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가장 특별한 포니!
에피소드 스파이크의 보석!
다음 대본 일일교사 수업!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트와일라잇 스파클: 집중해야 해. 오늘은 진짜 중요한 날이니까! 바로... 책 정리하는 날! '이퀘스트리아 중세 시대의 이해', 이건 포니 역사 칸. '현대의 주문 걸기', 이건 고전 칸. '목록 만들기의 미학', 이건 한 번 더 읽어야겠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너 왜 웃는 거야?
스파이크: 요 귀요미는 내가 나한테 주는 생일 선물이야. 무려 파이어 루비라고! 몇 달 동안이나 숙성시켜서 이제 거의 다 익었어!
스파이크: 아, 내 말대로 했네? 거봐, 바닥을 책장으로 쓰니까 편하지?
래리티: 계세요? 아무도 없어요? 트와일라잇? 그거 혹시... 파이어 루비니? 이 정도면 최소 20캐럿은 되겠다! 불순물도 없고, 색깔도 퍼펙트해!
스파이크: 그리고 대박 맛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조용히 좀 해 줄래?
래리티: 오, 맞다... 나는 패션 역사에 관한 책이 있나 좀 보러 왔어. 근데 너... 맛있다고 했니?
스파이크: 엄청 맛있지! 다음 주가 내 생일이거든. 생일 저녁 특식으로 먹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거나 읽어 봐.
래리티: 고마워, 트와일라잇. 주름 장식을 단 망토가 이번 시즌에 다시 유행할 거 같아서 미리 공부 좀 해 두려고. 아름다운 만큼 맛있었으면 좋겠구나. 그렇게 뷰티풀한 보석은 난생 처음 보는 것 같아.
스파이크: 어... 이게 그렇게 마음에 들어?
래리티: 마음에 드냐고? 그야... 마음에 들다 뿐이겠니.
스파이크: 그럼 이거 너 가져. 이 보석은 너한테 가야 할 운명인가 봐.
래리티: 아, 고마워서 어쩌니... 넌 정말 베스트 프렌드야! 오, 우리 귀요미 스파이크 최고! 이렇게 행복한 건 처음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와, 스파이크! 그렇게 아끼던 보석을 양보하다니, 진짜 대단하다. 래리티가 저렇게 좋아하는 건 정말 처음 봐!
스파이크: 나 오늘부터 이쪽 뺨은 절대 안 씻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거의 다 끝난 거지, 스파이크? 이제 다들 도착할 거야.
스파이크: 됐다. 완벽해! 이만하면 다 준비된 거 맞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는 아닌 것 같은데.
스파이크: 물티슈? 이건 왜? 아이, 절대 안 된다니까. 래리티가 뽀뽀해 준 볼은 절대 안 씻는다고 했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무 더럽잖아! 오늘은 꼭 닦자!
스파이크: 안 돼! 그만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 정말!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핑키파이: 생일 축하해!
핑키파이: 파티 타임이다, 우후!
스파이크: 그거 설마... 내 선물이야?
애플잭: 그럼 누구 거겠냐? 생일 축하해.
플러터샤이: 생일 축하해.
레인보우 대시: 생일엔 원래 선물 받는 건데. 몰라?
스파이크: 사실 이번이 포니빌에서 맞는 첫 생일이거든. 이전엔 선물을 하나만 받았어... 트와일라잇한테. 책 한 권.
래리티: 선물 하니까 말인데, 이건 이번에 새로 디자인한 망토야. 너희 다 한 벌씩 만들어 줄게.
트와일라잇과 친구들: 와, 완전 예쁜데?
래리티: 바로 우리 귀요미 스파이크한테 영감을 받아 제작한 의상이야. 이 아름다운 파이어 루비를 나한테 줬거든. 정말 배려심 넘치는 선물이지 않니?
스파이크: 애플잭, 이 끝내주는 담요 정말 고마워. 새 거 필요했었거든.
애플잭: 이제 그만해. 고맙다는 말 열다섯 번째야. 나 좀 부끄러워지려 그래.
스파이크: 나도 알아. 근데 너무 고마워서 말이야. 파티가 영원히 안 끝났으면 좋겠어, 영원히!
핑키파이: 뭐? 영원히 안 끝나면 안 돼! 넌 슈가큐브 코너에 가야 하니까, 아저씨, 아줌마가 깜짝 선물을 준비했으니까, 오늘은 네 생일이니까!
스파이크: 완전 대박!
핑키파이: 영원이 안 끝나면 안 되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 끝내자는 건 아니었는데!
스파이크: 안녕하세요, 아저씨, 아줌마!
캐럿 케이크: 오늘의 주인공이 오셨구나! 생일 축하한다, 스파이크.
스파이크: 고마워요!
컵케이크: 네 생일이라길래, 아주 특별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해서 이걸 만들었단다. 사파이어 컵케이크!
스파이크: 와!
스파이크: 정말 감사해요! 대박. 친구들한테 끝내주는 선물도 엄청 많이 받았는데, 이번엔 사파이어 컵케이크까지?! 이게 생일이구나! 으! 어쩌다가... 정말 미안해요, 치어릴리.
