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미래에서 온 트와일라잇!
에피소드 드래곤 대탐험!
다음 대본 허리케인 플러터샤이!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러지 말고 가자. 진짜 재밌을 거야!
플러터샤이: 말도 안 돼! 드래곤이 재밌어? 드래곤은 뭘 해도... 무섭단 말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렇지만 플러터샤이, 드래곤 대이동은 아무 때나 볼 수 있는 것도 아니잖아! 진짜 이런 기회를 놓치겠다는 거야?
플러터샤이: 굳이 대답하자면... 그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막상 보면 재밌을걸? 후회하지 말고 가자.
플러터샤이: 후회 안 해. 드래곤이잖아! 크고, 무섭고, 불 막 뿜는 드래곤!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렇긴... 하지만...
플러터샤이: 정말 고맙지만... 사양할게!
레인보우 대시: 너 이러기냐? 난 그 지루해 빠진 나비 대이동도 봐 줬잖아. 그러니까 이번엔 네가 나랑 드래곤 이동하는 걸 봐 줘야지. 안 그러냐?
플러터샤이: 그건... 그렇지만... 싫어!
레인보우 대시: 으악! 으아!
레인보우 대시: 그래. 내가 이번 한 번만 봐준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왜 드래곤이 안 보이지?
애플잭: 그러게 말이야.
핑키파이: 그러게 그러게 말이야.
레인보우 대시: 설마... 벌써 지나간 건 아니겠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그런 건 아닐 거야. 우리가 좀 일찍 왔나 봐. 다행이지. 이렇게 해야지만 드래곤들의 눈에 띄지 않고 몰래 대이동을 관찰할 수 있거든!
래리티: 유후! 짠! 나 어때? 나 오늘 퍼펙트하게 핫하지?
애플잭: 진짜 핫하긴 하다. 분명히 드래곤 눈에도 핫해 보일걸.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너 정말 예뻐. 그러니까 이제 패션쇼 그만하고 얼른 내려와.
래리티: 오, 그냥 예쁘다고 하면 섭하지. 이건 판타스틱이야! 왜 위장은 꼭 칙칙해야 하는데?
핑키파이: 어이, 동지들! 드래곤들이 간다!
주연 캐릭터들: 우... 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와, 장난 아니다!
레인보우 대시: 장난 아니긴 무슨. 별거 아니네.
애플잭: 방금 저건 어때, 레인보우 대시? 저것도 별거 아니야?
레인보우 대시: 어.. 장난 아니네. 완전 사납고 끔찍하다.
래리티: 완전 미라클.
핑키파이: 난 킹왕짱 무서우려 그래!
스파이크: 그래! 우리 드래곤들이 원래 좀 강렬하긴 하지.
레인보우 대시: 그래. 맞아, 스파이크. 앞치마를 입은 드래곤이라니, 엄청나게 강렬하지 않냐?
스파이크: 앞치마 입는 게 뭐 어때서? 너도 블루베리가 발굽에 묻으면 그런 소리 안 나올걸! 아니, 갈기에. 진짜 안 지워져!
레인보우 대시: 안 지워지는 얼룩이 안 무서운 드래곤한테 묻은 거네?
래리티: 스파이크 놀리지 마, 레인보우 대시! 스파이크는 보통 드래곤이랑은 다른 유니크한 매력이 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좀 다르기는 하지.
래리티: 우리 귀요미 스파이크는 이대로도 퍼펙트해.
스파이크: 내가 다른 드래곤들이랑 달라?
핑키파이: 어, 완전 완전 달라!
애플잭: 같은 게 좋은 건 아니잖아.
래리티: 그럼. 게다가, 저 난폭한 드래곤들은 꿈도 못 꾸는 걸 갖고 있지.
스파이크: 그게 뭔데? 
래리티: 이 터질 것같이 귀여운 볼살! 오!
스파이크: 귀여워?! 귀여운 건 드래곤답지가... 않잖아.
래리티: 오, 자기야. 자기 얼굴 완전 빨개졌다. 정말 귀엽다니까.
스파이크: 으!
래리티: 오, 삐쳐서 뒤뚱거리는 것도 정말 깜찍하지 않니?
스파이크: 뒤뚱거려?! 으윽!
스파이크: 난 뭐지? 난 어디에서 왔지? 대체 내 정체는 뭐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나도 모르겠다니까! 벌써 여러 번 얘기했잖아. 널 처음 본 건 알이었을 때고, 그 알을 누가 어디서 가져온 건지는 모르겠다니까.
스파이크: 실망이야. 진짜 아무것도 모르네.
트와일라잇 스파클: 미안해, 스파이크.
