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우정은 마법, 2부
에피소드 기쁨 나누기
다음 대본 애플벅 시즌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스파이크: 땡. 탈락. 이것도 땡.
애플잭: 도와줘서 정말 고마워, 트와일라잇. 점심때까지 골든 딜리셔스 사과를 다 따기로 내기를 했거든. 우리 오빤 이제 스미스 할머니 내복을 입고 거릴 돌아다녀야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냐, 이 정도 가지고 뭘. 그래도 내기가 점심때까지여서 다행이야. 하도 열심히 땄더니 배가 고프더라고.
스파이크: 내 말이 그거거든.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그러셔? 계속 내 등에서 놀아 놓고 배고프단 말이 나오니?
스파이크: 당연하지! 너희가 너무 오래 일하는 바람에 간식 시간을 놓쳤으니까.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러게, 빨리 뭐든 먹긴 먹어야겠다.
스파이크: 땡. 틀렸어. 우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스파이크! 그거 진짜 맛있겠다! 야, 스파이크! 셀레스티아 공주님이 편지를 보내셨네.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스파클은 듣거라. 이퀘스트리아를 다스리는 셀레스티아 공주님께서 이퀘스트리아의 아름다운 수도인 캔틀롯에서 새해맞이 포니 대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날짜는 21일이며... 에, 어쩌구저쩌구... 이에 트와일라잇 스파클을 초대하노니 자리를 빛내주길 바란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새해맞이 포니 대축제?!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포니 대축제가 열린대!
스파이크: 우와! 초대장이 두 장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잘 됐다! 포니 대축제는 처음인데. 넌 가 봤어?
스파이크: 아니. 근데 솔직히 가고 싶지도 않아. 치렁치렁 차려입고, 춤추고. 내 취향 아니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에이. 왜 그래, 스파이크! 춤추면 재밌잖아?
애플잭: 재밌다고? 재밌다는 말만으로는 부족하지! 만약 거기에 갈 수만 있다면... 파티장 입구에 사과 가판대를 세울 거야. 그럼 파티에 온 포니들이 밤새도록 우리 사과를 사 먹겠지? 내가 왜 이렇게 스위트 애플 농장 사업에 열을 올리는 지 아니? 그건 바로, 그 돈만 있으면 이 낡아빠진 농장을 다시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야! 낡아빠진 지붕도 새로 올리고, 우리 빅 매킨토시 오빠의 낡아빠진 쟁기도 바꿔 주고, 스미스 할머니의 낡아빠진 허리도 고쳐 줄 수 있다고! 넌 좋겠다. 포니 대축제에 갈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라도 할 텐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가면 되지, 뭐가 문제야! 괜찮으면 나랑...
레인보우 대쉬: 혹시 너희들 지금 포니 대축제 얘기하고 있던 거 아니지?
애플잭: 레인보우 대시! 아깐 너무 바빠서 사과 따는 것도 못 도와준다더니. 대체 뭐 하느라 바빴대? 엿듣기?
레인보우 대쉬: 아니. 낮잠 잤어, 무지 바쁘게. 너희 얘기는 우연히 듣게 된 거야. 근데 너한테 남는 초대장이 있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근데...
레인보우 대쉬: 아싸! 완전 짱 끝내 준다! 원터볼트가 매년 포니 대축제에서 끝내주는 공연을 하는 거 알아? 상상만 해도 짜릿해! 다들 하늘을 향해 고개를 치켜들고 원더볼트를 보느라 정신이 없겠지? 바로 그때, 바람을 가르며 나타나는... 나, 레인보우 대시! 일단, 이 몸의 초스피드 워킹으로 포니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은 다음, 이어지는 레인보우 플래시로 포니들의 혼을 쏙 빼놓는 거지!  그리고, 대망의 마무리 기술은... 번쩍번쩍 블레이즈! 아마 아주 난리가 날 거다! 그럼 원더볼트는 날 가입시키려고 안달이 나다 못해 발을 동동 구르겠지! 그리고 난, 원더볼트의 자랑스러운 새 멤버가 되는 거야.
레인보우 대쉬: 생각만 해도 쿨하지 않냐, 트와일라잇? 이건 내 꿈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그러니까 제발 나랑 같이...
애플잭: 그런 포니는 차례를 안 지켜도 되나 보지? 내가 먼저 가자고 했거든.
레인보우 대쉬: 그게 뭐? 아직 결정된 것도 아니잖아!
