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스위트 애플 농장의 위기!
에피소드 레인보우 대시는 공부벌레!
다음 대본 마음과 마음의 날!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녕, 얘들아. 둘 다 여기 있었네. 근데 너희 뭐 봐?
핑키파이: 레인보우 대시! 무모하다 못해 용감하지 않니? 아니, 용감하다 못해 무모하지 않아? 아니...
래리티: 완전 빛이 난다!
핑키파이: 그 표현이 딱이겠다. 완전 빛이 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티티, 핑키파이: 오!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핑키파이: 아야야야야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티티, 핑키파이: 오...
핑키파이: 완전 빛이 나게 사라졌네.
애플잭: 정말 괜찮을까?
플러터샤이: 그러게. 정말 걱정돼!
핑키파이: 완전 눈탱이가 밤탱이 됐네.
레인보우 대시: 아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때요, 선생님?
의사: 뭐, 괜찮을 것 같구나. 너희들이 재빨리 병원으로 데려와 준 덕분이란다.
레인보우 대시: 허, 언제까지 누워 있어야 되는데요? 할 일이 무지 많다고요!
의사: 그거야 회복 속도에 달려 있지. 아마 며칠 걸릴 거야.
레인보우 대시: 제발 나 좀 여기서 빼내 줘! 안 그럼 벽 타고 탈출한다!
핑키파이: 오, 거미처럼 말이지? 사고 때문에 거미 같은 능력이 생길 수도 있는 건가요?
의사: 음... 전혀. 절대 하루아침에 나을 수는 없을 거다. 며칠은 침대에서 안정을 취해야 할 거야.
레인보우 대시: 며칠씩이나? 그건 몇 달... 아니, 몇 년이나 다름없어.
플러터샤이: 그렇게 나쁘진 않을 거야, 레인보우.
애플잭: 너 병원 밥이 얼마나 맛있는지 아직 모르지?
래리티: 환자복은 어떻고. 커튼이랑 깔 맞춤이야.
핑키파이: 그리고 봐 봐! 너 룸메이트도 생겼다!
레인보우 대시: 뭐냐... 이건? '대어링 두와 사파이어 조각상을 향한 탐험'이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시리즈로 나왔는데, 이게 1편이거든. 나한테 전권 있어.
레인보우 대시: 말이 되냐? 난 책 같은 거 안 읽는다고. 이 몸은 운동 천재야. 책은 공부 벌레들이나 읽는 거지, 너처럼. 하, 욕한 건 아니야. 그렇지만 난 책 같은 거 취미 없어. 그건 물을 것도 없고 따질 것도 없이 쿨하지 못해.
애플잭: 그거 정말이야? 가끔씩 책 읽으면 무지하게 재밌는데.
래리티: 그래. 좋은 책은 일요일 아침에 실크 잠옷을 읽고 눈 떼는 것처럼 환상적이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책은 공부 벌레만 읽는 게 아니야, 레인보우.
핑키파이: 맞아! 나도 책 좋아해. 그리고 난 벌레는 절대 절대 아니거든. 벌레처럼 징그럽지도 않고, 게다가 벌레보다 몸집도 큰걸! 오, 나만큼 큰 벌레는 없겠지?
스윗하트: 재밌게 얘기하는데 미안. 레인보우 대시는 이제 쉬어야 해. 그러니 내일 다시 오렴.
트와일라잇 스파클: 대어링이 맘에 들걸? 딱 너랑 비슷하거든. 모험을 즐기고, 열정적이지. 물을 것도 없고 따질 것도 없이 쿨하기도 하고.
레인보우 대시: 일 더하기 일은 귀요미! 웃기죠? 아, 재미없다...
레인보우 대시: '우리의 대어링 두는 열대림을 탐험하면 할수록, 습기와 열기 탓에 힘이 빠지고 몸이 무거워졌다. 그녀가 이 숨 막힐 듯 답답한 곳을 벗어나 쿨하고 푸른 하늘로 날아갈 수만 있다면... 그러나 그녀는 정글에서 추락할 때 날개를 다쳐, 며칠 간 하늘을 날 수 없었다. 며칠, 그건 마치 몇 달... 아니, 몇 년 같았다.' 허, 그 맘 나도 잘 알지.
레인보우 대시: '모기들이 시끄럽게 윙윙거렸고, 마코 앵무새가 나무 위에서 울어댔다. 그러나 야생동물들이 내는 시끄러운 소음도 그녀의 뒤를 바짝 뒤쫓는 맹수들의 발자국 소리를 가릴 수는 없었다.'
레인보우 대시: '무사히 반대편으로 착지한 대어링은 마침내 안도의 한숨을 내뱉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녀가 고개를 돌리자, 마침내 그녀의 눈앞에는 그녀가 육십 일 동안이나 밤낮없이 찾아 헤매던 바로 그 잊혀진 사원이 나타났다!'
