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모델이 된 플러터샤이
에피소드 블룸버그 납치 대소동
다음 대본 공주님의 애완동물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애플잭: 바로 그때 노란 새는 생각했어요. '음, 내 친구 꼬마 나무는 이제 꼬마 친구가 아니구나.' 그래서 새는 우렁차게 노래했죠. 그리고 커다란 나무가 된 친구와 함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이야기 끝.
래리티: 애플잭! 누굴 그렇게 책까지 읽어 주며 재우나 했더니... 고작 사과나무였어?!
애플잭: 에헤헤... 어, 그게... 나무한테는 새로운 곳으로 이사 가는 게 무지하게 혼란스러운 일이라서 말이야. 그리고 난 블룸버그를 격하게 아끼거든!
래리티: 이건 너무 불공평해. 그깟 나무한테는 이런 럭셔리한 침대칸을 빌려 주고, 소중한 친구들은 좁아터진 일반 칸에 처박아 두는 게 말이 되니? 내 피부 까칠해지면 책임질 거야?!
애플잭: 그치만 이건 블룸버그를 위한 기차 여행이잖아. 여기서 잘 자 둬야 애플루사의 친척 집에 가서도 잘 지낸다고.
래리티: 하! 무슨 아들 장가 보내나. 쟤가 네 아기니?
애플잭: 누구한테 아기란 거야?! 블룸버그는 아기 아니거든! 래리티 이모가 괜히 질투 나서 저러는 거란다. 넌 이제 어엿한 어른 사과나무야. 그럼, 당연하지. 우쭈쭈쭈쭈쭈쭈!
래리티: 래리티 이모는 속이 니글거려서 못 봐 주겠구나. 흥!
레인보우 대쉬: 진짜 쿨하지 않냐?
플러터샤이: 그러게.
레인보우 대쉬: 기차 여행이라니!
래리티: 오, 제발 잠 좀 자자!
스파이크: 조용히 좀 해라. 난 너희 먹일 팝콘 튀기느라 새벽에 한잠도 못 잤다고! 
레인보우 대쉬: 아... 말이 나와서 말인데, 몇 개 덜 튀겨졌더라. 신경 좀 쓰지.
스파이크: 좋아! 지금 쓰지 뭐.
레인보우 대쉬: 으악! 윽.
스파이크: 잘 자!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우리도 이제 그만 자는 게 좋을 것 같다. 내일은 아주 중요한 날이니까.
레인보우 대쉬: 아응...!
레인보우 대쉬: 쉿! 핑키 파이, 너 자냐?
핑키 파이: 아니. 너는 자니?
레인보우 대쉬: 내가 자고 있었으면 어떻게 너한테 자냐고 물어보겠냐?
핑키 파이: 그러네!
레인보우 대쉬: 애플루사에 도착하면 말인데, 우리가 저 무거운 통나무를 농장까지 끌고 가야 하는 건 아니겠지?
핑키 파이: 어떤 통나무? 블룸버그 말이야?
레인보우 대쉬: 아니. 플러터샤이.
핑키 파이: 뭐래. 플러터샤이가 어떻게 나무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둘이 무슨 얘기 해?
핑키 파이: 레인보우가 플러터샤이더러 나무래잖아.
레인보우 대쉬: 그런 뜻이 아니잖아! 내 말은...
트와일라잇 스파클: 너 정말 그렇게 말했니?
레인보우 대쉬: 아니야! 아니, 그랬어. 그치만 그런 뜻이...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는 나무 아니야, 알았니?
핑키 파이: 맞아. 플러터샤이는 나무가 아니야.
플러터샤이: 왜? 난 나무 좋은데.
스파이크: 난 너무 싫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쟤 왜 저리 까칠하지?
플러터샤이: 까칠 열매를 먹었나 봐!
래리티: 제발 불 좀 끄고 잠 좀 자자!
포니들: 꺄아악!
스파이크: 블룸버그? 같이 자자. 미안, 코 골지도 모르거든. 잘 자.
레인보우 대쉬: 으앗! 뭔데? 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버팔로 떼야!
레인보우 대쉬: 우와, 완전 쿨해! 완전 힘 세!
플러터샤이: 어딜 가는 거지?
래리티: 오, 저 깃털 너무 센스 있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근데... 이쪽으로 오는 것 같지 않니?
래리티: 오, 제발 기관사 좀 불러 줘!
핑키 파이: 오, 세상에! 서커스를 하잖아! 오, 오, 오! 공중제비 돈다! 아님 그냥... 점프인가?
