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핑키 센스
에피소드 소닉 레인붐
다음 대본 노려보기의 달인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레인보우 대쉬: 좋아. 오늘 뭘 배웠지?
플러터샤이: 정신줄 놓기.
레인보우 대쉬: 그리고?
플러터샤이: 소리 빽빽 지르기.
레인보우 대쉬: 그렇지.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플러터샤이: 열정!
레인보우 대쉬: 잘헀어! 이걸로 응원의 기본기는 전부 다 배운 거야. 이제 질러 봐!
플러터샤이: 파이팅.
레인보우 대쉬: 으, 무슨 개미 운동회 응원하냐? 더 크게.
플러터샤이: 파이팅.
레인보우 대쉬: 더 크게!
플러터샤이: 파이팅.
레인보우 대쉬: 더 크게!
플러터샤이: 파이팅.
레인보우 대쉬: 어으...
플러터샤이: 너무 질렀나?
플러터샤이: 파이팅.
레인보우 대쉬: 자, 그럼 1단계부터 시작합니다!
플러터샤이: 우.
레인보우 대쉬: 다음은 2단계!
플러터샤이: 잘한다, 와.
레인보우 대쉬: 마지막으로 3단계! 바로 소닉 레인붐! 간다... 어오.
트와일라잇 스파클: 드디어 끝났네. 언제 다 정리하나 했는데 도와줘서 고마워. 주말 내내 눈이 돌아가도록 공부를 했거든.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대시, 대단했어! 유후. 내 응원 땜에 이렇게 된 거야?
레인보우 대쉬: 아, 이거 미안해서 어쩌지? 이번 건 정말 덜떨어졌었어.
플러터샤이: 그래? 난 되게 좋던데. 특히 구름 주위를 빙 돌 때 말이야.
레인보우 대쉬: 아니, 이건 내 얘기를 하는 게 아니라 네 얘길 하는 거라고! 그게 응원이냐, 공원이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혹시 너희 지금 싸우니?
플러터샤이: 우리가 싸웠어? 정말 미안해.
레인보우 대쉬: 너희가 클라우드데일에서 열리는 올해의 최고 비행사 대회에 올 수만 있었어도...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게 뭔데?
핑키 파이: 최고의 페가수스 비행사들이 자기만의 비행 실력을 뽐내는 대회야! 누구는 빠르게, 위이이이잉! 또 누구는 우아하게 날지. 우와으아아아!
애플잭: 에, 그러게. 대회에서 네 실력을 보면 좋을 텐데 말이야.
레인보우 대쉬: 내 말이! 그러면 얼마나 좋겠냐. 플러터샤이가 있긴 하지만 이런 소리로 응원하면 김이 확 빠지거든.
핑키 파이: 우! 나도 너의 소닉 레인붐이 보고 싶어! 그거 완전 짱짱 멋지잖아! 아직 본 적은 없지만 말이야. 어쨌든 그 유명한 전설의 소닉 레인붐 말이야! 분명 어마무시하게 멋질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소닉 레인붐이라는 게 뭔데?
핑키 파이: 넌 공부만 해서 모르는구나. 소닉 레인붐은 전설 오브 레전드야! 레인보우 같은 페가수스들이 엄청 빨리 날다가... 쾅! 굉음과 동시에 무지개가 쫙 뜨는 기술이야!
애플잭: 여태까지 그 기술에 성공한 건 레인보우뿐이지.
레인보우 대쉬: 다 옛날 일인걸, 뭐. 어릴 때 한 거라...
핑키 파이: 그래도 대회에서 보여 줄 거잖아?
레인보우 대쉬: 아... 그야 당근이지! 이 몸은 클라우드데일이 낳은 최고의 비행사니까. 소닉 레인붐 정돈 자면서도 할 수 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와! 그럼 우승은 따 놓은 당상이겠네?
레인보우 대쉬: 어! 1등한텐 원더볼트와의 일일 데이트권도 준대! 평생 존경해 온 영웅들과 하루를 보낼 수 있다니! 내 꿈을 이룰 절호의 기회라고!
