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대본
이전 대본 애플벅 시즌
에피소드 그리핀 길들이기
다음 대본 허풍쟁이 트릭시
에피소드 갤러리
[오프닝]
핑키 파이: 그러더니 발굽 싸움을 벌이는데 진짜 스턴트 우먼이 따로 없는 거 있지! 막 슝 슝 하고 날아가는데 갑자기 레인보우 대시가 휭 하고 나타나더니 떨어지려던 순간 확 낚아채서 빵!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핑키 파이: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는 거지! 휙 휙 휙 휙 휙 휙 휙!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래. 휴.
핑키 파이: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핑키 파이잖아? 또 시작이구먼.
핑키 파이: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안 돼, 지금은 못 놀아!
핑키 파이: 그치만,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나 어디 가야 된단 말이야!
핑키 파이: 그치만...
레인보우 대쉬: 글쎄, 지금은 안 된다고!
핑키 파이: 네 앞에 커다란 산이 있었거든.
핑키 파이: 안녕! 혹시 레인보우 대시 어딨는지 있니? 안녕, 레인보우 대시 못 봤니? 아, 그래? 그럼 잘 가! 트와일라잇, 혹시 레인보우 대시 못 봤어?
트와일라잇 스파클: 위에 있지 않을까?
핑키 파이: 레인보우 대시!
레인보우 대쉬: 들키는 줄 알았네.
핑키 파이: 안녕! 나 여깄지! 부탁 하나만 들어 줄래?
레인보우 대쉬: 졌다. 부탁이 뭔데?
핑키 파이: 내가 진짜 장담하는데, 아마 너도 진짜 재밌을 거야!
레인보우 대쉬: 어련하시겠어.
핑키 파이: 조금만 오른쪽! 아니, 살짝만 왼쪽으로. 아니, 좀만 오른쪽. 이제 그쪽에서 살짝만 왼쪽으로 옮겨 볼래? 그만! 2.5 센티미터만 내려 봐. 거기서 2.38 센티미터만 위로. 옳지, 좋아... 마지막으로 일 나노미터만큼만...
레인보우 대쉬: 핑키 파이!
핑키 파이: 아니, 됐어! 이제 내 신호를 기다리는 거야! 레인보우 대시, 얘 놀라서 딸꾹질하는 것 좀 봐!
스파이크: 속았네, 핑키 (딸꾹) 파이. 넌 정말 방심할 수가 (딸꾹) 없다니까.
핑키 파이: 어떡해! 스파이크, 혹시 다쳤어?
스파이크: 아니, (딸꾹) 괜찮아. 날 (딸꾹) 뭘로 보고. 드래곤은 (딸꾹) 불에 안 탄다고.
핑키 파이: 어, 그래. 다행이네.
스파이크: (딸꾹) 이런, 딸꾹질 때문에 (딸꾹) 편지가 다 날아가 버렸네.
핑키 파이: 어때, 웃기지! 이것보다 웃긴 건 못 봤을걸?
레인보우 대쉬: 그럴 리가. 바로 보여 줘? 뭐야, 이제 보니 어디서 장난 좀 치셨나 본데?
핑키 파이: 그걸 (딸꾹) 몰랐어? 나 진짜 장난치는 거 좋아해. 장난이 (딸꾹) 얼마나 재밌는데. 핑키 파이는 재밌는 건 (딸꾹) 뭐든 다 (딸꾹) 좋아! (딸꾹)
레인보우 대쉬: 핑키 파이 너, 생각보다 괜찮은 애구나. 나랑 같이 놀래?
핑키 파이: (딸꾹) 당연히... (딸꾹) 언제든지... (딸꾹) 환영... (딸꾹) 그러니까... (딸꾹) 당장이라도... (딸꾹)
레인보우 대쉬: 그냥 고개만 끄덕여도 돼.
레인보우 대쉬: 집에 있을까?
핑키 파이: 나도 모르지. 근데 있으면 진짜 재밌겠다! 왔다!
래리티: 이게 대체...