레인보우 대쉬: 흠... 어째 단순한 서커스가 아닌 것 같은데. 버팔로 씨! 어딜 그렇게 바삐 가시나? 우와, 너 되게 빠르구나? ...쬐끄만 게. 칭찬이야! 근데 왜 기차 위에... 야! 너 자꾸 씹을래? 우와. 좋아, 잡았...
애플잭: 우리 블룸버그를 납치해 갔어!
스파이크: 살려 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도!
레인보우 대쉬: 아으...
스파이크: 살려 줘!
레인보우 대쉬: 우리 잠퉁이를 납치하다니, 본때를 보여 주겠어! 아으.
브레이번: 어서 와! 여기는 애플루사!
애플잭: 브레이번, 큰일이 났어...
브레이번: 어이, 애플잭 사촌. 친구들 소개 안 해 줘? 예의는 대체 얻다 팔아먹은 거야? 암튼 정신머리 하고는.
애플잭: 아, 좀 들어 봐. 끔찍한 일이 생겼다...
브레이번: 무지하게 끔찍하지. 기차가 칠 분이나 연착하다니! 덕분에 구경할 시간이 무려 칠 분이나 줄어 버렸잖아, 이 애플루사를! 엄청나지? 전부 우리 개척 포니들이 지난 일 년 간 이뤄낸 거야. 보다시피 안락하고 편안하지. 마차도 있고,
블랙 스톤: 시간 됐어. 이제 네가 끌어.
노트워씨: 아, 벌써 끝이야?
브레이번: 또 마차 끄는 포니를 그리는 포니들도 있지.
애플잭: 아... 저기, 브레이번. 내 말 좀...
브레이번: 그리고 여기는 주민들의 갈증을 풀어 주는 소금덩이 술집.
모튼 솔트워씨: 소금 좀 작작 먹어!
올 솔트: 쩨쩨하게시리... 물도 한 잔 안 주냐?
브레이번: 여긴 실버스타 보안관님의 사무실, 또 여긴 열정적인 춤을 추는 곳이고, 여기는 조용한 춤을 추는 곳이지.
애플잭: 저기, 다 좋은데 말 좀 들...
브레이번: 그리고 여긴 가장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이지, 이 애플루사에서! 바로 우리 과수원이야.
애플잭: 브레이번.
브레이번: 벌써 첫 수확이라니.
애플잭: 브레이버...
브레이번: 정말 잘됐어.
애플잭: 브레이...
브레이번: 먹을 건 필수잖아?
애플잭: 브레이번!
브레이번: 오. 불렀어, 사촌?
애플잭: 그래. 느그 동네 무지하게 좋네. 좋은데, 지금은 이럴 때 아니거든! 내 친구들이 납치당했다고!
플러터샤이: 버팔로 떼가 몰려와서...
래리티: 스파이크를 데려갔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가 뒤쫓았는데... 
플러터샤이: 핑키마저 안 보여.
애플잭: 너희 농장에 입양 보내려고 데려온 블룸버그도 납치당했다고.
브레이번: 방금... 버팔로 떼랬니? 그 버팔로들은 지금 너희가 보고 있는 이 나무들을 다 없애야 한다고 생각하거든. 그래서 새 나무가 오는 걸 방해한 거지.
플러터샤이: 어째서?
브레이번: 나도 몰라. 우린 이 땅에 엄청난 공을 들였어. 먹여 살릴 가족과 마을, 망아지들이 있으니까. 근데 이 나무들을 다 없애라니, 정말 말도 안 돼.
레인보우 대쉬: 콩알만한 버팔로 녀석, 가만두나 봐라! 으... 아우! 감히 날 골탕 먹이고 도망가?
핑키 파이: 우왁!
레인보우 대쉬: 으아! 핑키 파이!
핑키 파이: 아이고, 들켰네. 감히 널 골탕 먹이고 도망가려고 했는데. 역시 대단해!
레인보우 대쉬: 쉿! 너 여기서 뭐 하는데? 얼른 다른 데로 가!
핑키 파이: 어째서?
레인보우 대쉬: 네가 있으면 들킨다고.
핑키 파이: 어째서?
레인보우 대쉬: 아, 됐어! 난 스파이크를 구할 거야.
핑키 파이: 어머나, 저머나! 나도 그런데!
레인보우 대쉬: 그러니까 좀 가라고! 둘이 붙어 있으면 들킬 확률이 20%... 높아져. 뛰어, 핑키! 내가 막아 볼게. 도망가, 얼른!
스파이크: 잠깐! 레인보우, 핑키! 왔구나. 걱정 마, 내 형제들이야. 가 봐.
버팔로: 알았어, 스파이크. 나중에 봐, 브라더.
