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파자마 파티
에피소드 무시무시한 소문
다음 대본 빌붙이말썽요정 대소동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트와일라잇 스파클: 와, 날씨 진짜 좋다!
스파이크: 레인보우 대시가 웬일로 아침부터 부지런을 떨었나 본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분명 다들 이 화창한 날씨를 즐기고 있을 거야. 어? 왜 아무도 없지?
스파이크: 혹시 포니 공휴일인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건 아닐걸.
스파이크: 아님 나한테서 입냄새가 나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평소랑 똑같아.
스파이크: 그럼... 좀비인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마... 그것도 아닐 거야.
스파이크: 왜 자신이 없어? 진짜면 어쩌지?
핑키 파이: 쉿! 트와일라잇! 스파이크! 이리 들어와! 들어오라고! 빨리! 너흴 잡아갈지도 몰라!
스파이크: 잡아가?! 좀비 포니가?
핑키 파이: 좀비 포니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좀비 포니는 없다니까. 근데 핑키, 불도 안 켜고 혼자 뭐 해?
핑키 파이: 혼자 있는 거 아닌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그래. 모두 불도 안 켜고 뭐 하는 거야?
애플잭: 저 마녀를 피해 숨어 있는 거야!
애플블룸: 언니, 본 거야? 무시무시한... 제코라를?
애플잭: 애플블룸! 그 이름 말하지 말랬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봤어. 근데 그냥 흘낏 쳐다본 정도...
핑키 파이: 아니, 사악하게 노려봤겠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대체 이렇게 호들갑을 떠는 이유가 뭔데?
애플잭: 호들갑을 떨 만하니까 떨지! 나한텐 가족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으니까. 애플블룸은 제코라가 마을에 들어오는 걸 보자마자 이 작은 몸을 벌벌 떨면서 무서워했다고.
애플블룸: 안 떨었는데...
애플잭: 그래서 바로 업고 온 거야.
애플블룸: 내 발로 걸어 들어왔거든.
애플잭: 요 아기를 지키려고.
애플블룸: 언니, 누구더러 아기란 거야? 내 몸은 내가 지켜!
애플잭: 제코라 앞에서도 그럴 수 있을까?
플러터샤이: 정말 정체를 모르겠어.
레인보우 대쉬: 사악하지.
핑키 파이: 그리고 으스으스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발 그만들 좀 하지?
래리티: 패션 센스도 테러블해! 줄무늬라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얼룩말인데 당연하지.
포니들: 얼룩...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얼룩말이라고. 저 줄무늬는 패션이 아니야, 래리티. 태어날 때부터 있는 거지.
애플잭: 어디 출신이길래? 난 줄무늬 포니는 듣도 보도 못했다고. 저 제코라만 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마 여기 출신이 아닐걸? 포니도 아닐 거고. 책에서 봤는데, 얼룩말은 아주 먼 곳에서 산댔어. 그나저나 포니빌에선 본 적이 없는데. 대체 어디서 온 거지?
애플잭: 역시 그런 거였어. 제코라는... 바로 에버프리 숲에서 온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스파이크: 어우, 미안.
애플잭: 에버프리 숲은 정말 비정상적이야. 식물이 스스로 자라고...
플러터샤이: 동물들은 스스로 살아가고...
레인보우 대쉬: 구름도 스스로 움직여...
애플잭: 전부 자기 스스로 말이야!
핑키 파이: 그리고 사악한 제코라는 거기서 온갖 사악한 짓을... 꾸밀 거야! 오죽하면 난 노래까지 만들었다니까!
레인보우 대쉬: 또 시작인 거지.
[핑키 파이]
마녀 제코란 사악해
사악한 춤도 춰
만약 눈을 들여다보면
최면에 빠뜨린대
그런 다음엔
마녀 스프를 끓여
그리고 포니를 넣어
꿀꺽 먹어버린다네
그러니... 조심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와, 좋네.
핑키 파이: 아직 미완성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하지만 전부 다 소문일 뿐이지. 됐고, 지금부터는 너희가 직접 본 것만 얘기해 봐.
레인보우 대쉬: 어, 그게... 한 달에 한 번, 제코라는 반드시 포니빌에 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우우.
래리티: 그리고 그때마다 꼭 가게 옆에 숨어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세상에. 웬일이니?