레인보우 대시: 정말 인정하긴 싫지만, 특히 친구들한테 인정하기는 정말 싫지만... 이거 대박 쿨한 얘기잖아? 나, 난... 난 책이 좋아! 나 혹시 공부 벌레인가?
레인보우 대시: '퀴퀴한 냄새와 으슥한 기운이 대어링 두를 덮쳤다. 그녀는 어둑한 고대 사원의 입구를 향해 서서히 발을 뗐다.'
대어링 두: 휴. 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안녕,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어... 안녕, 얘들아.
플러터샤이: 너 심심할까 봐 온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보드게임도 갖고 왔지!
플러터샤이: 넌 이기면 기분이 좋아지잖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병문안 온 거니까 네가 먼저 해.
레인보우 대시: 아, 아니야. 너 먼저 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뭐... 클라우드 3.
레인보우 대시: 아, 못 살아... 내 뭉게구름을 뭉개 버리다니. 계속해!
플러터샤이: 음... 스카이 5?
레인보우 대시: 와, 내 갈매기를 찾아냈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클라우드 2?
레인보우 대시: 내 날씨 포니까지! 하, 내 호박벌을 쏘다니. 으, 벼락을! 그게 마지막 구름이야. 네가 찾았네? 너네가 이겼지? 난 졌어.
플러터샤이: 근데 레인보우 대시, 넌 네 차례 한 번도 안 했어.
레인보우 대시: 가끔 질 때도 있는 거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천하의 레인보우 대시가? 지금껏 한 번도 져 본 적이 없는...
레인보우 대시: 와 줘서 고맙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제는 심심하다더니, 오늘은 논대도 왜 그래?
레인보우 대시: 뭐? 대어링 두가 뭐? 난 책 같은 건 취미 없다고 그랬잖아. 낮잠 잘 시간이야!
플러터샤이: 우리 와서 재밌었던 거 맞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가면 되잖아.
레인보우 대시: '대어링 두는 사원 정중앙에 있는 방 입구에 섰다. 드디어, 그녀는 전설 속의 사파이어상과 마주하게 되고 만 것이다!'
대어링 두: 흠, 분명 뭔가 규칙이 있을 거야. 여기 있는 동물들의 공통점을 찾아보자. 알겠다! 이 동물들은 모두 맹수들이야. 아닌 건... 쥐! 휴.
아위소틀 (핑키파이 목소리): 안녕, 레인보우 대시!
래리티: 우리 환자님, 기분 좀 어때?
애플잭: 어, 여기 환기 좀 시키지 그러냐? 꼭 여름날 돼지치기처럼 땀을 흘리네.
레인보우 대시: 아... 저기, 얘들아. 와 줘서 정말 고마운데...
콜드하트: 자, 레인보우 대시. 저녁 식사 시간이란다.
레인보우 대시: 오, 딱 맞춰 나왔네. 나 완전 대박 배고팠는데.
래리티: 우린 신경 쓰지 말고 먹어.
애플잭: 얼른 먹어.
래리티: 오... 저기, 그럼...
핑키파이: 어... 우린 내일 올게,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웩. '"날 피해서 유물을 가져갈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느냐? 그랬다면 단단히 착각한 거다, 대어링 두!"'
아위소틀: 지금부터 내가 너에게 지옥을 선사할 테니 기대하도록!
레인보우 대시: 뭐야? 이 나쁜 놈은 뭐지?
대어링 두: 내가 널 가만둘 거 같아, 아위소틀?
아위소틀: 가만 안 두면 어쩌실 건데?
대어링 두: 또 시작이야...
대어링 두: 모래까지...!
의사: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오... 어, 좋은 밤이...
의사: 아침.
레인보우 대시: 아침이네요, 선생님.
의사: 설마 밤새운 거니?
레인보우 대시: 어, 아니에요.
의사: 그래, 간단히 말하마. 퇴원 축하한다, 레인보우 대시. 드디어 나가도 된단다.
레인보우 대시: 네? 오늘 오후에요?
의사: 아니, 지금 당장.
레인보우 대시: 지금 당장?! 지금 당장요?
의사: 그래, 지금 당장.
레인보우 대시: 하지만 아직 안 나았어요!
의사: 완전 다 나은 게 아니긴 하지. 일주일 동안은 날개를 쓰면 안 된단다.
레인보우 대시: 아직 대어링 두가 어떻게 됐는지 읽지도 못했다고!
레인보우 대시: 아위소틀이 조각상을 갖고 도망갔을까? 대어링이 살아 있긴 하겠지? 맞다, 트와일라잇한테 책이 있다 그랬지! 아, 근데 공부 벌레라고 실컷 놀렸는데 어떻게 빌려 달라 그래? 으, 이것 때문에 다시 몸이 아픈 것 같아!