스파이크: 날 납치한 건 실수였대. 그래서 엄청나게 미안해하더라고. 드래곤은 어딜 가든 귀여움 받잖아? 덕분에 귀빈 대접을 받고 있지.
레인보우 대쉬: 웩.
스파이크: 뭐, 포니들은 썩 안 좋아하는 것 같지만... 너흰 괜찮을 거야.
레인보우 대쉬: 흥. 그걸 네가 어떻게 아냐? 우린 이딴 거 안 먹어. 후딱 빠져나가...
핑키 파이: 잘 먹었습니다! 맛있는데 왜. 너무 까칠한 거 아니니? 이 끈적끈적한 건 뭐야? 더 먹어도 돼?
꼬마 강심장: 당연하지. 그리고 스파이크 님, 보석 좋아하신댔죠?
스파이크: 터키석이네! 얜 꼬마 강심장이야. 여기는 내 친구인 핑키 파이랑 레인보우 대시고.
레인보우 대쉬: 너는!
꼬마 강심장: 당신은!
레인보우 대쉬: 됐어! 우린 지금 돌아갈 테니까!
꼬마 강심장: 잠깐만요! 아까 기차에서의 일은 정말 미안하게 생각해요. 다치게 할 맘은 아니었는데...
레인보우 대쉬: 오, 그러셨겠지.
꼬마 강심장: 나무만 갖고 가려고 했어요. 개척 포니들이 멋대로 땅을 다 차지하고 사과나무를 심었거든요. 그런 이기적인 행동 때문에 우린, 전통인 버팔로 대지 달리기를 할 수 없게 됐다고요.
레인보우 대쉬: 어?
스파이크: 천둥발굽 족장님께 데려가자.
천둥발굽: 우리에겐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길고도 험한 버팔로 대지 달리기 길이 있었다. 내 아버지도 이 땅을 달리셨지. 아버지의 아버지도 그러셨고, 그 아버지의 아버지도 그러셨으며, 그리고 그 아버지의 아버지도, 또 그 아버지의 아버지도, 그리고...
꼬마 강심장: 저, 이제 충분한 것 같은데...
천둥발굽: 매년 그 길을 달리는 것은 성스러운 전통이었다. 그러나 올해에는 그... 개척 포니들이, 그... 애플루사 포니들이...!
꼬마 강심장: 그 어떤 양해도 없이 땅 전체에 사과나무를 심었죠.
핑키 파이: 옳다고 보긴 좀 그러네. 그치,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흥.
꼬마 강심장: 포니들은 나무 옮기기를 거부했고, 우린 여기로 밀려났어요. 불공평하다고요!
스파이크: 이제 이해되지? 얘들도 다 이유가 있어서...
레인보우 대쉬: 근데 왜 이러고 있는 거죠? 가요! 가서 그 사과 타령만 하는 애플루사 포니들한테 따지자고요.
래리티: 아읏! 오, 살살 좀 해 줘.
애플잭: 미안해, 래리티. 그치만 친구들을 구하러 머나먼 버팔로 구역까지 가려면 준비가 철저해야 한다고. 그럼 출동!
핑키 파이: 안녕, 얘들아!
플러터샤이: 핑키! 무사해서 정말 다행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버팔로들한테선 어떻게 탈출했어?
핑키 파이: 탈출 안 했는데?
레인보우 대쉬: 대신 버팔로들한테 얘길 해 보라 했지.
애플잭: 아, 그러셔? 무슨 얘기지?
레인보우 대쉬: 얜 꼬마 강심장인데, 얘가 왜 버팔로 땅에 있는 사과나무들을 다른 데로 옮겨야 하는지 설명해 줄 거야.
브레이번: 오, 그래 주면 정말 도...
애플잭: 잘됐네. 내 사촌 브레이번은 왜 사과나무들을 그냥 내버려 둬야 하는지 설명하러 왔거든.
꼬마 강심장: 우와, 그래 주시면 정말 도움이...
레인보우 대쉬: 원래 얘네 땅이었거든! 그런데 너희가 나무를 심은 거야. 물론 실수였겠지. 알았으면 어서 나무들을 옮겨 주셔.
브레이번: 글쎄...
애플잭: 뼈 빠지게 일해서 겨우 일궈 놨더니, 또 뼈 빠지게 일해서 다 옮기라고? 버팔로들이 다른 데서 달리면 되잖아!
레인보우 대쉬: 나무들을 다른 데 심어야지!
애플잭: 어디에? 뭐, 저런 황무지에? 어?!
레인보우 대쉬: 암튼 버팔로들한테 땅을 돌려줘!