애플잭: 이게 뭐야!
핑키 파이: 저쪽엔 또 누구 있어? 누가 속을까? 누가 속을까?
레인보우 대쉬: 플러터샤이.
핑키 파이: 뭐?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플러터샤이는 빼자. 걔는 얼마나 소심한데. 왕 유치한 장난에도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받고 말 거라고.
레인보우 대쉬: 맞아, 그건 그래. 좋아, 다음 타겟은 더 터프한 녀석으로 찾아보자고. 어디, 누가 좋으려나?
핑키 파이: 생각나는 포니가 있긴 한데. 진짜 터프하고 그래.
레인보우 대쉬: 오, 잘됐네! 누구? 누군데? 나도 알아?
핑키 파이: 알다마다. 엄청 잘 아는 애지?
레인보우 대쉬: 제대로 한 방 먹었는데! 너 완전 내 스타일이야!
핑키 파이: 대시야, 놀자! 햇볕은 쨍쨍, 장난은 반짝이야! 같이 장난...
레인보우 대쉬: 왔어, 핑키? 길다, 인사해! 내 친구 핑키 파이야.
길다: 어. 안녕.
레인보우 대쉬: 쟨 길다라고 해. 그리핀이지.
핑키 파이: 그리핀이 뭔데?
레인보우 대쉬: 반은 독수리, 반은 사잔데
길다: 아주 잘나가지. 예!
레인보우 대쉬: 우린 청소년 비행 캠프 때 처음 만난 이래로 쭉 절친이야. 야, 너 구호 기억나냐?
길다: 그럼. 아침마다 어찌나 시켜 대던지 그 유치한 걸 아직도 기억할 정도라니까.
레인보우 대쉬: 진짜?
길다: 너니까 불러 주는 거야.
우린 창공의 파수꾼
하늘과 땅을 오르락 내리락
우린 창공의 지배자
언? 가 최고가 될 친구들!
핑키 파이: 그거 진짜 재밌다! 그걸 들으니까 또 장난이 생각났어. 길다, 너도 할래?
길다: 아, 그리핀들이 한 장난 하긴 하지. 나도 마찬가지고. 그런데 대시, 우리 오늘 비행 연습 하기로 하지 않았었나?
레인보우 대쉬: 그래. 어, 저기... 핑키 파이, 마음 상한 거 아니지? 오랜만에 만난 거라. 우린 다음에 놀자.
핑키 파이: 어... 그럼. 난 괜찮아! 연습 재밌게 해. 그럼 이따 다시... ...올게.
길다: 역시 대시야! 정말 끝내 줬어. 간만에 옛날 생각 나는데?
레인보우 대쉬: 맞아. 하지만 더 빨라졌지. 이제 뭐 할까?
핑키 파이: 나 왔어! 이따가 다시 온댔잖아.
레인보우 대쉬: 핑키 파이, 너 진짜 엉뚱하다!
길다: 야 대시, 저 구름까지 누가 빨리 도착하나 경주할까?
레인보우 대쉬: 경주라고? 나야 당연히 콜이지!
길다: 하나, 둘, 셋, 출발!
핑키 파이: 얘들아!
레인보우 대쉬: 이겼다!
길다: 웃기시네. 내가 더 빨랐거든!
레인보우 대쉬: 말도 안 돼!
길다: 말 되거든!
레인보우 대쉬: 누가 봐도 내가 빨랐거든.
길다: 그건 네 생각이지.
레인보우 대쉬: 으, 진짜라니까!
길다: 그래서 네가 어릴 때랑 똑같다는...
레인보우 대쉬: 어릴 때도 이겼거든.
길다: 어, 그러셔?
핑키 파이: 진짜 간발의 차이더라! 근데 레인보우 대시가 아주 조금 먼저 도착했어. 솜털 하나만큼 먼저 말이야.
레인보우 대쉬: 하, 들었지? 핑키 파이 없었으면 어쩔 뻔했어? 이제 인정할 거지?