플러터샤이: 그 다음엔 꼭 땅을 파더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진짜 끔찍하다! 알았어, 그만할게. 근데 그게 어디가 어때서? 그냥 마을에 놀러 온 걸 수도 있잖아.
애플블룸: 맞아! 그냥 우리랑 친해지고 싶어서.
트와일라잇 스파클: 또 어쩌면 가게 옆에 숨은 게 아니라 들어가려는 걸 수도 있잖아. 뭐, 그냥 시장을 보러 왔다던가?
애플블룸: 맞아! 시장은 누구나 봐야 되잖아. 내 생각엔...
애플잭: 애플블룸! 언니들 말할 때는 빠져.
애플블룸: 나도 곧 언니 될 거거든.
레인보우 대쉬: 어, 그럼 땅 파는 건 어떻게 설명할 건데? 그건 누가 봐도 무지 수상한 일이라고.
플러터샤이: 혹시 죽인 동물들을 묻는 건 아닐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거야 나도 모르지. 하지만 다 이유가 있을 거라고. 그리고 그렇게 궁금하면 제코라한테 직접 물어봐! '용감한 포니가 진실을 얻는다', 몰라?
애플블룸: 난 용감한 포니! 내가 가서 직접 물어보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그건 말이 안 된대도 그러네!
핑키 파이: 어째서? 다른 것도 아니고 건초를 먹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건초는 나도 먹어! 또 너도 먹고!
핑키 파이: 알아. 그치만 제코라는 아주 사악하게 먹는다니까.
애플잭: 잠깐! 애플블룸은 어딨어?
플러터샤이: 문이 열려 있어!
래리티: 밖으로 나갔나 봐!
레인보우 대쉬: 밖에 아직 제코라가 있을 텐데.
애플잭: 이 바보 같은 망아지가! 늦기 전에 찾아봐야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혹시 모르니까 넌 여기서 애플블룸을 계속 기다려 줘.
스파이크: 옛썰!
애플잭: 애플블룸! 빨리 이쪽으로 와! 어서! 
제코라: 조심! 조심하거라, 포니들이여. 저 파란 꽃은 장난을 모르나니.
애플잭: 그... 그런 이상한 주문은 혼자서나 지껄이셔! 알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못 살아.
제코라: 조심! 조심하거라!
레인보우 대쉬: 흥이다! 조심은 너나 하는 게 좋을걸. 어디서 저주야, 저주가! 가다가 확 코나 깨져라!
애플잭: 넌 뭘 노려봐! 언니가 그렇게 말을 했는데 말도 안 듣고.
애플블룸: 그, 그치만...
애플잭: 제코라가 너한테 저주라도 걸었으면 어쩔 뻔했어!
핑키 파이: 맞아! 내 노래처럼! 마녀 제코란 사악해! 사악한 춤도 춰! 최면에 빠뜨린대!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저주 같은 건 없다니까!
레인보우 대쉬: 그러는 우리 트와일라잇 양이야말로 신비로운 마법을 쓰지 않던가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마법은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진실된 능력이야. 타고나는 거라고! 하지만 저주는 달라. 가짜거든! 물약이니 주문이니, 다 겁주려고 만들어낸 속임수라고! 진정한 힘이 있을 리 없지. 애들 동화처럼 말이야.
애플잭: 과연 그럴까, 트와일라잇? 하지만 어떤 동화는 진짜일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하는 게 좋을 거야.
핑키 파이: 마녀 제코란 사악해! 사악한 춤도 춰!
제코라: 조심! 조심하거라!
핑키 파이: 만약 눈을 들여다보면 최면에 빠뜨린대!
레인보우 대쉬: 흥이다! 조심은 너나 하는 게 좋을걸.
래리티: 얼룩무늬라니!
플러터샤이: 저주를 걸 거야.
핑키 파이: 그런 다음엔...
애플잭: 명심해, 트와일라잇. 어떤 동화는 진짜일 수도 있다는 걸.
핑키 파이: 그리고 포니를 넣어 꿀꺽 먹어버린다니, 그러니... 조심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꿈 한번 끝내 주네. 암튼 그놈의 저주 타령. 와. 내 갈기에 저주를 걸었나 보네. 아니면 뿔에 저주를 걸었나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냐, 아냐, 아냐, 아니라고! 왜 치료법이 적힌 책이 없는 거지? 으! 뿔이 이렇게 된 진짜 이유가 있을 텐데! 병인가? 아님 알레르기?!