플러터샤이: 파이팅.
레인보우 대쉬: 난 이만 가서 쉬어야겠다. 무리했다가 몸살 나면 안 되잖아. 하하. 넌 절대 쉬지 말고 응원 더 연습해라. 내 백 점 짜리 무대에 걸맞은 쿨한 응원으로 말이야.
플러터샤이: 레인보우가 한 백 번을 시도했는데 한 번도 성공 못 했어. 내가 응원을 잘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우린 책 정리나 하자... 또 다시.
래리티: 찾아봐, 빨리!
트와일라잇 스파클: 찾으라니, 뭘?
래리티: 우릴 클라우드데일에 데려가 줄 마법을 찾아보라고! 레인보우 긴장하는 모습 봤잖니.
애플잭: 긴장? 뭔 말 풀 뜯어 먹는 소리래? 자랑하는 목소리가 행진 나팔보다 더 크던데.
래리티: 오, 애플잭. 난 패션쇼를 하도 많이 해 봐서 무대 공포증은 딱 보면 안다고. 우리가 힘을 북돋아 줘야 해. 안 찾고 뭐 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이 난장판 속에서 비행 마법을 어떻게 찾니?
핑키 파이: 비행 마법? 잠깐만. 27쪽이래요.
애플잭: 어떻게 찾았냐?
핑키 파이: 레인보우랑 부딪쳤을 때 갑자기 내 얼굴에 떨어졌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찾았다. 어스 포니가 삼 일 동안 하늘을 날 수 있게 해 주는 마법. 와우, 엄청 어려워 보이는데.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
래리티: 시도라도 해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알았어. 먼저 테스트 좀 해 볼게. 지원자 있어?
래리티: 내가 하겠어! 레인보우를 위해 나서 주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시작할게! 성공한 거 같지?
레인보우 대쉬: 더 강하고 공격적이게. 알았지, 플러터샤이? 쫄지 말고 질러!
덤벨: 이런, 이런, 이런. 이게 누구실까?
훕스: 오랜만에 보는데, 레인보우 꽈당!
덤벨: 요즘은 비행 학교에서 안 쫓겨나냐?
레인보우 대쉬: 나 쫓겨난 거 아니거든.
덤벨: 인정해, 레인보우 꽈당. 비행 학교 다니려면 할 일이 얼마나 많은데! 차라리 낮잠이나 자.
훕스: 헤. 그것도 물어봐 봐. 소닉 레인붐 말이야.
덤벨: 아, 그 어이없는 소문 말이지? 이런 칠푼이가 그런 기술을 그렇게 하겠어?
플러터샤이: 너희 지금 뭐랬어?! 오, 미안. 공격적으로 하래서... 아무튼 레인보우는 꼭 소닉 레인붐을 해낼 거야!
덤벨: 절대 못 할걸. 그건 있지도 않으니까!
플러터샤이: 그럼 클라우드세움에서 직접 확인하셔! ...시간 되면.
훕스: 시간 내 볼게.
덤벨: 그건 걱정 마. 꼭 갈 테니까!
훕스: 그때 보자, 레인보우 꽈당!
플러터샤이: 나 방금 잘했지? 진짜 공격적이었어!
레인보우 대쉬: 쟤네들 말이 맞아. 난 절대 성공 못할 거야.
플러터샤이: 오, 기운 내. 어차피 다 연습이었잖아. 넘어지고 깨지고 망가져도 괜찮다고. 실전에선 다를 거야! 작은 실수에도 신 나서 물어뜯는 스포츠맨들이 가득 찬 대회장에서 설마... 실패라도 하겠어?
레인보우 대쉬: 아아아악! 나 어떡해? 모두가 보는 앞에서 실패하면 원더볼트는 평생 날 거들떠도 안 볼 거야! 셀레스티아 공주님은 에버프리 숲으로 날 내쫓을지도 몰라! 난 끝이야!
플러터샤이: 래...