길다: 그래. 그렇다 쳐. 마지막으로 누가 저 구름 꼭대기에 먼저 닿느냐로 승부를 가리자고. 출발! 넌 내려 줄게. 안 어울리게 높은 데 와서 눈이 삔 것 같거든.
핑키 파이: 잠깐! 얘들아! 우와, 너희 대단하다! 이번엔 진짜 못 쫓아올 뻔한 거 있지.
길다: 맞다, 대쉬. 새로 익힌 비행 기술은 없어? 설마 어릴 때 그 유치한 수준에서 멈춘 건 아니겠지?
레인보우 대쉬: 장난하냐? 눈꼽이나 떼고 계셔. 아, 근데 시간은 좀 걸릴 거야.
길다: 야, 핑키. 와 봐.
핑키 파이: 왜?
길다: 내 입에서 꼭 "좀 빠져"란 말이 나와야 되겠어? 대시한테 너 같은 친구는 필요 없어. 내가 있으니까. 넌 하늘에서 그냥 말이라고, 이 빵꾸 파이야. 이제 그만 들러붙고 떨어져!
레인보우 대쉬: 어때, 흉내도 못 내겠지? 핑키는? 설마 그 망측한 기계로 내려간 거야?
길다: 그래, 맞아. 한 마리 벌처럼 아주 우아하게 내려갔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러니까 네 얘기는 레인보우 대시한테 소꿉친구가 있는데, 걔가 널 괴롭힌다는 거야?
핑키 파이: 음, 맞아! 막 같이 있지도 못하게 하고, 또 '빵' 내 풍선을 터뜨리고, 나한테 '빵꾸 파이'랬어! 그렇게 못된 그리핀은 처음이야. 그리핀 자체를 처음 봤지만. 만약에 봤다고 해도, 길다라는 애처럼 못되고 심술궂진 않았을 거야.
트와일라잇 스파클: 내 생각을 말해도 될까?
핑키 파이: 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게, 네가 보기엔 네가... 질투하는 거 같아.
핑키 파이: 질투라고?
스파이크: 질투의 화신. 아니, '질투 파이'라고 해야 하나?
트와일라잇 스파클: 어... 그래. 질투. 핑키, 내 말 기분 나쁘게 듣지 마. 레인보우 대시의 소꿉친구란 이유만으로 나쁘다고 할 수는 없어. 삐뚤어진 시선 말고, 고운 시선으로 보도록 노력해 보면 어떨까?
핑키 파이: 그럼 지금 내가 문제라는 거야? 그치만... 길다가 먼저... 난 항상 좋은 시선으로...
핑키 파이: 어쩌면 트와일라잇 말대로 길다가 그렇게 못되고 심술궂은 앤 아닐지도 몰라. 내가 괜히 삐쭉한 시선으로 보니까 걔도 삐쭉한 걸 수도 있잖아.
길다: 진짜 끝내 줬어!
레인보우 대쉬: 아, 맞다. 나 날씨 정리 좀 하고 와야 되거든. 금방 끝나니까 근처에서 놀고 있으면 후딱 갔다 올게.
길다: 걱정 말고 다녀와. 배나 채우고 있을게.
레인보우 대쉬: 다녀올게!
스미스 할머니: 뱀이다! 방울뱀이야! 모두 방울뱀한테 물려 죽기 전에 도망쳐!
길다: 토마토 상태가 왜 이래, 이거!
핑키 파이: 오, 스미스 할머니가 필사적으로 도망치시잖아! 장난인 줄도 모르고. 뭐, 저딴 애가... 아냐, 아냐. 고운 시선으로 봐야지. 할머닐 운동 시켜 드린 걸 거야. 아마도? 역시 내 생각이 맞았어! 못되고 심술궂은 데다가 도둑질까지 하잖아! 아냐, 아냐, 아냐, 아냐. 고운 눈으로 봐야지. 그냥 맡겨둔 걸 거야.
플러터샤이: 옳지, 우리 아가들. 이 쪽으로, 천천히. 엄마 오리도 아주 잘 하네.
