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큐티 마크? 큐티 수두!
에피소드 애완동물 선발 대회!
다음 대본 포니 마스크의 정체!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레인보우 대시: 하하! 유후! 예! 우!
아울로위셔스: 누구.
레인보우 대시: 누구? 아, 너였구나. 잘 만났다. 심심한데 우리 경주나 할까? 
레인보우 대시: 위노나? 아니다, 위노나 머리잖아?! 아... 좀 이상한데? 나만 이상한가? 엔젤? 잇몸이?! 뭐지, 이거? 내가 결국 정신줄을 놔 버린 거야, 아님 공포 특집이라도 하는 건가?
레인보우 대시: 흐악! 으아아아악!
레인보우 대시: 으아아!
아울로위셔스: 누구, 누구.
레인보우 대시: 휴.
애플잭: 이하! 같이 가자고.
래리티: 오, 이런. 낮잠 자는데 오팔이 또 품위 없게 깨운 거 맞지? 오팔 너, "미안해요" 해야지.
래리티: 들었지...? 미안하대.
레인보우 대시: 근데 다들 여기서 뭐 해?
애플잭: 뭘 하긴. 늘 하던 대로 우리끼리 '포니 애완동물 산책시키기' 모임 중이야.
레인보우 대시: 늘 하던 대로?
애플잭: 매주 같은 시간에 하잖아.
플러터샤이: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몰랐니? 몰랐나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처음엔 레인보우 너도 초대하려고 했었어. 당연히 말이야. 근데 넌...
핑키파이: 당연히 널 초대하려고 했어, 레인보우. 근데 트와일라잇이 넌 애완동물이 없다고 하잖아? 그랬더니 래리티는 네가 오후에 낮잠을 잔댔고, 애플잭은 넌 섭섭하게 생각 안 할 거라고 말했어. 나랑 플러터샤이는 고개를 끄덕였지, 요렇게.
플러터샤이: 혹시 화난 거 아니지, 레인보우?
레인보우 대시: 그럼. 왜 화를 내냐? 다 맞는 말이네. 난 애완동물도 없는데, 어떻게 포니 애완동물 산책시키기 모임에 끼겠냐?
애플잭: 내 말 맞잖아. 그럼 우린 계속해서 놀게.
레인보우 대시: 야! 너희들, 잠깐만. 지금은 애완동물 같은 거 안 키우지만, 사실 나도 키워 볼 생각 있다고.
플러터샤이: 오, 오! 정말? 진짜 키우고 싶어? 진짜? 우리 집에 정말 귀여운 동물들이 가득하거든! 오, 아마 네 마음에 쏙 들걸. 걔네도 좋아할 거야. 와, 어쩜 둘도 없는 단짝이 될지도 모르겠다! 와!
[플러터샤이]
오, 레인보우, 날 봐
난 정말로 기쁘단다
분명 여기에 너에게
딱 맞는 친구 있어
내 말을 믿어 보렴
[레인보우 대시]
나도 기대는 되지
내 기준을 말해 볼까
이 몸의 애완동물 되려면 반드시
끝내주고 쿨해야 돼
플러터샤이: 끝내주고 쿨한? 좋아!
[플러터샤이]
정말 기대해, 완벽한 동물들 많으니까
[레인보우 대시]
알지, 날 따라올 스피드는 필수!
총알같이
[플러터샤이]
그럼 토끼는 어때?
얜 귀엽고 예쁘고 재빠르지
[레인보우 대시]
예쁘고 재빨라? 내 말 모르겠냐?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날 믿어
나만 믿으면 돼
네 맘에 쏙 드는 친구가 있어
플러터샤이: 따라와. 예쁜 아이들이 잔뜩 있어!
레인보우 대시: 난 날 수 있는 동물이 좋을 거 같은데.
플러터샤이: 그래? 난 이 귀여운 고양이가 너한테 딱일 거 같은데. 이것 좀 봐! 오, 얘도 네가 마음에 드나 봐.
레인보우 대시: 패스.
[플러터샤이]
정말 기대해, 널 모두 기다리고 있단다
여기 수달도 물개도
참 예쁘잖아
레인보우 대시: 얘는 날지 못하잖아.