레인보우 대쉬: 레, 뭐? 소닉 레인붐 얘기라면 한 마디도 꺼내지 마!
플러터샤이: 래리티?
레인보우 대쉬: 래리티! 너... 나는 거야?!
래리티: 말하자면 그렇다고 할 수 있지! 내 날개 근사하지? 트와일라잇이 만들어 줬는데 정말 마음에 쏙 들어! 오, 충격 받았니? 친구가 대회에 나간다는데 가만히 있을 우리가 아니잖니!
레인보우 대쉬: '우리'? 헐... 나 완전 감동 먹었어!
플러터샤이: 보고도 못 믿겠어!
레인보우 대쉬: 너희 진짜 쿨해! 진짜로 응원하러 왔네?
핑키 파이: 당연하지!
레인보우 대쉬: 안 돼! 어떻게 한 거야? 구름 위는 페가수스만 걸을 수 있는데.
핑키 파이: 하하. 진짜 쿨하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임시 날개 만드는 마법을 찾았거든. 근데 너무 어려워서 래리티만 했어. 대신 구름 위를 걷는 마법은 더 쉽더라고.
애플잭: 그래서 이렇게 널 응원하러 온 거야.
레인보우 대쉬: 솔직히 말이야, 대회가 다가와서 그런지 아주 살짝 긴장이 되려던 참이었거든. 근데 너희들 얼굴 보니까 마음이 놓인다, 야. 아, 그래! 대회 시작하려면 좀 남았는데 기왕 온 김에 클라우드데일 구경하고 갈래?
래리티, 애플잭,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좋지!
레인보우 대쉬: 바로 저기야. 이름하여 '하늘 위의 낙원'!
포니들: 우와! 아름답다!
래리티: 그래, 아름다워. 아하하!
레인보우 대쉬: 아, 그래... 역대 최고의 페가수스 중 몇몇도 이 클라우드데일 출신이야!
래리티: 오, 같이 가!
스팀 롤러: 세상에, 아름다워라!
래리티: 오, 그래요? 고마워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근데 조심해야 돼, 래리티. 그 날개는 거미줄이랑 이슬로 만들어서 아주 약하거든.
래리티: 걱정 마, 트와일라잇. 주위에서 좀 쳐다본다고 날개가 닳는 건 아니잖아.
애플잭: 날씨 만드는 덴 어디야? 꼭 한번 가 보고 싶었거든.
레인보우 대쉬: 어, 날씨 공장? 가면 되지, 뭐! 날씨 공장으로 고고씽!
레인보우 대쉬: 여긴 눈송이를 만드는 곳이야. 모든 눈송이를 직접 만들어. 보면 알겠지만 아주 조심스러운 작업이지. 
래리티: 우와, 위에서 보니까 훨씬 더 예쁜데?
레인보우 대쉬: 래리티가 눈을 망쳐서 겨울 가뭄 들기 전에 얼른 이동하자.
레인보우 대쉬: 여기가 바로 무지개를 만드는 곳이야!
핑키 파이: 매워! 물!
레인보우 대쉬: 하긴 무지개가 보기보다 맛이 없긴 하지.
포니: 우와!
덤벨: 우와, 그 아름다운 날개 어디서 났어? 나도 갖고 싶다!
래리티: 음, 그래. 갖고 싶을 거야.
덤벨: 오, 저게 누구야? 레인보우 꽈당을 또 만났네!
훕스: 헤헤헤, 그래. 레인보우... 거시기, 뭐시냐... 꽈당!
레인보우 대쉬: 래리티, 너 왜 따로 노는 건데? 그것도 쟤네랑.
래리티: 오, 내 날개에 반해서 쫓아오지 뭐니.
덤벨: 그래! 너도 소닉 레인붐 같은 건 잊고 저런 날개나 하나 구해 봐!
플러터샤이: 어, 얘들아... 이번엔 구름 공장으로 가 보자. 쟤네 말 듣지 마. 넌 반드시 해낼 수 있어!
