진짜! 애플잭, 너 땜에 내가 울어야겠냐?
애플잭: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1등을 해서 돌아오는 건 분명히 다른 등수보다 좀 더 자랑스러운 일이에요. 그렇지만 1등을 하지 못했다고 숨을 필요는 없어요. 부끄럽다고 도망갈 게 아니라, 친구와 가족들 품으로 달려가야 하는 거였죠.
핑키파이: 음... 어떤 게 좋아, 래리티? 납작 체리? 아님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래리티: 돌아가면 가만 안 둘 테니 각오해라, 레인보우 대시!
핑키파이: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납작 체리? 체리 만두?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