애플잭: 아, 그래? 그럼 이렇게 하지. 발굽 레슬링을 해서 이기는 쪽이 초대장을 가지는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둘 다 그만! 이 초대장은 내 거니까, 같이 갈 포니도 내가 정하는 게 맞겠지? 초대장은 축제에 가야 하는 이유가 더 간절한 쪽에 줄 거야. 불만 없지?
애플잭: 내가 왜 돈을 벌어야 하는지 알지?
레인보우 대쉬: 내가 얼마나 원더볼트에 들어가고 싶은지 알지?
애플잭: 아픈 할머니를 고치게 해 줘!
레인보우 대쉬: 내 평생 꿈을 이루게 해 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이런. 누구 손을 들어 줘야 할지 모르겠네. 소리 들었지? 너흰 어떤지 몰라도, 난 이상하게 배가 고프면 머리가 잘 안 돌아가거든. 그러니까 이건... 점심 먹으면서 생각해 보고, 결정되면 알려 줄게. 알았지?
애플잭, 레인보우 대쉬: 알았어.
스파이크: 그래서, 넌 누굴 데려가고 싶은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모르겠어, 스파이크. 근데 난 정말 배가 고프면 머리가 안 돌아간다고. 일단 뭐부터 먹고...
핑키 파이: 꺄악! 박쥐! 박쥐 좀 잡아 줘! 꺄악! 잠깐, 이건 설마... 새해맞이 포니 대축제 초대장이잖아! 포니 대축제는 이퀘스트리아에서 가장 화려하고 성대하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다채로워서 눈이 부시다 못해 뜰 수도 없는 축제라고! 진짜 가 보고 싶었는데!
[핑키 파이]
오 포니 대축제, 이건 가야만 해
오 포니 대축제, 꼭 가야만 해
파티 하면
당연히 누구다?
나, 핑키!
핑키 파이: 알록달록한 테이프 장식에 꼬마전구랑 바람개비도 있겠지. 또 곰돌이를 터뜨리면 사탕이 나올 거야! 당연히 각설탕도 있을 거고, 막대 사탕에 아이스크림이랑 컵케이크, 해님 장식이랑 음료수도 있겠지! 게임도 엄청 다양하고 많겠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눈 감고 꼬리 달기 게임도 할 수 있을 거야!
[핑키 파이]
오 포니 대축제, 나는 가야만 해
오 포니 대축제, 내가 가야만 해
온 세상 파티란 파티를 다 합친 것보다
훨씬 더 멋진 축제!
핑키 파이: 예이! 진짜 고마워, 트와일라잇. 이렇게 감동적인 선물은 정말 처음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게, 사실은...
래리티: 이거 혹시 내가 생각하는 그거니?
핑키 파이: 맞아, 맞아, 맞아! 트와일라잇이 캔틀롯에서 열리는 포니 대축제에 날 초대해 줬어.
래리티: 포니 대축제? 그동안 포니 대축제 의상은 내가 전부 디자인해 왔는데 안타깝게도 초대받은 적은 한 번도 없었지. 오, 거기를 가야 진정한 사교계의 스타로 데뷔하는 건데! 이유야 한둘이 아니지.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그분!
핑키 파이: 그분! ...누구?
래리티: 그분. 내가 축제장에 들어서면 모두가 나만 바라보게 될 거야. 그리고 궁금해하겠지. "저 아름답고 신비로운 포니는 누구?" 포니빌 같은 평범한 곳에서 자란 포니라는 건 꿈에도 모르고 말이야. 거기다,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직접 초대를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엄청난 센세이션이 일어나는 거지. 공주님은 내 엘레강스한 매너에 감동하실 테고, 마침내 날 그분께 안내하시겠지, 바로 공주님의 조카이자 캔틀롯에서 가장 핸섬하고 스마트한 유니콘인 왕자님께로 말이야. 눈이 마주치는 순간 내 심장이 녹아내리면서 우린 바로 불꽃처럼 뜨거운 사랑에 빠질 거야. 만약 청혼을 하시면 난 수줍게 대답하겠지... 좋아요! 곧 성대한 결혼식이 열릴 테고, 난 공주처럼 단장... 아니지, 진정한 공주로 다시 태어나는 거야! 왕자님, 래리티 지금 가요!
래리티: 근데 트와일라잇, 어떻게 소중한 초대장을 핑키 파이한테 줄 수 있어? 걘 유치한... 파티광인데. 내가 왕자님을 만나지 못해도 괜찮다는 거니? 너한테 실망했어.
스파이크: 돌려줘!
