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허풍쟁이 트릭시
에피소드 드래곤샤이
다음 대본 파자마 파티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플러터샤이: 좀 천천히 먹어, 엔젤. 그러다가 배탈 나겠다. 설마 그 얘기 좀 했다고 그만 먹으려는 건 아니지? 다 먹고 가야지. 마음은 알겠는데, 딱 세 입만 더 먹자. 그럼 두 입. 그럼 딱 한 입만. 아이, 그러지 말고. 어떡해, 어떡해! 엔젤, 괜찮아? 혹시 목에 당근 조각 같은 게 걸린 거니? 아님 목이 마른가? 저 무식하게 커다랗고 시커먼 연기 때문이었구나! 그렇다는 뜻으로 받아들일게. 플러터샤이: 여러분, 큰일 났어요! 여러분... 도와주세요! 저기서... 저기서 시커먼 연기가 몰려오고 있어요! 곧 이쪽까지 도착할...
레인보우 대쉬: 뭘 또 그렇게 놀라고 그래. 나라고, 나. 미래의 공 튀기기 신기록 보유자 레인보우 대시! 346, 347...
핑키 파이: 그럼 다 함께 파티를 열어야겠네!
플러터샤이: 조금만 미뤄 줄래? 지금은 파티를 열 때가 아니거든. 곧 굉장히 무서운 일이 벌어지...
핑키 파이: 우! 그럼 풍선을 구해야겠네! 포니빌 포니들 다 나눠 줘야지!
플러터샤이: 저기... 그 전에 연기가 나. 그건... 불이 났다는 뜻이잖아.
핑키 파이: 몇 개가 필요한 거지? 어디... 하나, 둘, 셋, 넷...
레인보우 대쉬: 454...
핑키 파이: 다섯, 여섯...
레인보우 대쉬: 455... 아으! 잠깐, 안 돼!
핑키 파이: 일곱!
레인보우 대쉬: 핑키 파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잖아.
플러터샤이: 저기, 어쩌면 모든 걸 다시 시작해야 될지도 몰라. 왜냐면 우리 마을은 곧...
핑키 파이: 레인보우 대시! 같이 가!
플러터샤이: 오, 이런. 안 돼. 한시가 급한데... 빨리 모두에게 알려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여러분! 이퀘스트리아 곳곳에 연기가 퍼지고 있어요.
플러터샤이: 내가 아까부터 그 얘기를 하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하지만, 걱정 마세요. 방금 셀레스티아 공주님께서 편지를 보내주셨는데, 불이 난 건 아니래요.
플러터샤이: 아, 정말 다행이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대신 드래곤이 나타났대요.
플러터샤이: 뭐? 드... 드래곤?
애플잭: 아니, 다 자란 드래곤이 할 짓도 없대? 왜 이 먼 이퀘스트리아까지 와서 연기를 피우는 건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잔대.
애플잭: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공주님이 그러셨어, 자고 있는 거라고. 자면서 코를 골아서 연기가 나오는 거래.
핑키 파이: 병원 데려가 봐야 되는 거 아냐? 콧구멍이 썩었으면 어떡해?
래리티: 그래도, 코 골다 불 뿜는 것보단 낫잖아. 그래서 우린 뭘 하면 되는데?
레인보우 대쉬: 그건 내가 알려 주지. 혼내 주는 거야. 이렇게, 이렇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럴 필요 없고요. 그냥 다른 데서 자라고 설득만 하면 되거든? 셀레스티아 공주님께서 우리에게 특별 임무를 내리셨어. 근데 만약 실패하면, 이퀘스트리아는 백 년 동안 연기에 갇히고 말 거래.
래리티: 하. 제가 잠자는 숲 속의 공주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자, 다들 알았으면 빨리 가서 짐 챙겨 와. 아주 긴 여정이 될 거야. 그럼 한 시간 뒤에 다시 만나자.
