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기쁨 나누기
에피소드 애플벅 시즌
다음 대본 그리핀 길들이기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애플잭: 우와, 장난 아닌데! 우리 농장에 사과가 이렇게 주렁주렁 달린 건 나 태어난 뒤로 처음인 것 같아.
빅 맥킨토시: 이엽. 근데 너 혼자서 따기에는 너무 많은 것 같지?
애플잭: 무슨 섭한 말씀을! 걱정 말고 오빤 들어가서 좀 쉬어. 사과가 아무리 많이 달려도 난 문제 없다고. 이런, 미안. 암튼, 이 정돈 누워서 떡 먹기니깐 신경 꺼.
빅 맥킨토시: 누워서 먹다가 배탈 날까 봐 신경 쓰이니까 그러지.
애플잭: 오빠, 언제 이 애플잭이 한 입으로 두 말 하는 거 봤어?
빅 맥킨토시: 이엽.
애플잭: 말도 안 돼! 쳇. 나 오빠 동생 애플잭이야. 잊었어? 누구보다 정직하고 믿음직스러운 책임감의 상징이라고!
빅 맥킨토시: 그래 봤자 한 마리 포니일 뿐이지. 오빤 포니 한 마리가 사과나무 수백 그루를 상대로 이겼단 얘기는 못 들어봤다.
애플잭: 수백 그루건 수천 그루건 나한텐 문제 없거든! 난 한다면 무조건 해. 보여 주면 되잖아! 맹세한다, 진짜! 두고 봐, 나 애플잭은 이번 애플벅 시즌에 우리 농장 사과를 혼자서 다 따고 말 테니까!
애플잭: 몸 좀 풀어 볼까? 사과는 멍하니 쳐다본다고 떨어지는 게 아니거든. 오, 이런. 뭐지?
레인보우 대쉬: 소 떼다!
핑키 파이: 얘들아! 이러니까 내 목소리 엄청 웃기지 않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너 지금 제정신이야?! 도망쳐!
메이어 매어: 포니 여러분, 진정하세요! 당황할 필요 없습니다!
레리티: 하지만 시장님, 우린 이제 어쩌죠?
레인보우 대쉬: 저길 봐!
애플잭: 반대쪽으로 가, 위노나. 이제 한쪽으로 몰아!
래리티: 어떡해!
핑키 파이: 어쩌긴! 팝콘 먹으면서 구경하면 되지.
애플잭: 뚱보 아줌마, 집은 저쪽이거든요! 위노나, 방향 좀 잡아 줘! 잘했어! 자, 이쪽이다! 이제야 멈췄네. 아니, 근데 대체 왜들 그런 거래?
데이지 조: 오, 미안해. 본의 아니게 소란을 일으켜 버렸네. 근데 우리 무릴라가 뱀을 밟고 놀라 가지고 말이야. 덩달아 우리까지 달린 거 있지.
애플잭: 그래, 충분히 그럴 수 있어. 근데 다음부터는 포니빌로 달려가는 것만 피해 줄래?
데이지 조: 당연하지. 걱정 마, 애플잭. 오늘 고마웠어, 위노나!
핑키 파이: 달려라, 카우포니!
메이어 매어: 애플잭은 정말이지... 정말...
핑키 파이: 정말 사과스럽죠!
메이어 매어: 오, 그래! 애플잭의 용감함을 기리기 위해 보답을 해 주고 싶구나.
핑키 파이: 보답을 하려면...
핑키 파이: 당연히 파티죠!
트와일라잇 스파클: 준비 다 됐어?
레리티: 마지막 장식만 달면. 이제 끝났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은 어딨대?
레인보우 대쉬: 이번 주 내내 안 보이던데.
핑키 파이: 그 날 이후로 못 봤어.
레인보우 대쉬: 그래도 걘 걱정 안 해도 돼. 애플잭은 절대로 늦는 법이 없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포니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마을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해 주는 믿음직스러운 포니에게 감사를 전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 소 떼들이 마을을 덮쳤을...