플러터샤이: 해냈구나. 아주 잘했어, 엔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저기, 얘들아. 사실 난 초대장을 누구한테 줄지 아직 정하지 못했어.
래리티, 핑키 파이: 못 정했다고?
플러터샤이: 어, 끼어들어서 미안한데... 저기, 이런 말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실례가 안 된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면...
래리티: 너도? 설마 너도 축제에 가고 싶다고?
플러터샤이: 어... 아니야. 아니, 실은... 맞아. 솔직히 나도... 가고 싶어. 그치만 난 소란스러운 무도회보다는 아름답고 조용한 궁중 정원이 더 궁금해. 거기라면 춤이 저절로 나올지도 모르지. 그 정원엔 온갖 꽃들이 가득한데, 향기가 이퀘스트리아에서도 제일이래. 특히 축제날 밤엔 모든 꽃들이 한꺼번에 핀다지 뭐야. 그리고 꽃만 있는 게 아니라 온갖 동물들도 다 있댔어. 아비새에 큰부리새, 해오라기까지! 붕붕 날아다니는 벌새도 있고, 벌벌벌 온몸을 떠는 대머리독수리도 있고. 파란 새, 빨간 새, 초록 새는 물론, 분홍 새에 홍학까지 있다더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뭐랄까... 플러터샤이, 넌 그런 게 아름답니?
레인보우 대쉬: 잠깐!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대시! 설마 날 미행한 거야?
레인보우 대쉬: 아니! 아니, 맞아! 아니, 아닌가? 아무튼, 그건 됐다 치고... 난 네가 착해 빠져서 아무한테나 표를 줄까 봐 걱정돼서 따라왔을 뿐이라고.
애플잭: 그 아무나가 대체 누군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애플잭! 너도 날 미행한 거야?
애플잭: 아니. 내가 따라온 건 바로 쟤야. 또 무슨 꿍꿍일 꾸미나 싶어서 따라와 봤는데, 내 표를 뺏으려 하고 있었다니.
레인보우 대쉬: 그게 네 표냐?
핑키 파이: 트와일라잇은 날 데려간댔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만!
핑키 파이: 푸딩을 대접했다니 뭐야! 푸딩이 가당키나 해? 아이구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얘들아, 이게 이렇게 싸울 일이니?
래리티: 하지만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이건 내가 결정할 문제고, 내 스스로 판단할 거야. 이렇게 떠들어대면 집중할 수가 없다고! 거기다 배까지 고파! 다들 가 봐, 어서! 방법이 있을 테니까 너무 걱정하진 마! 아마도...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어떡하면 좋지?. 다섯 모두 포니 대축제에 가야 할 이유가 저마다 충분한데. 애플잭? 레인보우 대시? 핑키 파이? 플러터샤이? 래리티? 으, 누굴 데려가야 하냐고?
웨이터: 결정은 내리셨나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만!
스파이크: 트와일라잇, 메뉴는 정해야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저는 수선화 데이지 샌드위치로 주세요.
스파이크: 혹시 루비 있나요? 없어요? 그럼 그냥 건초 튀김 주세요. 웰던으로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네 생각은 어때?
스파이크: 나쁘진 않은데, 메뉴가 별로야. 물론 건초 튀김도 맛있지만, 드래곤이라면 역시 보석 아니겠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포니 대축제 초대장을 누구한테 주냐고.
스파이크: 으. 아직도 그 생각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제발! 난 심각하다고! 어떤 결정을 하더라도 섭섭해할 텐데. 만약 내가 초대장을 포기하고 둘한테 준다고 해도, 나머지 셋은 못 가는 거잖아. 그럴 바엔...
웨이터: 음식 나왔습니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오, 고마워요. 진짜 맛있겠다. 이걸 먹고 나면 생각이 좀 떠오르겠지?
웨이터: 저, 손님? 비를 맞으면서 드실 생각이신지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비 안 오는데요? 뭐야, 어떻게 된 거지?
레인보우 대쉬: 안녕! 내가 격하게 아끼는 트와일라잇! 햇살 참 좋지 않냐?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대시, 지금 뭐 하는 거야?
레인보우 대쉬: 뭐 하는 거냐니? 세상에서 가장 착한 내 친구가 안타깝게 비를 맞게 생겼길래 따뜻한 햇살 맞으면서 점심 먹으라고 하늘에 구멍 좀 뚫은 것 뿐이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너 설마 초대장에 눈이 멀어서 나한테만 잘해 주면 다른 포니들은 어떻게든 상관없단 생각으로 아부 떠는 건 아니겠지?