레인보우 대쉬: 다들 들었지? 이퀘스트리아의 운명은 우리에게 달렸단 말씀! 성공할 자신 있습니까? 가자, 얘들아!
플러터샤이: 어, 나는...
레인보우 대쉬: 흐아!
애플잭: 히야!
핑키 파이: 오, 이게 아니지. 충성!
래리티: 아으! 훨 낫네. 출동!
애플잭: 그럼, 렛츠 고!
플러터샤이: 음, 난 좀...
트와일라잇 스파클: 좋아, 얘들아. 잘 들어. 현재 지름길을 찾고 있는 중이긴 하나, 해가 지기 전에 산에 도착하려면 속도를 늦춰선 안 된다.
플러터샤이: 산이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드래곤은 저 산꼭대기 동굴에 있다.
애플잭: 무지하게 썰렁해 보이는데?
레인보우 대쉬: 그야 당연하지. 높이 올라갈수록 추워지는 법이거든.
래리티: 그럴 줄 알고 머플러를 챙겨왔지.
핑키 파이: 우! 예쁘다!
레인보우 대쉬: 하! 오, 그래. 참 따뜻해 보인다, 그치?
플러터샤이: 어, 트와일라잇. 많이 바쁘지? 근데 꼭 할 얘기가...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그래. 이쪽 길이 더 나으려나?
플러터샤이: 저기, 나랑 얘기 좀 하자...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말해. 아니야. 여기서 벼랑이 나오잖아.
플러터샤이: 그럼, 내 생각에 나는... 그러니까, 난 그냥 포니빌에 남는 게 좋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그래.
플러터샤이: 오! 고마워. 그럼 잘 다녀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잠깐! 넌 꼭 가야 돼! 넌 야생 동물 다루는 데 특별한 재능이 있잖아.
플러터샤이: 그치만 사실 난...
트와일라잇 스파클: 작은 친구들 때문이라면 걱정 마. 스파이크가 잘 돌봐 줄 테니까.
스파이크: 내가 또 한 돌봄 하지! 으아! 잠깐! 얘들아! 가지 마!
플러터샤이: 스파이크한테는 아마 버거울 거야. 역시... 저기, 트와... 읏!
레인보우 대쉬: 플러터샤이 데려가겠단 얘기 진심이야? 쟨 자기 그림자도 무서워하는 애란 말이야. 방해만 될 게 뻔하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지금 좀 긴장해서 그래. 일단 올라가면 괜찮아지겠지. 좋아, 다들 준비됐지? 가자!
플러터샤이: 잠깐... 나...
레인보우 대쉬: 와. 무슨 소릴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저 소리가 바로 드래곤이 코 골 때 나는 소리야.
플러터샤이: 너, 너무... 높아!
레인보우 대쉬: 그럼 산인데 높지, 낮겠냐? 내가 위로 올라가서 확인해 보고 올게!
애플잭: 생각은 기특한데, 다 같이 올라가는 게 좋을 것 같아. 그래야 더 안전하지.
레인보우 대쉬: 오, 네. 어련하시겠어.
래리티: 드래곤의 비늘보다 더 반짝이는 유일한 물건이 뭔지 아니? 그건 바로 온통 보석으로 뒤덮인 드래곤의 둥지야! 어쩜. 만약 얘기가 잘 통하는 드래곤이면 조금만 떼어 달라고 해 봐야지.
핑키 파이: 내 동굴에 온 걸 환영한다! 다이아몬드 좀 떼어 줄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우리 소풍 나온 거 아니거든? 플러터샤이, 넌 야생동물 전문가지? 드래곤들은 보통 어떤 걸 좋아하니? 플러터샤이?
레인보우 대쉬: 야, 빨리 안 따라오고 뭐 해? 초대장 기다리냐?
핑키 파이: 우! 나 가방에 초대장 있는데!
플러터샤이: 그, 그치만 여긴 너무... 가팔라.