레인보우 대쉬: 애플잭이 소 떼를 몰고 가는 거 봤어요? 봤죠? 완전 끝내 줬는데! 이번 주부터 내 비행 연습을 도와주기로 했는데, 벌써부터 기대되서 죽을 것 같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네, 다음 환자 분! 그럼...
핑키 파이: 이번 주에 처음으로 저 혼자 슈가큐브 코너를 보게 됐어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게 애플잭이랑 대체 무슨 상관인데?
핑키파이: 아! 애플잭이 빵 굽는 솜씨도 장난 아니거든요! 날 도와준대요! 애플잭이 만든 맛있는 머핀을 모두에게 공짜로 나눠 드리겠어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네, 많이 나눠 주시고요. 나 이제 진짜 축하 멘트 읽어야 하니까 방해 좀 그만...
플러터샤이: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또야?
플러터샤이: 트와일라잇? 정말 미안한데, 나도 이번 주에 애플잭이 내 토끼 출생 신고식을 도와주기로 했단 얘길 꼭 하고 싶거든. 올 여름에 태어난 토끼가 몇 마린지 세어 보는 행간데, 애플잭은 소 떼를 잘 모니까 토끼도 잘 모아 줄 것 같아서...
트와일라잇 스파클: 또 말하실 분? 없나요? 진짜 없어요? 그럼, 이번에야말로 축하 멘트를 마무리...으! 나 안 해!
메이어 매어: 아, 마무리는 제가 장식하도록 하죠. 먼저 포니빌 시상식 사회를 맡게 된 점 감사드립니다. 그럼 영광스러운 수상자를 만나 볼까요? 포니빌에서 가장 믿음직스러운 포니죠. 정직과 신뢰의 아이콘이자, 가장 책임감 있고 용감한.... 애플잭을 소개합니다!
스파이크: 애플잭 만세! 그 날은 진짜 끝내 줬어! 완전... 썰렁...
애플잭: 저 왔어요. 여기요, 여기. 제가 좀 늦었죠? 미안해요. 원래는... 내가 밟은 거예요? 아, 죄송. 안녕하세요. 이런, 일로 상까지 주시다니... 뭐랄까, 무지하게 고맙네요. 트로피가 반짝반짝한 게, 피부가 참 까칠해 보이는데. 하하, 띠용, 띠요옹옹, 띠용.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아무튼 얼마 전 소 떼 사건 때 네가 없었더라면 큰일 났었을 거야. 항상 모두를 위해 나서 줘서 정말 고마워.
애플잭: 그래. 다 내가 좋아서 하는 일인데, 뭐. 내가 좋아서. 아니지, 그래. 고마워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좀 이상하지 않아? 왠지...
레인보우 대쉬: 피곤한가?
플러터샤이: 아픈가?
레리티: 더러워. 왜? 아까 걔 피부 못 봤니?
핑키 파이: 난 웃기기만 하던데! 띠용, 띠용!
애플잭: 아이구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맙소사, 쟤 정말 우리가 아는 애플잭 맞아?
애플잭: 아, 이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잠깐만!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왔어,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게 다 뭐야?
애플잭: 요즘 애플벅 시즌이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 무슨 시즌?
애플잭: 애플벅. 우리 농장에서 사과를 따는 시즌이라고. 꼭 이때 따야지만 신선한 사과를 팔 수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근데 왜 그걸 혼자서 하고 있어?
애플잭: 빅 매킨토시 오빠가 다쳤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가 포니빌에 처음 왔을 때 만났던 가족들은 어딨고? 안 도와줘?
애플잭: 그 날은 우리 가족 모임이었고. 원랜 이퀘스트리아 곳곳에 흩어져 살고, 다들 자기 농장 일 때문에 바빠. 그래서 혼자 하는 거야. 그러니까, 이제 내 앞 좀 그만 가로막아 줄래? 에헴, 내 말 못 들었어? 나 일해야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알았어.
애플잭: 알았으면 좀 비켜 달라니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나 이쪽에 있거든. 애플잭, 너 정말 괜찮아?
애플잭: 그래, 나야 뭐. 난 아무렇지도 않으니까 걱정 말고 어서 가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가 좀 도와줄까?