길다: 야!
플러터샤이: 미안한데 길 좀...
길다: 네가 이 길 주인이야?
플러터샤이: 난, 아니. 미안... 난, 난 그냥 지나가려고... 미안해, 미안해.
길다: 미안한 짓을 왜 하는데?
플러터샤이: 뭐... 난 그치만.... 넌...
길다: 으아, 짜증나. 이 마을엔 왜 짜증나는 포니밖에 없는 거야. 그냥 가야겠다.
핑키 파이: 왕 재수탱이에, 도둑질에, 친구까지 놀려?! 저렇게 못되고 심술궂고 재수 없는 앤 처음이야. 그래, 나는 그렇다 쳐. 하지만 우리 플러터샤이를 울리는 것만은 절대로 못 참아! 내가 아주 톡톡히 돌려 주지. 핑키 파이 스타일으로!
핑키 파이: 어서 와! 어서 오고. 어서 오렴!
애플잭: 길다란 녀석이 대체 누군데 그래?
래리티: 레인보우 대시의 소꿉친군데 놀랍게도 그리핀이래!
트와일라잇 스파클: 넌 길다 만나봤지? 어땠어?
플러터샤이: 그게... 이따가 얘기해 줄게.
핑키 파이: 어서 와! 어서 와.
플러터샤이: 저기, 핑키 파이. 길다를 위한 파티라니, 이게 정말 좋은 생각일까? 난...
핑키 파이: 넌 못되고 심술궂은 재수탱이 생각하지 마. 이 핑키 파이 언니가 전부 다 해결해 줄 테니까.
플러터샤이: 내가 한 살 더 많거든.
핑키 파이: 길다! 널 위해 핑키 파이표 파티를 열었어. 주인공은 물론 너고. 난 네가 우리 포니들이랑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진짜로, 정말로, 진심으로 바라거든.
레인보우 대쉬: 야, 핑키 파이. 찌릿 버튼은 또 언제 챙겼냐? 완전 대박이었어!
길다: 그래. 진짜 대박이네, 핑키 파이.
레인보우 대쉬: 가자, 길. 다른 친구들도 소개시켜 줄게.
길다: 어. 금방 따라갈게. 무슨 꿍꿍인지 다 알거든.
핑키 파이: 잘됐네!
길다: 아니, 네 속셈 다 안다고.
핑키 파이: 당연히 알겠지. 널 위한 파티라고 말했잖아, 그치?
길다: 아니. 내 말은 널 똑똑히 지켜볼 거란 뜻이야. 그럼 나는 이렇게 똑똑 지켜봐 줄게! 얘들아, 오늘의 주인공인 길다야! 얜 레인보우 대시의 소꿉친군데, 우리 포니빌에 온 걸 환영해 주자고! 와서 음식 좀 먹어 봐.
길다: 바닐라 맛 레몬 사탕? 그럼 기꺼이 잡숴 드리지. 물!
레인보우 대쉬: 길, 음료수 저깄어!
핑키 파이: 너 진짜 잘 속는구나. 고추 머금은 사탕에, 구멍 뚫린 음료수 잔까지!
레인보우 대쉬: 완전 대박, 진짜 대박이야!
길다: 그래, 어련하시겠어.
레인보우 대쉬: 와, 길! 봐! 선물도 있어!
애플잭: 깜짝 뱀 상자 아니야! 나도 지난 달에 저거 당했었는데.
길다: 하하. 누가 범인인지 알 것 같네.
핑키 파이: 누군데?
핑키 파이: 맛있는 케이크가 왔어요!
스파이크: 우와, 촛불 내가 불어도 돼?
트와일라잇 스파클: 촛불은 길다가 불어야 하지 않을까?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길다잖아.
길다: 알았으면 비켜.
스파이크: 나 이 가짜 촛불 속임수 진짜 좋아하는데! 고전이지.
핑키 파이: 누가 이런 장난을 꾸몄을까나.
길다: 그러게, 과연 누굴까?