플러터샤이: 그건 그렇지. 하지만 이 바다표범은 물 밖으로 삼 미터나 뛰어오를 수 있거든.
레인보우 대시: 됐어. 그만 갈게.
[플러터샤이]
잠깐, 분명히 여기 있어
대시 맘에 쏙 들
무당벌레나 귀여운 귀뚜라미는?
레인보우 대시: 더 크고 쿨한 앤?
플러터샤이: 크고 쿨한 애? 있지.
[플러터샤이]
기대해, 비장의 동물
최고의 완벽한 짱 스쿼럴리!
레인보우 대시: 그냥 다람쥐 아니야?
플러터샤이: 그냥 다람쥐가 아니야. 날아다니는 날다람쥐라고!
레인보우 대시: 그러네... 근데 아까 말했잖아.
[레인보우 대시]
플러터샤이, 그만
이건 아냐
날 사로잡을 수 없잖니
끝내주는, 날 수 있는
그 무엇보다 쿨한 최고!
플러터샤이: 그럼 날 수 있는 동물이어야겠구나?
레인보우 대시: 이제야 알았냐?
[플러터샤이]
물론 멋지게 하늘을 나는 친구도 있어
이런 귀여운 벌새나 커다란 나비처럼
레인보우 대시: 좀 더 쿨한 애.
[플러터샤이]
그럼 올빼미는 어때?
말벌은? 또는 투칸?
참 멋진 동물이 여기 많이 있단다
위엄 있고 멋진
매랑 독수리는?
아님 신비한 매력의 박쥐는 맘에 들까?
레인보우 대시: 그래, 바로 그거지! 근데 딱 꽂히는 동물이 없어. 너무 많아서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수많은 동물, 누굴 선택해야 한담?
플러터샤이: 그래도 맘에 드는 애가 없는 것보단 낫지.
[레인보우 대시]
박쥐는 끝내주지
근데 말벌도 끌려
혹시 노란 줄무늬 박쥐는 없어?
플러터샤이: 대신...
[플러터샤이]
핫 핑크 플라밍고, 얘는 어떨까?
[레인보우 대시]
어쩌지, 어떡해?
아!
그래, 바로 그거야! 단 하나의 방법
대회를 열어 보자, 바로
겨루는 거야, 스피드를!
민첩성과 용기
바로 대회를 시작하자
[플러터샤이]
잊지 마, 스타일
그것도 중요해
[레인보우 대시]
그럼 겨뤄 봐, 누가 최고인지를
[플러터샤이]
또 끝내주게 멋진지
[레인보우 대시]
나처럼
자, 최고만을 뽑아 보자, 어서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대시]
빨리 대회를
[레인보우 대시]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완벽한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대시]
날 위해!
[플러터샤이]
대회를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대시]
플러터샤이: 시 / 레인보우 대시: 작해!
레인보우 대시: 최고만이 승리한다!
레인보우 대시: 쉿! 차렷! 너희는 내 애완동물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할 거다. 그건 두고 보면 알게 되겠지. 만약 이길 자신이 없다면 동료들 앞에서 망신당하기 전에 지금 물러나도록. 이 대회는 놀기 위한 게 아니다. 정말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1등은 될 수 없어! 날갯짓하는 거 봐라! 그 정돈 돼야지. 내 애완동물은 딱 한 마리만 될 수 있다. 그 영광을 차지하고 싶다면 젖 먹던 힘까지 쏟도록! 질문 있나?
애플잭: 나 있걸랑. 쟤 애완동물 키우는 게 뭔지 알긴 하는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러게. 애완동물은 사랑으로 돌봐 줘야 하는 건데... 으. 또 잘 참고!
플러터샤이: 자, 긴장하지 말고 집중해서 최선을 다하면 돼. 그럼...
레인보우 대시: 플러터샤이, 장난해? 웬 거북이? 거북이를 쓸데없이 왜 데려오고 그래.
플러터샤이: 아니, 정확히는 자라야. 얜 누군가의 애완동물이 되는 게 꿈이었대. 참가만 하게 해 줘. 방해 안 될 거야. 아마 얘가 있는지도 모를걸?
레인보우 대시: 안 돼.
플러터샤이: 제발... 참가라도 하게 해 줘라.
레인보우 대시: 상식적으로 얘가 어떻게 이길 수 있겠냐? 이거 봐!