레인보우 대시: 아으... 아으... 아, 나 죽네... 아, 나 죽는다!
의사: 레인보우 대시, 너 아까 퇴원한 거 아니었니?
레인보우 대시: 그게, 어... 날개가, 날개가 아직도 아파요. 으악! 거기요.
의사: 안 다친 쪽 날개를 만졌는데.
레인보우 대시: 아... 그러네요. 그럼 이제 이쪽 날개도 아픈 것 같아요.
의사: 무슨 병인지 알겠구나. 이건 아주 심각한... 울트라 꾀병이다.
레인보우 대시: 아, 잠깐만요. 진찰이 잘못된 것 같은데요? 꾀병 아니에요!
의사: 넌 아주 건강하단다. 조금만 쉬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어.
스윗하트: 그럼 잘 가렴, 레인보우 대시.
콜드하트: 잘 가라!
레인보우 대시: 이제 어쩜 좋지? 대어링 두가 어떻게 됐는지 알아내지 못하면 잠도 안 올 것 같아... 오, 그럼 이렇게 하면 되지! 좋았어.
대어링 두: 내가 발버둥 치면 칠수록... 점점 더 조여 오는 것 같...
거미 (퍼지 슬리퍼 목소리): 도와줘요! 도둑, 도둑이에요!
퍼지 슬리퍼: 도둑놈이 내 슬리퍼를 훔쳐가려고 한다고요!
레인보우 대시: 슬리퍼 훔쳐가려는 게 아니에요. 이거 보러 온 거예요, 책이오!
스윗하트: 거기 서라, 도둑놈!
핑키파이: 저기요, 혹시 나 빼고 파티 하는 거예요?
래리티: 나 잠 못 자서 피부 까칠해지면 책임질래요?
의사: 레인보우 대시, 대체 이게 무슨 짓이야? 왜 슬리퍼를 훔친 거지?
의사: 그만 병원으로 돌아가요!
애플잭: 뭔 야단이래?
핑키파이: 음, 야단보단 법석이 더 맞는 것 같은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떻게 된 거야,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시: 난 공부 벌레야.
래리티: 그럴 리가.
레인보우 대시: 절대 뭘 훔치려고 한 게 아니었어. 그냥 책의 결말이 너무 궁금해서...
트와일라잇 스파클: '대어링 두와 사파이어 조각상을 향한 탐험'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그래, 맞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와! 그 책이 재밌긴 하지만, 널 도둑으로 만들 정도까지인 줄은 몰랐는데.
레인보우 대시: 재밌다고? 아니야. 끝내주게 쿨한 거지. 그 책은 물을 것도 없고 따질 것도 없이 한 번 열면 멈출 수가 없어! 근데 멈출 수밖에 없었어. 다 읽기도 전에 퇴원했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쨌든 책 때문이라니 다행이다.
애플잭: 암튼 책 읽는 건 좋은 거니까, 이런 야단을...
핑키파이: 법석!
애플잭: 아, 그래. 법석까진 부릴 필요 없었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 책, 나한테 전권 다 있어. 다 빌려가도 좋아. 언제든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고마워, 트와일라잇. 일을 너무 크게 만들어서 정말 미안해. 책은 똑똑한 포니들만 읽는 건 줄 알았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렇지 않아. 운동을 잘한다고 똑똑하지 않은 건 아니야.
스파이크: 맞아! 날 보면 알 수 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책은 어떤 포니든 즐길 수 있는 거야. 일단 읽기 시작하면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맞아. 난 괜히 이상한 고정관념만 갖고 있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은 교훈을 얻었네. 공주님께 편지 쓰면 되겠다, 그렇지?
레인보우 대시: 다 들었지?
스파이크: 어...
레인보우 대시: 좋아! 편지 좀 써 줘. 난 책을 마저 읽어야겠어!
대어링 두: 오늘도 탈출 성공!
아위소틀: 이제 대어링 두도 사라졌으니, 이 세상은 내 손 안에 있는 거나 다름없는 것이다. 이 아위소틀의 승리다!
대어링 두: 이건 내가 도로 가져간다!
아위소틀: 에? 뭐라고? 안 돼!
대어링 두: 다음 기회를 노려 보시던가, 아위소틀!
아위소틀: 용서 못 해, 대어링 두!
레인보우 대시: '그렇게 아위소틀을 물리친 대어링 두는 사파이어상을 지켜냈고, 세상은 또 다시 평화와 안정을 되찾았다. 그녀의 이름은 대어링 두!' '대어링 두와 그리폰의 유리잔'. 재밌겠다!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