스파이크: 그 단서들로는 내가 누군지 전혀 알 수가 없잖아! 진짜 알고 싶어. 난 지금 꼭... 나 자신이 완전 낯설게 느껴진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울지 마. 우리 같이 책 한번 찾아보자. 단서가 있을 거야.
스파이크: 진짜? 정말 그럴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당근이지! 뭔가 찾을 수 있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없어. 이 책에도 전혀 없고!
스파이크: 드래곤에 대한 건 하나도 없다고? 이건 말도 안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말이! 포니들이 드래곤에 대해 이렇게 아는 게 없을 줄은 몰랐는데. 물론 연구하기에 너무 무섭고 희귀하긴 하지만, 너무하다!
스파이크: 드래곤들도 울고 그러는 거 맞겠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울지 마, 스파이크.
스파이크: 괜찮아, 트와일라잇. 난 내가 누군지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야겠어!
래리티: 유후!
레인보우 대시: 안녕, 얘들아!
스파이크: 으아악!
래리티: 좋은 아침!
레인보우 대시: 우리 같이 아침 먹을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그거 좋지. 나 완전 배고파.
스파이크: 난 빼 줘라. 빨리 출발해야겠어.
래리티: 어디 가는 거야?
스파이크: 그래! 나 자신을 찾는 여행을 떠날 거야! 드래곤다운 게 뭔지 알아야겠어! 그리고 그걸 알아내려면 드래곤 대이동에 합류하는 수밖에 없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리티, 레인보우 대시: 뭐?!
레인보우 대시: 스파이크, 그걸 말이라고 하냐? 네가 드래곤이긴 하지만, 저 드래곤들은 진짜 드래곤이야. 크고, 터프하고, 무섭고...
스파이크: 난 작고 온순하지. 가끔 앞치마도 입고. 거봐, 난 드래곤다운 게 뭔지 배워야 해.
레인보우 대시: 그러다 다치기라도 하면 어쩌려고.
래리티: 오, 자기야. 이번만큼은 나도 레인보우 대시 말이 맞는 것 같아. 그 크고 못생기고 사나운 드래곤들이 네 요 귀여운 골판을 망가뜨리기라도 하면 어떡해?
스파이크: 미안하지만, 난 이미 결심했어.
래리티: 오, 어떻게 좀 해 봐! 진짜 가기 전에 잡아야지!
스파이크: 아으! 이리 내!
트와일라잇 스파클: 잠깐!
스파이크: 으아!
레인보우 대시: 아악!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레인보우 대시: 뭐야, 진짜 보내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스파이크. 난 네 질문에 대답을 못 했어. 내 책들도 마찬가지고. 그러니까 다른 곳에서 찾아보고 싶겠지. 난 네가 이 모험을 꼭 해 봐야 한다고 생각해. 우리들은 널 막을 자격이 없어.
래리티: 그건 또 그래.
레인보우 대시: 정신 나간 짓 같지만... 뭐, 하긴 나도 정신 나간 짓 엄청 해 봤으니까.
래리티: 알긴 알아?
레인보우 대시: 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자, 그럼... 조심히 잘 다녀와, 스파이크. 나중에 다 얘기해 줘야 해. 너 돌아오면.
레인보우 대시: 맞아. 여행 잘하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모험.
레인보우 대시: 그래. 모험 잘하고, 그 답 꼭 찾길 바랄게.
스파이크: 다들 고마워. 꼭 찾을 거야.
래리티: 안녕, 귀요미 스파이크!
레인보우 대시: 가서 본때를 보여 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린 널 믿어!
래리티: 우리도 가는 거 맞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당근.
스파이크: 좋았어. 저쪽이 좋네! 저 정도 드래곤이면 나랑 잘 통하겠지?
레인보우 대시: 드래곤이 이런 변장에 속을 것 같냐?
래리티: 어머, 무슨 소리니? 이게 얼마나 퍼펙트한데. 내 베스트 의상 중 하나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쉿! 드래곤은 하나인데 목소리가 세 개면 당연히 안 속을 거 아니야. 좋았어, 내려가 보자.
스파이크: 어, 저기... 안녕? 난 스파이크야.
드래곤 1: 진짜 네 이름이 스파이크야? 스컹크가 아니라?
스파이크: 아니야, 스파이크야! 아마 그게... 맞을 거야.
드래곤 2: 암만 봐도 '땅콩'이 딱인데.
가블: 야, 그만해. 졸았잖아. 계속 괴롭히면 날아가 버릴걸? 만약에... 날개가 있었다면!
드래곤 2: 날개가 없는데 그럼 여기까지는 엄마 등에 업혀 온 거니?
스파이크: 그런 거 아니야...
드래곤 1: 귀엽기도 해라. 방금 알에서 나온 것 같지 않냐? 아마 엄지발톱 빨면서 잘걸?
스파이크: 아냐! 안 빤 지 벌써 몇 달 됐어!