플러터샤이: 그래도 참가만 하게 해 줘라.
레인보우 대시: 그렇지만...
플러터샤이: 제발, 날 봐서... 응?
레인보우 대시: 으! 그래. 그렇지만 분명 경고했다! 이 대회는 장난이 아니야! 다들 주목! 우선 대회 종목을 소개하겠다. 각 종목을 통해 내가 중요시하는 특성을 테스트하겠다. 스피드. 민첩성. 용기. 스타일. 쿨함. 끝내줌. 그리고 짱 멋짐!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거 다 똑같은 거잖아.
레인보우 대시: 그건 네 생각이고, 트와일라잇. 그래서 너 같은 애는 내 애완동물이 될 수 없는 거야.
레인보우 대시: 우선 스피드! 모두 제자리에... 준비... 
레인보우 대시: 꽤 빠르네. 이게 최선이냐? 나쁘지 않아. 가능성은 있네. 좋아! 그런 게 스피드지.
레인보우 대시: 쯧쯧, 눈물 나는구먼.
레인보우 대시: 다음은 민첩성! 꽤 민첩한데? 완전 꽝이야. 나쁘지 않아. 가능성은 있네. 민첩함의 반대가 뭔지 알아? 쟤.
레인보우 대시: 그래, 좋았어! 바로 그런 게 민첩이란 거지. 언제까지 기다릴까? 하이파이브도 못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레인보우 대시: 다음은 바로 용기 시험이다! 오팔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빼앗아 오도록.
레인보우 대시: 하! 너의 용기, 아주 멋졌다!
레인보우 대시: 스타일! 애완동물 스타일이 좋아야 나한테 어울리지 않겠어?
레인보우 대시: 다음, 쿨함! 꽤 쿨하네. 넌 꽝. 나쁘지 않아. 더 쿨하게. 이건 좀 아니다. 거기 누구 있어요? 으. 그래, 저 정도는 돼야 쿨한 거지!
레인보우 대시: 꽤 끝내주네. 영 아니야. 나쁘지는 않아. 오, 예! 완전 짱 끝내준다! 어, 그건 아까도 했잖아. 솔직히 너 그거밖에 못 하지?
레인보우 대시: 와, 대박! 진짜 끝내주는데! 근데 이건 끝내줌이 아니라 짱 멋짐 종목이니까, 점수를 좀 깎아야겠다.
레인보우 대시: 이봐, 거북이...
플러터샤이: 자라야.
레인보우 대시: 어쨌든! 이제 경기는 끝났어. 누가 탈락하고 누가 통과했는지는 아마 너도 잘 알고 있을걸.
레인보우 대시: 넌 탈락.
레인보우 대시: 그래... 네 노력은 진짜로 가상해. 최선을 다하기도 했고. '참 잘했어요' 도장을 여기 어디다 둔 거 같은데. 근데, 이? 진짜 돌아가. 네가 좀 무서워지려고 그래.
레인보우 대시: 그럼... 그건 그렇고, 제군들은 모두 능력자들이다! 그렇지만 1등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건 단 하나뿐! 이제 끝으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결승전은 바로... 60초 후에 공개할까나? 경주를 하는 거다! 나랑! 코스는 지옥의 협곡! 딴딴딴! 괜찮겠냐?
레인보우 대시: 뭐, 다들 지옥의 협곡이 위험하다지만 그 재미거든. 난 혼자 여길 백 번도 넘게 다녀 봤어. 그러니 내가 1등 할 건 안 봐도 비디오지. 누가 됐든 나와 결승선을 넘는 동물이 1등이다. 그건 날 따라잡았다는 뜻이니까. 그리고 여기서 1등 한 동물은 내 애완동물이 되는 영광과 명예를 갖게 된다! 준비, 출발!
레인보우 대시: 유후! 하하! 따라와 보시지!
레인보우 대시: 나한텐 안 될걸? 하하!
레인보우 대시: 빨리 와, 느림보들아! 이래서야 어디 겨루겠냐고.
레인보우 대시: 아, 말 안 한 게 있는데 말이야... 채석장 뱀장어 조심하도록. 둥지에 너무 가까이 가면 완전 짜증내거든. 바로 이렇게.