레인보우 대쉬: 절벽은 원래 가파르거든. 그리고 넌 그냥... 어우, 속 터져. 날아 오면 되잖아!
핑키 파이: 맞아, 플러터샤이. 한번 날아 봐. 요렇게, 요렇게!
플러터샤이: 오, 알았어.
레인보우 대쉬: 으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린 지금 이러고 있을 시간 없다고. 뭐하려고?
애플잭: 혹시 절벽 길 말고 돌아서 갈 길이 있나 한번 보는 거야.
레인보우 대쉬: 산을 한 바퀴 빙 돌자고? 그럼 엄청 오래 걸릴 거라고.
애플잭: 우린 돌아서 갈게. 최대한 빨리 갈 테니까 걱정 말고.
핑키 파이: 오, 예! 이겼다, 또 이겼다!
핑키 파이: 서른다섯 번 연속으로 지다니.
래리티: 앞으로 다 이기면 되지, 뭐.
애플잭: 우리... 도착했어.
레인보우 대쉬: 거 봐. 내가 엄청 오래 걸릴 거라고 했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네 차례야.
플러터샤이: 근데 여긴 너무... 넓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제발 용기를 내. 더 늦으면 문제가 심각해질 거야.
애플잭: 그냥 폴짝 뛰면 돼.
플러터샤이: 그치만... 난 못 뛰어.
핑키 파이: 무서워할 거 없대도! 그냥 폴짝 한 다음에 뛰어! 간단하지?
[핑키 파이]
어렵지 않아
이렇게만 움직이면 돼
그냥 이 주문만 외워 봐
깡총 폴짝 뿅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럴 시간 없대도.
[핑키 파이]
자, 깡총 폴짝 뿅
이렇게만 움직이면 돼
깡총 폴짝 뿅
깡총 폴짝 뿅
깡총 폴짝 뿅
깡총 폴짝 뿅
깡총 폴짝 뿅!
플러터샤이: 알았어. 한번 해 볼게. 깡총...
애플잭: 그렇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잘했어.
래리티: 이번에는 폴짝.
플러터샤이: 폴짝...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래만 보지 마.
래리티: 어휴.
플러터샤이: 미안. '뿅'을 깜빡했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부턴 조용히 해야 돼. 지도에 따르면, 여기가 산사태 구역인데 아주 작은 소리에도 산사태가 일어날 수 있대.
플러터샤이: 산사... 산사...
트와일라잇 스파클: 쉿!
플러터샤이: 산사태!
포니들: 산사태다!
애플잭: 이쪽으로 피해!
핑키 파이: 꺅! 산사태다! 산사태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안 돼! 도와 줘!
애플잭: 다들 괜찮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네 덕분에 살았어.
래리티: 어흐.
핑키 파이: 유후! 래리티, 방금 그거 또 해 봐!
래리티: 하! 이래서 여잔 늘 예비 액세서리를 챙겨야 하는 법이지. 어우, 나 왜 이러니. 딱 어울리는 티아라를 놓고 왔잖아.
레인보우 대쉬: 있잖아, 미안하지만 지금은 목도리랑 어울리는 티아라 타령이나 할 때가 아니거든!
플러터샤이: 미안해.
애플잭: 아니야. 일부로 그런 것도 아닌데,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맞아. 그냥 이제부터... 올라가면 돼.
핑키 파이: 아이구! 아이구 아이구 아이구.
래리티: 오, 미안. 실수로 미끄러졌어.
레인보우 대쉬: 과연 그게 네 실수일까? 아직도 플러터샤이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곧 알게 되겠지. 바로 여기서. 레인보우 대시, 날갯짓으로 연기를 없애 줘.
레인보우 대쉬: 으흠.