가블: 방금 알에서 나온 게 아니면, 왜 그 동안 우리 눈에 안 띄었지?
스파이크: 오, 그게 말이야... 난 포니빌에 살아. 그래서 아마...
가블: 포니빌? 그래서였구먼! 어쩐지 어디서 약간 포니 냄새가 난다고 했어. 모르긴 몰라도, 아마 분명 절반은 포니일걸?
스파이크: 누가? 내가? 포니는 무슨! 난 드래곤이야. 봐! 으르렁!
가블: 그렇다면 드래곤의 탈을 쓴 포니일 수도 있겠구나.
드래곤 1: 드래곤의 탈을 쓴 포니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하하, 그러게. 빵 터진다.
스파이크: 나 진짜 드래곤 맞다니까!
가블: 그러셔? 증명해 봐!
스파이크: 어... 어떻게?
가블: 드래곤다운 건 포효! 간만에 용트림 대결이나 할까?
드래곤들: 좋지!
가블: 어떠셔? 쟬 이길 수 있을까?
드래곤들: 엥?
가블: 어디... '셀레스티아 공주가. 스파이크, 그때'... 하하! 이것 좀 봐! 스파이크는 포니 공주인지 뭔지 하는 애랑 펜팔이라도 하나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걸 그냥 버려 버렸어! 중요한 편지일 수도 있는데!
레인보우 대시: 지금 그거 신경 쓸 때가 아니거든. 스파이크를 도와야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알아, 안다고! 그렇지만 감히 우리 공주님을 저런 식으로 말했겠다!
가블: 이쯤에서 꼬리 씨름을 해 보는 게 어때?
스파이크: 어...
드래곤들: 예!
가블: 준비... 땅!
가블: 예, 승리!
스파이크: 하필 꼬리 씨름이야?
래리티: 스파이크가 저 난폭한 애들이랑 꼬리 씨름을 한다고? 완전 다칠 텐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출동하자! 내가 스파이크랑 꼬리 씨름을 하겠다!
가블: 저 자식은 뭐야?
드래곤 1: 크래클의 사촌 같은데.
크래클: 으어!
가블: 아, 그런가 보네. 준비... 땅!
가블: 스파이크가 이겼다!
가블: 아주 잘했어, 스파이크. 너도 드래곤이 맞긴 맞나 보다.
스파이크: 그래! 그런가 봐!
래리티: 레인보우 대시, 네 말도 안 되는 계획이 먹힌 것 같다. 어머머!
스파이크: 좋았어. 다음은 누구냐?
가블: 자신감이 좀 생겼나? 이거 재밌는데. 그럼 이번 상대는 바로... 얘다! 시작!
스파이크: 으아아아!
가블: 자, 스파이크. 넌 아직 네가 드래곤인 걸 증명 못했어. 그렇지?
스파이크: 그래도 노력은 꽤 좋았잖아...
가블: 흠, 그럴지도. 이번 시합에서는 어떻게 하나 보자고.
스파이크: 으아아! 억! 으악! 으아! 윽!
가블: 내가 드래곤의 왕이다!
스파이크: 할 수 있어...
레인보우 대시: 느려 터졌어!
스파이크: 내가 드래곤의 왕이다... 으아아! 억! 으악! 으아! 윽!
가블: 역시 이번에도 실패했군, 땅콩 드래곤 스파이크. 용암 점프에선 또 어떤 몸 개그를 보여 줄까?
가블: 용암이 제일 많이 튀게 점프하는 드래곤이 승리하는 거다! 바로 시작이다!
스파이크: 으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번엔 도와줄 수가 없겠어.
드래곤 2: 폭탄 나가신다!
스파이크: 으아!
가블: 뭐 하냐, 스파이크? 하긴 무섭기도 하겠지. 넌 약해 빠진 포니니까.
스파이크: 으아아!
드래곤들: 오...
스파이크: 나 그렇게... 별로였어?
가블: 아니. 완전 대박이었어! 포니들은 배치기 다이빙 못하지! 넌 드래곤이 맞아.
가블: 스파이크, 넌 배치기 다이빙을 해서 네가 드래곤이라는 걸 증명했다. 이로써 너를 새내기 드래곤으로 임명하는 바이다! 이제 환영 의식을 거행하겠다. 이제 드래곤 스타일 파티를 시작하자!
스파이크: 내 생애 최고의 파티였어.
가블: 그래? 하긴 넌 포니빌에서 왔으니까. 우리 옆에 꼭 붙어 있어. 드래곤다운 게 뭔지 가르쳐 줄 게 산더미야.
스파이크: 아무 데도 안 가. 지금 같아서는 너희들이랑 계속 붙어 다니고 싶어. 평생.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대시, 래리티: 뭐? 평생?!