레인보우 대쉬: 해내긴 뭘 해내? 난 소닉 레인붐 못 한단 말이야. 이거 봐, 이 평범하고 촌스러운 날개로 뭘 하냐고? 난 망했어!
래리티: 오, 그래요? 그렇게 예쁜가요? 그럼 계속 감탄하세요! 사진도 특별히 허락하죠.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리티, 우린 여기에 레인보우 대시를 응원하러 온 거잖아. 그러니까 날개 자랑은 그만 좀 해.
래리티: 호호, 하지만 완벽한 걸 어쩌니? 와하하하하!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대시, 너 괜찮니? 표정이 안 좋아.
레인보우 대쉬: 당연하지! 안 괜찮을 이유가 없잖아. 다들 래리티의 끝내 주게 아름다운 날개에 정신이 팔려서 내가 대회를 쫄딱 망치는 건 눈치도 못 챌 텐데, 뭐.
레인보우샤인: 맞다, 좋은 생각이 있어! 너도 대회에 나가는 거야!
포기 플리스: 그래! 우리끼리 보기엔 너무 아까워.
래리티: 하긴 날개의 우아함으로는 내가 최고긴 하지. 그럼 한번 나가 볼까?
레인보우 대쉬: 뭐?! 난 이제 어떡하면 좋아? 이대론 절대 우승 못할 거야...
래리티: 전 이따 나갈 게요!
매든: 신사 숙녀 포니 여러분, 일어나서 큰 박수로 환영해 주세요! 우리의 우상이신 셀레스티아 공주님이십니다! 이어서 이번 대회의 심사를 맡은 최고의 비행사들을 소개해 드리죠! 바로... 원더볼트입니다! 자, 그럼 올해의 우승자는 과연 누가 될지 기대하면서... 대회를 시작합니다!
루시 패커드: 1번 참가자, 1번 참가자 나가 주세요.
레인보우 대쉬: 뜨앗!
루시 패커드: 2번 참가자도 출발!
레인보우 대쉬: 음...
루시 패커드: 2번 참가자, 2번 참가자 없어요?!
레인보우 대쉬: 야, 2번 나가래!
닥터 후브즈: 어? 응? 내가 2번이었어? 누룽지!
루시 패커드: 4번, 4번 참가자 나가세요!
래리티: 오, 4번 여깄어요. 근데 제가 아직 준비가 덜 됐거든요. 다른 포니 먼저 내보내세요.
루시 패커드: 뭐래. 누구든 상관없으니까 아무나 빨리 나가 봐요!
매도우 송: 좋아! 가 보자고!
레인보우 대쉬: 어... 이제 어떡하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7번이 잘하더라. 회전을 열다섯 번이나 연속으로 하던데?
플러터샤이: 난 10번이 좋았어. 왠지 착해 보이는 포니였거든.
애플잭: 흠... 근데 레인보우랑 래리틴 나오다 잠들었대? 대회 끝나겠네.
루시 패커드: 15번 참가자, 나가세요!
래리티: 래리티... 여기 나왔어요.
루시 패커드: 아, 여러분. 어쩔 수가 없네요. 남은 시간이 얼마 없어요. 대회에 출전할 거면 둘이 같이 나가세요!
래리티: 자, 레인보우 대시. 그럼 갈까?
매든: 드디어 오늘의 마지막 참가잡니다! 출전 넘버 15번, 나와 주세요! 아... 4번 참가자도 같이네요.
래리티: 그럼 행운을 빌게. 최선을 다해 보자꾸나. 아, 참. 내가 배경음악 바꿨는데 괜찮지? 네가 고른 로큰롤은 내 날개랑 안 어울리거든.
레인보우 대쉬: 정신 차려, 레인보우 대시! 넌 할 수 있어! 하던 대로만 하자. 먼저 1단계! 흣! 으아악!
훕스: 역시 이래야 레인보우 꽈당이지!
레인보우 대쉬: 괜찮아. 2단계로 가자.
플러터샤이: 봐! 2단계를 멋지게 해냈어!