스파이크: 저주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진짜 이유 말이야. 저주처럼 말이 안 되는 이유 말고.
스파이크: 이 책은 어때?
트와일라잇 스파클: '초자연현상'? 스파이크, 초자연현상이라는 건 귀신이나 영혼, 좀비, 뭐 그런 거라고. 저주 이상으로 허무맹랑할걸. 보나마나 속임수일 게 뻔해!
스파이크: 하지만 네 생각이 틀렸으면? 만약에 이게 진짜로...
핑키 파이: 거즈야!
스파이크: 거즈? 이게 어떻게 거즈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너 어떻게 된 거야?
핑키 파이: 이근 븐명 저즈야! 데코라가 저즈를 권 궈라궈!
스파이크: 아이 진짜, 침 좀 그만 튀기고 말해!
레인보우 대쉬: 악! 엇! 아, 그러니까... 핑키 말은... 제코라가... 우리한테 저주를 걸었다는... 뜻이야.
래리티: 레인보우 대시 말대로야.
애플잭: 웬만하면 이런 일은 없길 바랐는데. 내가 명심하라고 했지! 우린 제코라의 저주에 걸린 거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하지만 플러터샤이는 괜찮은 것 같은데?
래리티: 그러게. 플러터샤이만 아무렇지도 않은 것 같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너 괜찮니? 너도 어디가 잘못됐어? 말로 좀 해 줄래? 그럼... 말을 안 하겠단 거야? 하겠단 거야, 안 하겠단 거야?
애플잭: 아, 속 터져 죽겠네! 뭐라고 말 좀 해 봐!
플러터샤이: 제발 말 시키지 말아 줘.
스파이크: 진짜 빵 터지는데! 너희 꼴 좀 보라고! 여긴 곱슬리티, 레인보우 박치기, 침튀기 파이, 애플 귀요미, 플러터가이, 그리고... 어, 여기서 막히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주인 닮아서 이름도 장난을 모르는구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하하하. 지금 장난할 때 아니거든? 빨리 치료법이 나와 있을 법한 책이나 찾아봐!
스파이크: 네, 네.
레인보우 대쉬: 제코라의 집에 가면 저주를 풀 수 있을지도 몰라!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주 아니야!
애플잭: 난 대시 의견에 찬성해! 제코라한테 가서 이 마법을 당장 풀어 달라고 해야 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건 마법도 아니거든!
애플블룸: 다 내 탓이야. 내가 제코라를 따라가지만 않았어도 이런 일 없었을 텐데. 이건 내가 해결해야만 해.
애플잭: 저것이 또 혼자... 따라가 봐야겠어.
레인보우 대쉬: 암튼, 난 누가 뭐래도 갈 거야! 지금은 다 같이 제코라한테 맞서야 할 때라고. 그치, 얘들아? 같이 갈 거지?
핑키 파이: 갈겦!
래리티: 나도 가야겠어.
플러터샤이: 아, 나는 좀... 너무 위험하지 않을까?
레인보우 대쉬: 애플잭, 넌 어떡할래? 애플잭?
핑키 파이: 파바졌써!
래리티: 아! 누가 애플잭을 밟은 거 아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님 깔고 앉았나?
레인보우 대쉬: 래리티, 네 털!
래리티: 오, 아! 핑키, 이게 무슨 짓... 어머, 아! 너 진짜... 이거 사생활 침해거든!
핑키 파이: 프벱벳.
트와일라잇 스파클: 잠깐, 애플블룸도 안 보여!
레인보우 대쉬: 제코라한테 간 게 틀림없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찾으러 가야지. 가자, 얘들아. 서둘러.
래리티: 오, 맙소사. 이게 무슨 꼴이니? 으앗!
레인보우 대쉬: 저기, 얘들아? 나 좀 도와줄래?
플러터샤이: 어머, 어떡해. 미안.
레인보우 대쉬: 아우!
플러터샤이: 어... 스파이크? 너도 갈 거니?
스파이크: 아니. 나는... 남아서 치료법을 찾아야 할 것 같아. 트와일라잇 물렁뿔!
애플잭: 거기서 동작 그만! 당장 뒤로 돌아선다, 실시!