래리티: 귀요미 스파이크는 이 냄새나는 드래곤들이랑 살 건가 봐! 그것도 평생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 돼! 이건 아니잖아!
레인보우 대시: 거봐, 그때 내가 끝까지 말렸어야 했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냐, 레인보우 대시. 이건 내 잘못이야! 내가 막 가라고 했잖아!
가블: 자, 스파이크. 이제 너도 우리랑 같이 습격하러 갈 준비가 된 것 같다.
가블: 불사조 알이 가득한 둥지가 있어. 그걸 다 쓸어 오는 거야!
드래곤 2: 생각만 해도 기분 째지지 않냐?
스파이크: 맞아, 완전 신 나. 아니... 어, 기분 째져.
가블: 좋아, 그럼... 다들 출동!
스파이크: 미안해, 얘들아! 이따 다시 와서 만나자! 습격이 다 끝나면, 그때 놀자고! 으아아!
레인보우 대시: 안 돼! 스파이크를 데려갔어! 따라가야 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 돼! 레인보우 대시, 멈춰 봐! 우린 못 날아!
래리티: 내 끝내주는 의상 망가진다고!
레인보우 대시: 지금 그게 문제야? 스파이크는?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럼, 걸어가는 수밖에 없겠다...
가블: 자, 스파이크. 새내기 드래곤인 네가 저 불사조들을 둥지에서 멀리 유인해.
스파이크: 어... 나만 믿어.
가블: 자, 어서 가 봐!
스파이크: 아저씨, 아줌마, 안녕하세요! 잠깐 얘기 좀 하고 싶은데요. 음... 그게, 사실 좀 궁금한 게 있어서 말이에요.
가블: 뜸 들이지 말고 빨리 해!
스파이크: 어이, 거기 못생긴 새! 나 잡아 보시지!
가블: 뭐야?
드래곤 1: 다 부화했잖아.
드래곤 2: 그럼 이제 어떡하지?
가블: 알이 없다면 새끼라도 데려가야지.
가블: 잡아!
가블: 으... 빨리 잡아!
가블: 아으, 도망갔잖아! 짜증 나!
드래곤들: 윽!
스파이크: 어? 이거 알이잖아? 어떻게 됐어?
가블: 놓쳤어. 어? 잠깐, 알을 훔친 거야?
스파이크: 어...
가블: 그럼 우리 습격이 완전 실패한 것도 아니군그래.
가블: 잘했어, 스파이크.
드래곤 2: 근데 너 뭐 하냐, 스파이크? 빨리 깨 버려!
스파이크: 알을 깨라고?
드래곤 2: 그래!
드래곤 1: 그래, 있는 힘껏 최대한 세게 땅으로 던져!
드래곤들: 던져 버려! 던져 버려! 던져 버려!
스파이크: 싫어! 얜 그냥 알이잖아. 나도 알이었어. 내가 지켜 줄 거야!
가블: 뭐라고 했냐?
스파이크: 싫다고 했어.
가블: 나한테는 싫다고 해선 안 돼!
레인보우 대시: 얘한테 발톱 하나 대기만 해 봐!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맞아!
래리티: 싸움은 내 전공 아냐. 내 전공은 패션이지. 그렇지만 요 귀요미의 골판 하나라도 건드리면 뼈도 못 추릴 줄 알아!
가블: 완전 무서운데? 스파이크, 이 포니 비실이들이 네 친구냐?
스파이크: 그래, 내 친구들이야! 너희들보다 백배는 더 좋은 친구들이지. 자, 당장 물러서지 않으면 우리만의 무기를 보게 될 거야! 너희같이 불량한 드래곤들을 상대할 때 쓰는 비장의 무기지!
가블: 그러셔? 그게 뭔데?
스파이크: 도망쳐!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스파이크: 어휴, 큰일 날 뻔했네. 정말 고마워.
트와일라잇 스파클: 고맙긴 뭘. 친구 좋다는 게 뭔데.
스파이크: 너희는 친구 이상이야. 가족이나 마찬가지라고.
스파이크: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전 드래곤 대이동을 보면서 드래곤다운 건 뭘까 궁금했어요. 근데 이? 드래곤다운 게 아니라 저다운 게 제일 중요하단 걸 깨달았죠. 전 드래곤으로 태어났지만, 저에게 친절과 의리, 진심에 대해 가르쳐 준 건 이퀘스트리아와 포니들이었거든요. 포니빌이 제 고향인 게 자랑스러워요. 포니 친구들이 제 가족이라는 것도요. 공주님을 존경하는 스파이크가.
스파이크: 오... 태어난 걸 축하해, 땅콩. 나만 믿으라고. 포니다운 게 뭔지 가르쳐 줄 게 산더미야.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