애플잭: 그럼 개척 포니들은 굶어 죽으래?!
레인보우 대쉬: 아, 너 자꾸 왜 이래!
애플잭: 넌 자꾸 왜 이러는 건데!
레인보우 대쉬: 아, 나 진짜 화나려 그런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이 땅은 버팔로들과 개척 포니들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분명 해결책이 있을 텐데...
핑키 파이: 나! 그 해결책 내가 알아!
[핑키 파이]
종족이 달라도
우린 모두 하나죠
너도 나도 똑같이
발굽이 달려 있죠
욕심만 자꾸 내면
해결이 날 리 없죠
싸움도 아무 의미가 없죠
기분만 상하죠
싸우지 말아요
다 같이 놀자고요!
다시 새로 시작해
서로 양보해요
서로 나눠
서로 아껴
하나란 걸 기억해
서로 나눠
서로 아껴
그럼 다 해결되죠
똑같은 게 하나 더 있죠
채식주의자란 거
건초와 귀리를 먹죠
싸울 이유가 없죠
서로 나눠
서로 아껴
하나란 걸 기억해
그럼 전부 해결되죠!
스파이크: 후레이! 핑키, 완전 짱이다! 제 점수는요... 백 점 만점!
천둥발굽: 실버스타 보안관과 나의 의견이 처음으로... 일치했소.
실버스타: 맞습니다.
천둥발굽: 정말 화를 북돋는 공연이었소.
실버스타: 헤, 제대로 북돋았죠.
천둥발굽: 그럼 이제 결판을... 내야겠소. 우린 내일 정오부터 달리기를 시작할 것이오. 만일 그때도 사과나무가 그대로 있다면, 다 쓸어버릴 것이오. 그리고 마을까지도!
꼬마 강심장: 하지만, 족장님!
실버스타: 우리 애플루사 포니들은 협박에 굴복하지 않소! 얼마든 오시오, 기다릴 테니!
브레이번: 하지만, 보안관님...
핑키 파이: 이런, 내 노랠 제대로 안 들었나 봐...
애플잭: 사과나무를 옮기는 건 여전히 반대지만, 일이 너무 커져 버렸어. 전쟁은 옳지 않은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누군가 크게 다치기 전에 얼른 이 싸움을 말리는 게 좋겠어. 저기요, 그러지 말고 조금만 양보를...
래리티: 얘기 좀 하실래요? 나무를 옮겨...
트와일라잇 스파클: 잠깐 얘기 좀 할 수 있을까요? 전쟁보다는...
골든그레이프: 으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왜 다들 조금도 양보할 생각을 안 하는 거지?!
애플잭: 보안관님, 만일 우리가...
포니들: 싸우자!
스파이크: 막을 방법은 없는 걸까?
꼬마 강심장: 포니들이 나무를 옮기지 않는 이상은... 다른 방법은 없어.
레인보우 대쉬: 족장님도 전쟁은 싫으시잖아요.
천둥발굽: 우린 땅을 빼앗겼다. 내가 뭘 어쩌길 바라느냐,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모르겠어요... 그치만 정말 이 방법밖엔 없는 걸까요?
천둥발굽: 내일 정오. 되돌리기엔 너무 늦었다.
레인보우 대쉬: 머리야, 생각을 해 봐. 생각, 생각, 생각, 생각, 생각, 생각, 생각, 생각! 마음을 바꾸셨나 봐!
[핑키 파이]
자, 서로 나눠
서로 아껴
그럼 다 해결되죠
천둥발굽: 으...
[핑키 파이]
서로 나눠
천둥발굽: 돌격!
[핑키 파이]
서로 아껴
핑키 파이: 꺄악! 으앗, 얏, 우왁!
실버스타: 준비, 조준, 발사! 이얏! 핫! 히얏! 아이구야... 으익!
천둥발굽: 맛나다! 여러분, 내게 좋은 해결책이 떠올랐소이다!
천둥발굽: 당신들의 사과 농장을 그대로 두는 대신, 우리에게도 수확한 사과를 나눠 주시오. 또... 맛난 사과 파이도요!
스파이크: 난 파이보단 터키석이 더 맛있는데. 크아!
애플잭: 블룸버그, 오늘을 기억하렴. 엄만 네가 자랑스럽구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우정의 힘이 얼마나 놀라운지 아세요? 적과도 친구가 될 수 있는 것, 그게 우정이죠. 물론 이해와 양보가 필요하지만요. 서로 나누고, 또 서로 아껴야 하죠.
핑키 파이: 야! 너 그거 표절이거든!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