애플잭: 도와줘? 아니, 됐어. 전혀 필요 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치만 이 많은 걸 어떻게 혼자서 해.
애플잭: 혹시 지금 나 무시하는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애플잭: 두고 봐, 혼자서도 다 딸 수 있다는 걸 보여 주고 말 테니까. 할 말 끝났으면 난 이만 가 볼게. 사과 따려면 무지하게 바쁘거든.
레인보우 대쉬: 너 또 늦었어?
애플잭: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네. 사과를 따다가 너무 피곤해서 깜빡 잠이 들었는데 깨 보니까 늦었더라고. 그래서, 내가 뭘 하면 돼?
레인보우 대쉬: 저 장치 보이지?
애플잭: 어... 그런데?
레인보우 대쉬: 이제 알려 줄게. 내가 저쪽 끝에 서 있고, 네가 점프대에서 뛰어내리면 난 평소보다 훨씬 더 빠르게 날아갈 수 있을 거야! 높이높이 올라가서, 뒤집기나 회전처럼 끝내 주게 쿨한 기술을 연습한 다음에 원더볼트한테 보여주면 당장 날 가입시켜 줄걸?
애플잭: 좀 위험하지 않을까?
레인보우 대쉬: 전혀. 날개는 뭐 폼으로 있는 줄 아냐?
애플잭: 알았어, 해 보자. 오, 이런.
레인보우 대쉬: 준비하시고, 하나... 둘... 셋! 어... 너 설명 제대로 안 들었구나? 땅바닥이 아니라 널빤지로 뛰어내렸어야지.
애플잭: 알았어.
레인보우 대쉬: 애플잭, 너 대체 왜 그러는데? 네가 포니빌에서 제일 운동 잘하는 거 아니었어?
애플잭: 아니, 맞아! 이번엔 잘 할게. 진짜야. 아, 방금 생각났는데... 이런 건 어때? 짜잔! 아, 없던 걸로 해 줘. 이번엔 진짜 장난 안 치고 제대로 뛰어 볼게. 그럼 뛴다!
레인보우 대쉬: 잠깐! 애플잭!
애플잭: 고맙긴 뭘!
트와일라잇 스파클: 좀 도와줄까?
레인보우 대쉬: 아니, 나보다는 어떤 정신 나간 포니 좀 도와줘야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레인보우 대쉬: 맞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얘기 좀 해. 애플잭, 얘기 좀 해.
애플잭: 내 귀에 좀이 슬었다고?! 난 잘 모르겠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얘기하자고.
애플잭: 애길 가졌다고? 뭐야? 아들이래, 딸이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나랑 잠깐 대화 좀 하자고!
애플잭: 그러니까 네가 짐짝을 뒤엎었다고? 그럼 다시 주워 담으면 되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한테 할 말이 있다고!
애플잭: 아! 진작 그렇게 말하지 그랬어! 나한테 하고 싶은 말이 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늘 레인보우 대시가 날 찾아왔었어.
애플잭: 걔가 친한 척도 다 하고 웬일이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근데 알고 보니까, 네가 걜 날려버리는 바람에 우리 집 발코니에 추락한 거더라고!
애플잭: 그래, 그랬었지. 사실 아침엔 제정신이 아니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일을 너무 많이 하니깐 그렇지. 도움을 요청해!
애플잭: 뭐? 요정? 요정이 어딨냐? 난쟁이도 못 봤구먼.
트와일라잇 스파클: 요청! 도움을 청하라고!
애플잭: 도움은 필요 없어, 트와일라잇. 내가 말했잖아, 난 나 혼자서도 해낼 수 있다는 걸 보여줄 거라고. 그럼 난 바빠서 이만. 핑키 파이를 도와 주기로 했거든.
컵케이크 아줌마: 오, 핑키 파이. 정말 혼자서 가게도 보고 머핀도 굽고 할 수 있겠어?
핑키 파이: 당근 당근이죠, 컵케이크 아줌마! 엊그제 용감한 포니 상을 받은 친구가 도와준댔거든요. 빵도 엄청 엄청 잘 굽는대요. 그치, 애플잭?