치어릴리: 괜찮아. 근데, 왜 그렇게 신난 거야?
스파이크: 슈가큐브 코너에서 오는 길이에요. 오늘 내 생일이라 선물을 준비하셨대서요.
치어릴리: 생일 축하해, 스파이크. 나도 선물을 주고 싶은데, 어... 아! 선물이야.
스파이크: 와, 정말요?
치어릴리: 그럼! 네 생일인데 내 선물이 빠질 순 없지. 즐거운 생일 되렴, 스파이크.
스파이크: 매일매일이 내 생일이면 좋겠다...
스파이크: 핑키 파이가 내 생일이라 말해 줘서 컵케이크도 받고, 길 가다가 치어릴리 선생님한테 멋진 모자까지 받다니.
스파이크: 흠. 좋아, 그렇다면... 안녕, 리키 스플릿! 그 공 진짜 쿨하다! 오늘이 내 생일인 거 알아?
스파이크: 이거 진짜 대박인데? 안녕, 준버그! 오늘 내 생일이야!
준버그: 생일 축하해, 스파이크.
스파이크: 넌 나 뭐 안 줄 거야? 생일 선물 같은 거 말이야.
준버그: 어, 난... 줄 게 없네.
스파이크: 거기 꽃 있잖아! 왜? 아까워?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아... 미안해, 준버그. 스파이크가 오늘 생일이라 좀 들떠서 말이야.
준버그: 아, 아니야. 생일 축하해,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 왜 그래? 생일 선물을 강요하면 어떡하니?
스파이크: 네 말이 맞아. 내가 왜 그랬지? 이제 정신 차렸어. 이 모자도 돌려줘야겠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좋아. 이따 집에서 봐.
스파이크: 알았어! 이따 봐! 이번엔 누가 우리 귀요미 스파이크에게 선물을 줄까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나 끔찍한 악몽을 꿨어. 이렇게 이상한 꿈이라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너 정말! 이거 다 어디서...
스파이크: 왜 그래?
스파이크: 나 왜 이렇게 된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모르겠어! 어제 일을 생각해 봐. 무슨 일 없었어? 스파이크, 어제 나랑 헤어지고 뭘 했냐고.
스파이크: 누굴 만나러... 갔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누굴 만나러 갔었는데?
스파이크: 오, 음... 기억 안 나네. 너 지구본 안 쓰지? 나 가져도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스파이크: 이 책도 안 보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너 진짜 이상해. 너 이렇게 욕심 많은 애... 아니었잖아!
스파이크: 내 팔도 원래 이렇게 길진 않았지. 대체 어떻게 된 거지?
의사: 자, 어디 봅시다. 어디가 불편해서 오셨을까나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얜 스파이크예요. 좀 이상해져서요. 몸집도 갑자기 커진 데다, 자기 물건이 아닌 걸 자꾸 탐내요!
의사: 아, 그렇군요. 그럼 어디 한번 제가 진찰해 보도록 하죠. 우리 귀여운 애기, 어디가 아야 해서 왔쪄? 아이고, 착하다. 가만히 있쪄요. 응. 아이고, 착해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선생님, 무슨 병일까요?
의사: 네, 문제가 뭔지 정확히 알 것 같군요. 얜 드래곤입니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게 뭐가 문제예요. 얜 원래 드래곤이라고요!
의사: 음, 역시 그런 거였군요. 난 드래곤에 대해선 전혀 몰라요. 내 전공은 소아과라서요. 동물 병원에 가 봐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그렇군요. 알겠어요, 선생님.
수의사: 오, 이거 당황스럽네요. 개였다면 바로 진단을 내렸을 텐데. 뱀이어도 그랬을 거고. 솔직히... 진짜 드래곤은 난생 처음 봐요.
수의사: 응, 착하기도 하지. 아이고, 그랬쪄? 앉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쨌든 감사해요. 가자, 스파이크.
제코라: 우, 그래. 확실히 알겠구나. 스파이크는 성장을 시작한 거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성장요? 그냥... 자라고 있을 뿐이란 거예요? 그럼 왜 자꾸 물건 욕심을 내는 거예요?
제코라: 드래곤들은 원래 욕심이 좀 많지. 욕심을 낼수록 몸집은 커지게 되고, 몸집이 커질수록 허기가 지니, 더 많은 욕심을 부릴 것이다. 만일 지금 스파이크를 치료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자신의 욕심만 채우게 되고, 결국 엄청난 속도로 커져 끝내 괴물이 되고 말 거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더 많은 물건을 모을수록 몸집도 계속 더 커진단 말이에요? 어떻게 해야 스파이크가 괴물이 되는 걸 막을 수 있을까요?
제코라: 스파이크가 괴물이 되는 걸 막으려면 더는 물건을 모으지 못하게 해야만 한단다.
애플블룸: 이거 놔! 왜 이러는 건데?!
스파이크: 스파이크 거야!