레인보우 대쉬: 내가? 아냐 아냐 아냐. 당연히 그럴 리가 없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레인보우 대쉬: 이 몸을 뭘로 보고! 난 모두에게 평등하다고. 아니, 나는...
트와일라잇 스파클: 레인보우, 난 이런 마음에도 없는 아부는 좋아하지 않아. 그러니까 그 비구름은 좀 닫아 줬으면 해, 당장!
레인보우 대쉬: 하, 알았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제 좀 낫네.
래리티: 트와일라잇! 비 오는데 뭐해?
트와일라잇 스파클: 나도 모르겠어.
래리티: 감기 걸리면 어쩌려고! 빨리 이리 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이런, 미안해.
래리티: 미안은 무슨. 우리 사이에 새삼스럽게. 왜냐면 우리는... 베스트 프렌드잖아. 그렇지 않니? 베스트 프렌드는 만나면 뭐 하고 놀게?
트와일라잇 스파클: 글쎄...
래리티: 변신 놀이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래리티! 이러지 않아도 돼! 마음은 고맙지만... 잠깐, 너무 꽉 끼어!
래리티: 오, 세상에 자기야. 너무 잘 어울린다.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그래! 확실히 예쁘긴 하네.
래리티: 그리고 너도. 우리 스파이크! 널 위한 아주 근사한 신사복도 준비해 뒀단다.
스파이크: 으아, 잠깐! 래리티!
래리티: 잘 어울리네. 이제 파티 가도 돼!
스파이크: 뭐? 난 그런 치렁치렁한 파티는 관심 없대도. 그럼 난 이만.
래리티: 뭐, 스파이크는 없어도 돼. 중요한 건 트와일라잇, 너니까. 우린 포니 대축제에서 가장 돋보이는 포니가 될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잠깐, 지금 우리 보고... 
래리티: 세상에, 어쩜 이런 일이! 여기 한 번 봐 줄래? 내가 입으려는 포니 대축제 의상이 우연히 너하고 딱 커플룩인 거 있지! 둘이 같이 다니면 꼭 쌍둥이처럼 예쁠 거야. 다들 우리랑 친해지려고 안달이 날지도 몰라. 아니, 분명히 그럴 거야! 그리고 마침내 알게 되겠지, 이 이퀘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끼도 많고, 가장 세련된 포니는 바로 나, 래리티라는 사실을! 물론 가장 똑똑한 포니는 너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이럴 줄 알았지! 초대장이 탐나서 나한테 아부를 했나 본데, 이런 거 안 해줘도 우린 친구야! 내가 결정할 때까지만 좀 기다려 줬으면 좋겠어. 그럼 난 이제 가 봐도 되지? 아직까지 점심도 못 먹었단 말이야!
애플잭: 방금 점심이라고 하셨나요?
트와일라잇 스파클: 세상에! 이게 다 뭐야?!
애플잭: 뭐긴! 사과 파이랑, 사과 튀김에, 사과 타르트, 사과 덤플링, 사과 과자, 사과 크럼블, 그리고 사과 브라우니 대령이오! 어, 먹을 게 좀 많은가? 내가 널 무지하게 아끼잖니. 어때, 먹을 거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안 먹어! 난 하루 종일 계속 고민 중인데, 너희가 이러면 결정이 더 힘들어진다고! 그리고 지금은, 아침보다 머리가 더 안 돌아가!
애플잭: 그래서... 안 먹겠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으, 친구들의 호의가 이렇게까지 부담스러울 줄은 정말 몰랐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플러터샤이, 너까지 정말 왜 이래?
플러터샤이: 오, 이런. 왔어, 트와일라잇? 함부로 들어와서 미안. 봄맞이 대청소를 좀 해 주고 싶어서.
트와일라잇 스파클: 지금 여름인데.
플러터샤이: 뭐, 늦었어도 할 건 해야지. 엔젤이 하자고 하더라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혹시 너도 초대장 땜에 이러는 거니?
플러터샤이: 당연히 아니지! 그냥 네가 내 가장 소중한 친구라서 해 주고 싶었던 것 뿐이야. 그렇지, 엔젤? 맞아. 초대장 땜에 이러는 거 맞아.
트와일라잇 스파클: 안 돼, 싫어, 싫다고! 날 생각해 준 마음은 정말 고맙지만, 난 결정을 내릴 때까진 어떤 호의도 받지 않기로 했어. 그러니까 청소는 다음에 해 줄래?