트와일라잇 스파클: 래리티랑 핑키 파이, 너희는 혹시라도 안에서 문제가 생기면 드래곤의 주위를 끌어 줘. 애플잭, 넌 드래곤의 공격을 대비해 줘. 하지만 그럴 일은 없을 거야. 플러터샤이가 녀석을 기분 좋게 깨워 줄 거고, 우린 우리대로 기분 좋게 설득만 시키면 될 테니까. 다들 준비됐지? 아주 좋아. 그럼 다녀올게. 근데, 대체 어떻게 해야 녀석을 최대한 기분 좋게 깨울 수 있을까? 플러터샤이? 으, 나 혼자 들어온 거니? 일어나! 이러고 있을 시간 없다고! 얼른! 네가... 이러고 있는 순간에도 드래곤은... 이퀘스트리아를... 영원한 연기 속에 뒤덮고... 있다고!
플러터샤이: 난, 난... 동굴 속엔 못 들어가.
포니들: 어흐.
레인보우 대쉬: 이럴 줄 알았어. 이제는 동굴까지 무서워하시는구먼?
플러터샤이: 동굴은 무섭지 않아. 내가 무서운 건...
애플잭: 좀 크게 얘기해 줄래?
플러터샤이: 내가 무서운 건 바로...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
플러터샤이: 난 드래곤이 무서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치만 플러터샤이, 넌 모든 동물을 순하게 만드는 특별한 재능을 갖고 있잖아.
플러터샤이: 맞아. 왜냐면 걔넨 드래곤이 아니니까.
레인보우 대쉬: 아, 뭔 소리야! 넌 그 무서운 맨티코어한테도 아무렇지 않게 다가갔었잖아.
플러터샤이: 맞아. 걘 드래곤이 아니었으니까.
핑키 파이: 하지만 스파이크는 안 무섭잖아. 드래곤인데.
플러터샤이: 맞아. 왜냐면 걘 송곳 같은 이빨에, 날카로운 비늘과 뿔, 굴뚝만한 콧구멍에선 연기를 내뿜고, 집채만한 입으론 포니들을 꿀꺽하는 어른 드래곤이 아니니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치만 드래곤이 그렇게까지 무서웠으면 미리 말을 했어야지. 올라올 동안 시간 많았잖아.
플러터샤이: 말하는 것도 무서웠거든.
레인보우 대쉬: 아으.
애플잭: 우리 모두 저 드래곤이 무서워.
레인보우 대쉬: 난 아닌데!
애플잭: 아, 그럼 대략 하나만 빼고 거의 다? 하지만 우리한텐 할 일이 있잖아. 그러니까 안에 들어가서 네 능력을 보여 줘.
플러터샤이: 난, 난... 난 정말... 못 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도 난 갈 거야. 드래곤이랑 생각보다 얘기가 잘 통할지 누가 알아? 그치? 드래곤 아저씨? 아저씨. 드래곤 아저씨. 오, 안녕히 주무셨어요? 우선 제 소개부터 먼저 할게요. 제 이름은 트와일라잇... 으... 어우! 스파클이고, 제 친구들과 저는 여기 이퀘스트리아에서 살고 있어요. 정확히는 포니빌이죠. 부탁이 하나 있는데, 다른 곳에서 주무시면 안 될까요? 아저씨는 코를 너무 심하게 고시는데요,  죄송하지만 그때마다 엄청 지독한 연기가 나오... 이퀘스트리아가 백 년 동안 연기에 갇힐 수도 있어요. 이해하시겠죠? 아닌가요? 그럼 다른 데서 주무시는 거죠?
레인보우 대쉬: 얘기가 잘... 잘 안 통하는 것 같네.
애플잭: 이제 어쩌지?
래리티: 딱 지금 같은 타이밍에 쓰라고 있는 게 바로 미인계야. 그럼 다녀올게. 드래곤 오라버니, 잠시 저 좀 보시겠어요? 돌아갈 때 돌아가더라도 오라버님의 비늘이 정말 멋지단 얘기를 해야 할 것 같아서요. 하지만 아무리 스타일리시하면 뭐해? 앞으로 백 년 동안 동굴 속에만 있을 텐데 말이지. 그러니까 잠은 이제 그만 자고, 나가서 그 멋진 비늘을 뽐내 봐요. 그동안 이 아름다운 주얼리들은 제가 맡아 둘 테니 걱정 마시고요.