셀레스티아 공주: 오!
래리티: 드디어 대망의 피날레! 오, 태양까지 날아가렴. 내 이 날개의 찬란한 빛으로 클라우드데일을 수놓으리니! 그리고 난 전설이 되는 거지!
레인보우 대쉬: 이번 기회를 놓치면 그대로 끝인데... 마지막 3단계, 소닉... 레인붐! 날개야, 실망시키지 마!
래리티: 찬양하라, 이퀘스트리아여. 아름다운 나... 래리티를! 어? 오, 이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 돼! 태양 빛에 날개가 타 버렸어!
레인보우 대쉬: 기다려, 래리티! 내가 구해 줄게!
플러터샤이: 으, 난 못 보겠어! 소닉 레인붐 만세! 우와아아아!
레인보우 대쉬: 우와!
플러터샤이: 소닉 레인붐 만세! 오, 예!
레인보우 대쉬: 내가 해냈어! 해냈다고!
래리티: 오, 그래. 네가 해냈어. 정말 고마워, 레인보우 대시! 날 구해줘서!
레인보우 대쉬: 아, 맞다. 그것도 있었네! 하! 내 생애 최고의 날이야!
래리티: 날개가 너무 아름다워서 나도 모르게 정신이 팔렸나 봐. 오, 정말... 아름다웠거든. 너희에게 너무 미안해.
플러터샤이: 괜찮아, 래리티.
애플잭: 에이, 친구 아이가?
핑키 파이: 나도 사랑해!
래리티: 그리고 레인보우, 너한텐 특히 더 미안해. 네가 얼마나 열심히 준비했는지 알면서도 끼어들어서 방해했잖아. 못난 날 용서해 주겠니?
레인보우 대쉬: 아, 괜찮아! 어쨌든 다 잘 풀렸잖아. 원더볼트가 제정신이 아니었던 건 좀 아쉽지만. 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
스핏파이어: 네가 아까 우리 목숨을 구해 준 포니지? 고맙단 인사 하려고 이렇게 찾아왔어.
레인보우 대쉬: 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공주님!
셀레스티아 공주: 오랜만이구나, 트와일라잇. 친구들도 다들 잘 지냈고?
래리티: 셀레스티아 공주님, 대회를 망쳐서 정말 죄송해요. 이퀘스트리아 최고의 비행사는 여기, 레인보우 대시예요.
셀레스티아 공주: 나도 알고 있단다. 용감하게 나서서 친구들의 목숨도 구하고, 전설의 소닉 레인붐도 보여 줬잖니. 자, 그럼 올해의 최고 비행사를 소개해야겠지? 용감함과 의리를 보여 준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웬일이니!
셀레스티아 공주: 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번 대회에서도 우정을 배울 수 있었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물론이죠, 공주님. 근데 이번엔 래리티가 더 많이 배웠을 거예요.
래리티: 많고말고요. 찬란한 눈앞의 보물보단 등 뒤에 고개 떨군 친구를 봐야 한다는 걸 배웠으니까요.
셀레스티아 공주: 훌륭하구나. 아주 잘했다, 래리티.
레인보우 대쉬: 오늘은 정말... 내 인생 최고의 날이야!
덤벨: 어... 저기, 레인보우 꽈당.
훕스: 대시지!
덤벨: 어. 아, 미안. 레인보우 대시. 저, 이번 대회 우승한 거 축하한단 말 하러 왔어.
훕스: 그 소닉 레인붐, 진짜 쿨했어!
레인보우 대쉬: 그래, 고마워.
덤벨: 저, 그리고... 전에 우리가 막 놀린 거 정말 미안해.
레인보우 대쉬: 아, 괜찮아! 잊어버렸거든.
덤벨: 저기, 우리랑 같이 놀지 않을래? 너만 괜찮담 그 멋진 기술도 좀 가르쳐 주고 말이야.
레인보우 대쉬: 미안해서 어쩌나? 더 중요한 일이 있거든.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