컵케이크 아줌마: 아니라는데? 그럼 빵 구울 줄 몰라?
애플잭: 네? 아, 아뇨! 제 말은, 걱정 마세요. 쿠키부터 케이크까지 눈 깜짝할 새에 만들 수 있으니까요.
컵케이크 아줌마: 그래, 그래. 그럼 잘 부탁한다!
핑키 파이: 머리는 그만 흔들고, 같이 맛있는 머핀을 만들어 보자고!
핑키 파이: 설탕이랑 달걀, 이건 내가 섞을게. 넌 그릇에 초콜릿 칩 좀 부어 줄래?
애플잭: 미안, 방금 뭐라고?
핑키 파이: 초콜릿 칩 좀 부어 줘.
애플잭: 칩이라고...? 아하! 칩이라면 역시 짭잘한 감자 칩이지. 오케바리. 다음은?
핑키 파이: 베이킹 소다.
애플잭: 소다... 그렇지! 탄산 음료가 들어가면 촉촉하긴 하겠네. 다음은 뭐야?
핑키 파이: 밀가루 한 컵.
애플잭: 빗자루 한 컵? 에이, 물 한 컵을 잘못 말한 거겠지. 물보단 기왕이면 레몬 주스로다가... 핑키, 이? 됐어?
핑키 파이: 하나만 더. 버터!
애플잭: 벌레를 넣으라고? 그래, 지렁이를 넣으면 쫄깃쫄깃하긴 하겠네.
핑키 파이: 어쩜, 이거 정말 맛있을 것 같아!
애플잭: 뭐, 너만 좋다면야.
핑키 파이: 맛있는 공짜 머핀, 받아가세요!
포니들: 맛있겠다!
애플잭: 네! 머핀 바닥이 쓰다네요! 바닥은 먹지 마세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연락 받고 바로 왔어요.
레드하트: 와 줘서 고마워요, 트와일라잇. 환자가 넘쳐나고 있어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세상에! 어떻게 된 거죠?
레드하트: 이상한 케이크를 먹고 탈이 났어요.
핑키 파이: 맞아, 진짜 이상했어. 먹자마자 바로...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을 말려야 해.
스파이크: 맛있다. 먹을래?
애플잭: 뭐야? 누구세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나랑 얘기 좀 해.
애플잭: 뭐? 애기가 울어? 아, 트와일라잇이었구나. 무슨 말 하려는진 아는데, 도움은 필요 없으니까 냅 둬.
트와일라잇 스파클: 뒤집어진 수레에 매달려 졸고 있는데도 내버려 두라고?
애플잭: 그럴 수도 있지. 냅 둬, 나 혼자 할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내가 도와줄게.
애플잭: 도움은 필요 없어. 거 봐, 혼자 할 수 있댔지! 이제 조금만 더 하면... 봐, 됐잖아. 사과도 아직 얼마든지 더 딸 수 있어. 나 혼자서. 잘 봐! 사과들이... 우르르 떨어지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지금 그 나무는 이미... 죽었어.
애플잭: 나도 알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사실은 말이야, 중요한 얘기가 하나 더 있어. 방금 포니빌 응급실에 다녀왔는데...
애플잭: 미안한데 나 지금 잔소리 듣고 있을 시간 없거든,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러니까 내가 도와준다고...
애플잭: 어흐! 싫어, 싫어, 싫다고! 대체 몇 번을 더 말해야 알아듣겠냐? 난 우리 마을에서 도움이 필요 없는 유일한 포니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제가 무슨 당나귀 고집도 아니고! 흉본 거 아니에요.
당나귀: 나도 알아.
플러터샤이: 오, 애플잭. 오늘 내 토끼 출생 신고식을 도와준다고 해 줘서 정말 고마워.
애플잭: 으, 근데 이걸 왜 해야 된다고? 
플러터샤이: 아, 봄에 아기 토끼들이 많이 태어나서 새로운 가족이 얼마나 되는지 세어 봐야 되거든.
애플잭: 그래. 그럼 후딱 세자고.