애플블룸: 싫어.
애플잭: 싫어?! 이게 진짜... 감히 큰언니 명령에 반항하는 거야?
애플블룸: 헤헤헤. 미안한데, 언니. 지금은 언니보다 내가 더 크거든.
애플잭: 야, 애플블룸! 당장 제자리로 돌아온다, 실시! 빅 매킨토시 오빠한테 다 일러 버릴 거야! 아, 환장하겄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들 서둘러. 늦기 전에 제코라를 찾아야 해. 달려!
래리티: 말로 하면 쉽지.
레인보우 대쉬: 으아, 같이 가!
애플잭: 레인보우! 와 줘서 고마워! 시간 없어, 빨리 가자! 미안! 근데 당장 제코라한테 가야 해! 이랴, 포니!
레인보우 대쉬: 너 혹시... 미친 거 아냐?
애플잭: 이하!
레인보우 대쉬: 얘가 진짜...
애플잭: 아니, 그쪽이 아니지. 반대쪽!
래리티: 나 완전 호러블이지!
핑키 파이: 뎌 빕이 더 호더부윈데!
래리티: 오 마이 갓. 저 집은 진심으로 호러블이잖아! 저 으스스한 인테리어, 어떡해! 집주인 완전 악취미!
핑키 파이: 내 노내늘 표뎌냈써! 내 노내늘 표뎌냈따고!
래리티: 네 노랠 베꼈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핑키. 네 노래랑은 비슷할 수가 없어.
핑키 파이: 흐음... 힝!
플러터샤이: 하...
[플러터샤이]
마녀 제코란 사악해
또 사악한 춤도 춰
만약 눈을 들여다보면
최면에 빠진다네
그런 다음엔
마녀 스프를 끓여
그리고 포니를 넣어
먹어버린다네
그러니... 조심해.
래리티: 너도 똑똑히 봤지? 이? 믿어지니,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스스한 마스크들, 알 수 없는 주문, 그리고 엄청나게 큰 가마솥! 어쩌면 너희들 말이 맞을지도 모르겠다. 아님... 어쩌면 그냥 스프 끓이는 건 아닐까? 저녁밥으로.
제코라: 포니를 넣기에 딱 적당하구나. 그럼 작고 귀여운 애플블룸은 어디로 갔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면... 애플블룸 스프를 끓이려는 거거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블룸 스프를 끓이려는 건가?
애플잭: 이 언니가 구해 줄게, 애플블룸!
레인보우 대쉬: 으앗!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블룸을 어떻게 했지?
제코라: 안 돼! 안 돼! 포니들이여, 이게 무슨... 안 돼! 너희는 아무것도 모른다! 이 스프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우린 다 알아. 난 저주 같은 건 믿진 않지만, 모든 증거가 분명하다고!
래리티: 당신은 날 이 꼴로 만들었어!
플러터샤이: 내 목소리를 이 꼴로 만들었고!
핑키 파이: 내 현는 또 익 꼴로 만드웠떠!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리고 내 뿔은 이 꼴이지!
제코라: 어찌 감히! 너흰 내 집을 망가뜨리고, 내 일을 망쳤다. 그래 놓고 오히려 내게 따지는 거니?
레인보우 대쉬: 먼저 시작한 건 당신이잖아! 빨리 저주를 풀란 말이야.
제코라: 너희는 엄청난 실수를 저질렀어. 날 이렇게 화나게 만들다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블룸을 어디에 숨겼지?!
애플블룸: 제코라! 말씀하신 거 다 찾은 것 같... 워메, 이게 다 뭔 일이래?
애플잭: 애플블룸! 무사했구나!
애플블룸: 그야 당연하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코라는 우리에게 저주를 건 마녀야. 널 스프로 만들려 했다고!
애플블룸: 오, 언니. 언니까지 그 말도 안 되는 얘기를 믿게 된 거야? 저주 같은 건 그냥 속임수라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블룸, 나도 아는데 저주가 아니면 이건 어떻게 설명할 건데?
애플블룸: 저주 아니거든요!
제코라: 뭔가 오해가 있었구나. 내가 너희에게 뭐라 했었지?
제코라: 조심! 조심하거라, 포니들이여. 저 파란 꽃은 장난을 모르나니.