래리티: 다이아몬드가 거의 넘어올 뻔했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드래곤이 거의 넘어올 뻔했단 뜻이지?
래리티: 어, 그래! 드래곤.
애플잭: 쟨 또 왜 저런대?
래리티: 자기야, 그 웃기는 거는 뭐니?
핑키 파이: 웃기려고! 누구든지 같이 웃다 보면 친해지는 법이거든. 안녕하세요! 웃긴 걸 안 좋아하나 봐. 웃긴 아저씨네.
레인보우 대쉬: 더 이상은 못 참아! 설득도 안 통하지, 미인계도 안 통해요. 핑키파이는 뭐, 안 통할 줄 알았고. 암튼 이건 다 시간 낭비야! 내가 혼내 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안 돼!
레인보우 대쉬: 썩 나가! 헤... 죄송! 으아으아아아!
포니들: 으!
트와일라잇 스파클: 도망쳐! 망했네...
플러터샤이: 어떻게 이런 짓을... 어떻게 이럴 수가 있죠?! 똑똑히 들어요, 아저씨! 덩치 좀 크다고 작은 친구들을 괴롭혀도 되는 건가요? 아무리 큰 이빨을 갖고 있고, 큰 콧구멍으로 연기를 푹푹 뿜을 수 있다고 해도 안 되는 건 안 되는 거예요! 특히, 내 친구들을 괴롭히면 가만 안 둘 줄 아세요! 내 말 알겠어요? 대답?
드래곤: 하지만 저 무지개색 포니가 먼저 날 찼단 말이야!
플러터샤이: 그건 저도 정말 미안하게 생각해요. 그래도 아저씬 어른인데 똑같이 굴면 안 되는 거잖아요. 아저씨가 여기서 자면 다른 동물들은 얼마나 괴롭겠어요? 작은 친구들 생각도 해 주셔야죠.
드래곤: 하지만 난...
플러터샤이: 씁! '하지만' 소린 이제 그만! 그렇게 계속 변명만 늘어놓을 거예요? 못 들었어요? 비겁하게 계속 변명만 늘어놓으실 거냐고요?
드래곤: 잘못했어!
플러터샤이: 옳지, 옳지. 이제 그만 뚝! 아저씬 나쁜 드래곤이 아니에요. 살짝 실수를 했을 뿐이죠. 이제 들어가서 짐을 싼 다음, 새로운 잠자리를 찾으세요. 그럼 되는 거예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해냈구나. 난 네가 해낼 줄 알았어.
스파이크: 제발 이리 좀 오라고! 으! 대체 플러터샤이는 이 악당을 어떻게 감당하는 거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편지 좀 써 줄래?
스파이크: 당연히 써 드려야죠.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다행히 드래곤을 무사히 떠나 보내는 데 성공했답니다. 제 친구인 플러터샤이가 아주 멋지게 설득시켰죠. 이번 모험을 통해 믿음과 용기에 대해 배웠어요. 진정한 우정은 엄청난 힘을 내게 해 주고, 엄청난 두려움도 이기게 해 준다는 사실을 말이죠. 공주님을 사랑하는 트와일라잇으로부터.
애플잭: 트와일라잇! 빨리 나와서 이것 좀 봐 봐! 앞으로 다섯 개만 더 하면 포니빌 신기록이라고!
레인보우 대쉬: 347, 348... 드래곤이다! 지금 웃음이 나와? 그 드래곤이 돌아왔다고! 핑키 파이! 무서워 죽는 줄... 아, 그러니까 난... 너 땜에 집중이 흐트러졌잖아.
플러터샤이: 괜찮아, 레인보우 대시. 모든 포니가 나처럼 용감할 순 없으니까.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