레인보우 대시: 참 쉽죠? 식은 죽 먹기지! 안 그래?
레인보우 대시: 산사태다! 잠깐만! 으악!
레인보우 대시: 안 돼... 얘들아! 잠깐, 이리 와! 같이 가! 내가 이겨야 한단 말이야! 여기 영원히 갇혀 있기... 영원히?! 아, 안 돼! 안 돼! 나 여기 있기 싫단 말이야! 영원히 지옥의 협곡에서? 안 돼, 이건 말도 안 된다고. 나 혼자 이런 곳에? 영원히?! 누구 없어요? 아무도 없냐고요! 살려 줘요!
레인보우 대시: 우후! 누가 내 말을 들었나 봐! 오, 정말 감사, 감사... 너야?! 아, 망했다. 여기 영원히 갇혀 있는 것도 모자라서, 이 눈치 꽝에다가 스토커 거북이 녀석이랑 같이 있어야 한단 말이야?! 으아... 망했어. 완전 망했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뭔가 허전하지 않아?
플러터샤이: 레인보우는 어디 있지?
애플잭: 이거 완전 큰일인데! 저기 산사태가 났잖아!
스파이크: 저기 레인보우가?!
핑키파이: 얘들아! 저기 봐!
플러터샤이: 거북이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래리티, 핑키파이: 자라야!
플러터샤이: 어쨌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등에 뭔가를 지고 오는 것 같은데?
핑키파이: 오, 레인보우 대시야! 살아 있는 레인보우 대시라고!
플러터샤이: 우리가 마중 나가는 게 더 낫겠다.
스파이크: 야, 멋지던데? 귀요미!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너 다친 데는 없는 거야?
레인보우 대시: 그냥 자존심만 좀.
래리티: 난 네가 왜 먼지를 뒤집어쓰면서 이 고생을 하는지 모르겠다. 에취!
애플잭: 그래도, 덕분에 이제부터 레인보우도 우리처럼 애완동물 친구가 생기게 된 거잖아.
레인보우 대시: 어... 고마워. 정말로. 네가 날 구했어.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네 애완동물이 여기서 널 기다리고 있단다!
레인보우 대시: 오... 그래. 응... 맞아.
스파이크: 뭐 또 맘에 안 들어?
핑키파이: 쿨한 애완동물을 드디어 찾았잖아.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네가 바랐던 대로 최고 중의 최고인걸. 날 수도 있고 다람쥐도 아니야! 노래 다시 해 볼까?
애플잭: 너랑도 진짜 잘 어울려, 레인보우.
레인보우 대시: 괜찮아. 무서워할 거 없어. 그래, 매가 엄청 쿨하긴 해. 내가 원하는 조건도 다 갖추고 있고 말이야.
플러터샤이: 근데?
레인보우 대시: 근데 분명히 결승선에 나랑 같이 들어와야 내 애완동물이 될 수 있다고 했잖아.
핑키파이: 맞아! 그렇게 말했어. 그렇게 말했었어. 똑똑히 들었다고!
레인보우 대시: 그래서 나랑 같이 결승선에 들어온 유일한 선수이자 내가 곤경에 처했을 때 유일하게 도와준 선수가 우승이야. 바로 자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매는?
애플잭: 저것 좀 봐! 웃는 것도 느리네.
레인보우 대시: 스파이크, 편지를 써야지. 쿨한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전 친구를 사귀거나 애완동물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조건이나 경쟁력 같은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이제 그게 얼마나 잘못된 생각인지 알게 됐죠. 전 오늘에야 가장 중요한 게 뭔지 깨달았어요. 바로 포기하지 않는 정신, 끈질기게 늘어지기, '죽지 않아' 정신을 가진 녀석이 진정한 승리자라는 걸 말이에요. 바로 제 자라처럼요!
스파이크: 끈기 있다고?
레인보우 대시: 말 끊기 없기. 그 무엇도 녀석을 막지 못하죠. 얜 꼭... 꼭... 탱크 같아요!
플러터샤이: 그렇지만 넌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 게 좋기 때문에 날 수 있는 애완동물이 좋댔잖아.
레인보우 대시: 흠...
레인보우 대시: 얼른 와, 탱크! 포니 애완동물 모임은 처음인데, 늦으면 안 되잖아!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