애플블룸: 그건 경고였어. 파란 꽃을 조심하라고. 포이즌 조크란 꽃을.
제코라: 옻나무과에 속하는 꽃이란다. 헌데 옻 대신 장난을 옮기지.
애플잭: 장난을 옮기다니, 무슨 뜻이지?
제코라: 옻나무는 독을 옮겨 병을 만들지만, 포이즌 조크는 장난을 옮겨 웃음을 만든다는 뜻이다.
애플잭: 누가 나한테 해석 좀 해 주지 않을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제 애플블룸 구하려고 에버프리 숲에 왔을 때 기억나? 그때 본 파란 꽃들이 바로 포이즌 조크였나 봐. 한 마디로 우린 꽃들의 장난에 걸린 셈이지.
애플잭: 장난 좋아하시네! 웃기고 있어.
레인보우 대쉬: 좋아, 그렇다 쳐. 그럼 저 스프는 어쩔 건데?
플러터샤이: 또 주문은요?
래리티: 으스스한 인테리어는요?
제코라: 이건 내가 고향에서 가져온 보물들이야. 하나는 '안녕'을 뜻하고, 다른 하나는 '환영'을 뜻하지.
래리티: 환영을 뜻한다고요? 쫓아내는 거겠지.
제코라: 그리고 너희가 주문이라 착각한 건 내 고향에 전해 내려오는 동요란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스프는요? 애플블룸 스프요!
애플블룸: 내가 대신 말해 줄게. 그건 애플 블룸 스프가 아니라 그냥 탕약이었어. 포이즌 조크의 독은 민간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거든. 약촛물 목욕!
트와일라잇 스파클: 전 온 도서관을 다 뒤지고도 치료법을 못 찾았는데... 대체 이 책 제목이 뭐죠?
제코라: 바로 이 책이란다. 안타깝게도 네 도서관에는 없었나 보구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뇨, 저한테도 있는 책이에요. 근데 보려 하질 않았죠. 제목이 너무... 이상해서요. "초자연현상: 민간 요법과 만병통치약의 모든 것". 저, 저는... 정말 죄송해요, 제코라. 내용을 한 번만 살펴봤어도 이런 오해는 없었을 텐데.
제코라: 대신 다음번에는 안도 살펴보겠지. 겉만 가지고 판단하지도 않을 거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코라, 아까 그 약초 목욕물 한 번 더 부탁드려도 될까요?
제코라: 물론이지, 끓여 주고말고. 헌데 포니빌에 있는 약초 하나를 못 구했단다.
애플블룸: 제코라가 마을에 올 때마다 이상하게 가게들이 모두 문을 닫았더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 그건... 그건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데이지: 저기 좀 봐! 세상에, 끔찍해라!
로즈: 저 사악한 마녀의 저주에 빠졌나 봐!
릴리 밸리: 마녀야! 마녀가 온다고!
데이지: 다들 안으로 들어가세요! 마녀가 오고 있어요!
릴리 밸리: 무서워!
트와일라잇 스파클: 데이지, 잠깐 얘기 좀 할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보고 싶은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오늘도 전 아주 중요한 교훈을 얻었답니다. '겉만 보고 판단하지 말라'. 우린 늘 겉모습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너무나 쉽게 오해하고 또 두려워하죠. 하지만 중요한 건 겉이 아니라 그 안이었어요. 진정한 친구는 내면을 들여다봐야만 얻을 수 있는 거니까요. 좋은 책과 좋은 친구가 영원하길 바라며, 공주님의 믿음직스러운 제자, 트와일라잇으로부터.
로터스 블로썸: 제코라 씨, 이 목욕물에 넣은 약초를 여쭤 봐도 될까요? 어찌나 고급지던지!
애플블룸: 우리 언니! 언니들, 우리 언니 못 봤어요?!
애플잭: 언니 여깄다, 동생아. 이제 애플 귀요미는 끝.
래리티: 아! 내 평생 이렇게 러블리한 기분은 처음인 것 같아!
핑키 파이: 내 말이! 말을 못 하는 게 이렇게 끔찍한 일인지 처음 알았어. 난 한시라도 말을 안 하면 혀에서 쥐가 나는데, 입만 벌리면 혀가 자꾸 '에'! 진짜 끔찍했어! 안 그러니, 플러터샤이?
플러터샤이: 맞아.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