플러터샤이: 알았어. 근데 그 전에, 토끼들은 소랑 다르다는 것만 기억해 줘. 아주 섬세하고 예민한 아이들이라.
애플잭: 난 무슨 동물이든 다 몰 수 있으니까 잔소리 그만해 줄래? 맞지, 위노나?
플러터샤이: 자, 그럼 귀여운 토끼들아. 아기 토끼는 모두 가운데로 모여 줄래?
애플잭: 못 들었어? 가운데로 모이라잖아, 뭘 보고만 있어! 후딱 뛰어! 좋아. 아주 좋아. 위노나! 도망치는 놈 잡아!
플러터샤이: 애플잭! 위노나! 그만해! 다들 잔뜩 겁먹었잖아!
애플잭: 넌 그냥 구경이나 해! 토끼들아, 달려라 달려!
플러터샤이: 오, 안 돼.
레인보우 대쉬: 토끼 떼다!
로즈: 도와줘, 너무 무서워!
릴리 밸리: 정말 끔찍했어!
데이지: 이건 재앙이야. 아주 아주 끔찍한 악몽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멀쩡한데?
릴리 밸리:우리 집 정원이 다 망가졌어!
로즈: 꽃들도 다 먹혀 버렸어!
데이지: 범인은 바로... 쟤네들이야!
플러터샤이: 어떡해, 어떡해! 이제 그만하면 안 될까? 그럼 못써! 제발, 집에 가자! 안 돼. 어떡해, 어떡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쩐지. 더 이상은 못 참아!
애플잭: 절대... 멈추면 안 돼... 이제... 조금만... 더 하면... 사과를... 다 딸 수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멈춰야 해. 네가 사과를 혼자 따는 건 상관없는데, 누군가를 하늘로 날려 버리고, 온 마을을 식중독에 빠뜨린 것도 모자라서, 토끼 떼로 뒤덮어 버린 건 상관하지 않을 수가 없어.네가 뭐라고 대답하든, 넌 도움이 필요해.
애플잭: 아니! 이제 끝났어.봐! 드디어 해냈어. 그 많던 스위트 애플 농장의 모든 사과를 다 수확했어, 나 혼자서! 이래도 내가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빅 맥킨토시: 내가 보기엔 한참 필요할 거 같은데.
애플잭: 저게 다 뭐야? 사과나무가 한 그루, 백 그루, 천 그루...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애플잭!
애플잭: 허?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행이다, 깨어났구나. 애플잭, 난 널 못 믿거나 무시하려던 게 아니야. 네가 얼마나 책임감이 강한지는 모두가 아는걸. 그러니까 이제 자존심 그만 부리고 친구들이 널 도울 수 있게 해 줘.
애플잭: 알았어,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거절은 거절할게. 이번엔... 뭐?
애플잭: 알았다고. 그러니까, 제발 나 좀 도와주지 않을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애플잭을 보고 있으면 저렇게 멋진 친구가 세상에 또 있을까 싶어요. 항상 솔선수범하거든요. 물론, 자기는 도움 받으면 큰일 나는 줄 안다는 점만 고치면 말이죠. 이번 일을 통해, 우정이란 베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받은 줄 아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배웠어요. 공주님의 충성스러운 제자, 트와일라잇으로부터.
애플잭: 얘들아, 목 좀 축이고 해! 내가 시원한 사과 주스를 가져왔거든. 있잖아, 오늘 도와줘서 정말 고마워. 내가 고집이 조금 심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조금?
애플잭: 알았어, 무지하게 부렸다그래. 이 자리에서 진심으로 사과할게. 난 있지, 포니빌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것도 감사하지만 진짜로 감사한 건 너희 같은 친구를 뒀다는 거야.
레인보우 대쉬: 시원하다! 주구장창 사과만 땄더니 배가 고프네.
스파이크: 그럴 줄 알고 간식을 준비했지.
핑키 파이: 우웩! 아까 다 버린 줄 알았는데. 너 그거 어디서 났어?
스파이크: 쓰레기통에서. 그러지 말고 한 입만 먹어 봐! 어서!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