포니들: 깜짝 놀랐지!
[핑키 파이]
트와일라잇, 넌 내 베스트 프렌드
맞지, 맞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핑키 파이]
귀엽고, 똑똑하고, 완벽한
포니, 포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핑키 파이]
널 위해 파티를 준비했어
파티, 파티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핑키 파이]
그러니 포니 대축제의 초대장은 나 줘!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핑키 파이: 줄 거니,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다른 친구들은 적어도 그렇게 대놓고 초대장 얘길 하진 않았거든!
드리즐: 잠깐, 초대장이라니? 포니 대축제?
핑키 파이: 오, 몰랐구나? 트와일라잇한테 남은 포니 대축제 초대장이 한 장 있거든!
포니들: 포니 대축제 초대장이라고?
포니: 트와일라잇, 내가 발굽 손질해 줄까?
포니: 우리 친구 맞지?
포니: 내가 정원 관리해 줄까?
포니: 내가 키운 당근 좀 먹을래?
포니: 내가 너희 집 벽에 페인트칠해 줄게.
스파이크: 이제 어떡하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당연히... 죽어라... 도망쳐!
스파이크: 다음부턴 도망치기 전에 말 좀 해 줄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나도 이렇게 될 줄 몰랐단 말이야! 암튼, 빨리 문부터 잠가! 나 아직 못 정했어, 못 정했다고! 모두에게 중요하다는 것도 알고, 실망시키고 싶지도 않은데 자꾸만 나한테 호의를 베푸니까 머리만 더 아파 와! 너희 모두 친구니까 누구도 실망시키기 싫은데, 정말 도저히 결정을 못 하겠어!
애플잭: 트와일라잇, 진정해. 우린 네가 그렇게 부담을 느낄 줄은 몰랐어. 걱정하지 마. 내가 초대장을 포기할게. 다른 친구한테 줘도 돼. 난 괜찮으니까 걱정 마.
플러터 샤이: 나도야. 네가 이렇게 힘들어하는 걸 보니 나도 마음이 너무 아파.
핑키 파이: 나도 포기할래. 친구를 힘들게 하는 건 재미없어.
래리티: 트와일라잇, 나도 사과할게. 부담 줘서 미안해.
레인보우 대쉬: 아싸! 그럼 초대장은 자동으로 내 거네? 초대장 내 거! 초대장 내 거! 어쩌면... 축제에 가도 원더볼트엔 들어갈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 그치? 나도 그냥 포기할래.
애플잭: 우리 서로 축제에 갈 생각만 하는 통에 네가 얼마나 고민스럽고 힘들지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어.
포니들: 정말 미안해,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받아 적어 봐.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우정을 나눈 친구들과는 기쁨도 나눠야 한다고 배웠지만, 나눌 기쁨이 충분하지 않을 때에는 오히려 우정에 금이 갈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됐어요. 따라서, 초대해 주신 건 감사하지만 포니 대축제 초대장은 두 장 다 돌려드릴게요.
포니들: 뭐?!
트와일라잇 스파클: 모두 함께 갈 수 없다면, 나도 가고 싶지 않아.
애플잭: 트와일라잇, 넌 그러지 않아도 되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아니, 이게 내 결정이야. 스파이크, 바로 편지 좀 보내 줘.
플러터 샤이: 우리 땜에 너까지 못 가게 되다니.
트와일라잇 스파클: 난 정말 괜찮아. 친구들이 곁에 없는데 어떻게 나 혼자 즐겁게 놀 수 있겠니? 난 너희랑 있는 게 더 좋아.
애플잭: 뭐야, 설마 토하는 건 아니지? 남자답지 않게 왜 이래? 구역질 하나 조절을 못 해가지고는? 으앗, 뭐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공주님이 답장을 주셨나 봐! 빨리 왔네.
스파이크: 사랑하는 제자 트와일라잇에게. 왜 진작 사실대로 말하지 않았니? 포니 대축제 초대장이 여섯 장이나 왔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우리 모두 갈 수 있게 됐어!
래리티: 우리가 맛있는 저녁을 대접할게.
레인보우 대쉬: 좋아, 먹으면서 사과하자고!
핑키 파이: 사과만 해? 축하도 해야지! 빨리 와, 얘들아! 컵케이크들은 내가 쏜다!
스파이크: 나도 한 장 챙겨 주셔도 되는데. "너도 올 거지, 스파이크?" 그게... 짜증 나! 날 너무 챙기셔! 아싸, 신난다!
[엔딩]
ve
시즌1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