스쿠틀루: 이건 내 스쿠터라고, 멍청아!
스파이크: 스파이크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이 빗자루 좀 봐. 완전 멋지지 않아?
스파이크: 스파이크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렇지, 이리 와! 이 멋진 빗자루 좀 보래요!
스파이크: 스파이크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마음대로 해 봐. 당분간은 밖에 못 나와! 오, 스파이크. 책 정리한지 얼마 안 됐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또 뭐야?
애플잭: 이게 뭐야? 누가 내 사과를 다 훔쳐 간 거지? 이파리는 왜 가져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도와줘! 스파이크가 사나워져서 좀 묶어 놔야겠어!
애플잭: 너 농담 많이 늘었다. 스파이크가 사나워졌다고? 빵 터졌네.
애플잭: 트와일라잇, 밧줄 준비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도와줘!
레인보우 대시: 하! 너희 뭐하냐? '자기 발로 나무에 묶이기' 놀이야?
애플잭: 후딱 풀어 주기나 하라고!
애플잭: 누구지?
레인보우 대시: 플러터샤이 목소리 같은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플러터샤이!
플러터샤이: 나 위에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무슨 일이야?
플러터샤이: 그냥... 다람쥐들 춤 연습하는 거 도와주고 있었는데, 갑자기 엄청 크고 사납고 무서운 드, 드래곤이 지나가는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거 스파이크야!
플러터샤이: 스파이크? 스파이크가 닭장을 왜 가지고 간 거지? 닭장을 뽑더니 사과랑 잡동사니를 막 담아 갔어!
레인보우 대시: 이번엔 핑키 파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가자, 얘들아.
핑키파이: 가! 저리 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케이크를 주면 어떡해!
핑키파이: 난 케이크 준 거 아니야! 케이크로 공격하고 있는 거라고!
핑키파이: 감히 내 케이크를 빼앗았겠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너무 커져버렸어!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고!
래리티: 음, 주름을 좀 더 잡아?
래리티: 날 내려 줘, 이 악당아!
래리티: 정말 무례하긴.
레인보우 대시: 걱정 마, 래리티! 우리가 구해 줄게!
레인보우 대시: 래리티를 내려 놔! 지금 당장!
플러터샤이: 우리가 이렇게 부탁할게...
레인보우 대시: 두 번 말 안 한다. 당장 실시!
플러터샤이: 래리티를 내려놔 주면 정말 정말 고마울 것 같아...
레인보우 대시: 내려놓으라고, 이 덩치야!
래리티: 이봐! 놔... 지금... 뭐 하는 거야... 내가... 파리채인 줄 알아?!
래리티: 얘들아! 내 망토!
레인보우 대시: 봐! 원더볼트야!
래리티: 아, 시끄러. 대체 뭘 잘했다고 웃는 거야? 포니들의 물건을 훔치고,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는 것도 모자라 날 무기로 이용하다니. 정말 끔찍하지만, 조금은 이해할 수 있어. 어쨌든 넌 드래곤이니까. 그렇지만 이건, 이건... 패션에 대한 모독이라고. 알아?! 오, 안 돼. 이 보석만큼은 절대 절대 줄 수 없어! 이 보석은 내가 아끼는 친구가 선물한 거야. 귀요미 스파이크가! 이 세상에서 제일 착하고 배려심 많은 드래곤이지. 그리고 너 같은 짐승한테 주기엔 너무 귀하고 소중한 보석이라고!
스파이크: 자, 래리티. 너 가져. 내가 먹어 버리는 것보다는 네가 행복해하는 걸 보는 게 좋을 것 같아.
래리티: 오... 고마워서 어쩌니. 넌 정말 배려심 깊은 친구야.
래리티: 하, 또 뭐야? 지금 날 잡아먹기라도 하겠단 거야? 스파이크?! 네가 그 사납고 포악한 드래곤이었어?!
핑키파이: 빨리 누가 어떻게 좀 해 봐!
레인보우 대시: 출동!
스파이크: 래리티, 나 너한테 할 말이 있어! 이게 마지막일지도 모르니까. 사실은 난 처음부터 널 좋아해...
플러터샤이: 해냈어! 어떡해, 어떡해! 우리가 구한 거야?
레인보우 대시: 늘 그랬듯, 오늘도 성공!
래리티: 스파이크, 난 네가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몰라. 진심이야.
스파이크: 내가 자랑스러워?
래리티: 그래. 네가 막아 냈잖아. 네가... 포니빌을 부수는 걸 말이야. 넌 우리 영웅이야, 귀요미 스파이크.
스파이크: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오늘은 제가 우정에 관한 교훈을 얻었어요. 물론 누군가에 선물을 받는 것도 기쁜 일이지만, 내가 아끼는 누군가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는 것만큼 기쁜 일은 없다는 걸요.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크다는 걸 배웠죠. 그리고 그 배려로 똘똘 뭉친 우정이 세상에서 첫 번째로 귀하고 소중하다는 걸 말이에요. 뭐, 첫 번째는 아닐지도 모르죠.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