스파이크: 누구면 어때? 케이크가 이렇게 맛있는데!
트와일라잇 스파클: 스파이크!
스파이크: 왜? 진짜로 맛있다니까!
레인보우 대쉬: 길, 설마 이런 유치한 장난에 화난 건 아니지?
길다: 그야 당연하지. 말했잖아. 원래 나도 한 장난 한다고.
레인보우 대쉬: 역시 길이야. 이제 케이크 먹자!
길다: 야. 넌 내 매의 눈에 완전히 찍혔어.
핑키 파이: 왜? 그리핀의 눈이 아니고?
애플잭: 얘들아, 눈 감고 꼬리 달기 게임 하자! 다들 모여 봐!
래리티: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이야! 그럼 나부터 보라색 꼬리로 시작할게!
길다: 아니, 오늘은 내가 주인공이니까 보라색 꼬리는 내가 달겠어.
핑키 파이: 맞아, 당연히 길다가 먼저 해야지. 스파이크, 눈 좀 가려 줄래?
길다: 놔... 뭐야... 무슨 짓이야?
핑키 파이: 원래 우리 포니빌에서는 꼬리 달기 전에 뱅글뱅글 돌거든. 내가 그림 앞에 데려다 줄 테니까 꼬리를 달아 봐!
길다: 내가 그림 앞에 데려다 줄 테니까 꼬리를 달아 봐. 흥, 이제 안 속아. 보나마나 또 장난이겠지? 난 이쪽으로 가겠어. 아닌데, 진짜로 이 쪽인데!
핑키 파이: 저기, 길다? 꼬리를 민망한 곳에 달았네?
길다: 이거 다 네가 꾸민 짓거리지? 미안하지만 정말 유치하고 짜증나는 촌스러운 파티였어! 그리고 핑키 파이! 너는 유치하고 짜증나고 격 떨어진 촌뜨기 대마왕이지! 파티인 척 장난을 꾸미면 내가 뚜껑 열릴 줄 알았나 본데. 글쎄? 대시랑 나는 이 마을 촌뜨기들을 다 합친 것보다 10배나 더 쿨한 몸이시거든. 가자, 대시. 난 이런 개떡 같은 촌구석에 못 있곘어. 뭐 해, 레인보우 대시? 난 지금 나가고 싶다고.
레인보우 대쉬: 저기, 길다. 이 파티의 온갖 장난을 꾸며 놓은 촌뜨기는 바로 나야.
길다: 뭐?
레인보우 대쉬: 그러니까 내가 바로 촌뜨기 대마왕이라고.
길다: 왜 이래, 대시. 농담하지 마.
레인보우 대쉬: 꼭 너만 속이려고 만들어 둔 건 아닌데 재수 없게 너만 계속 걸리더라.
핑키 파이: 껌뻑 속았네! 어쩐지 구멍 뚫린 컵에 레인보우 대시라고 쓰여 있더라니.
길다: 말도 안 돼. 범인은 분명 핑키 파이야! 쟤가 날 골리려고 파티를 계획하고 장난을 꾸민 거라고!
핑키 파이: 나? 난 네 시선을 바꿔 주고 싶었을 뿐이야. 즐거운 눈으로 보고, 구겨진 얼굴은 좀 펴라고.
레인보우 대쉬: 오늘 널 골탕 먹인 건 너 자신인 것 같다. 그리고 난 새로운 친구를 무시하는 소꿉친구랑은 놀고 싶지 않아. 폼 잡는 게 그렇게 중요하면, 다른 데 가서 폼 잡는 친구들이랑 놀아. 난 여기가 좋으니까.
길다: 간다, 가. 대시, 넌... 넌... 넌 치사한... 배, 배신자야! 어릴 땐 쿨했는데 지금은 촌뜨기야. 촌뜨기 소굴에서 벗어나고 싶어지면 전화 때려라.
레인보우 대쉬: 너도 안 쿨하거든.
스파이크: 쟤 완전 분위기 깨는 거 짱이다, 그치?
트와일라잇 스파클: 그러게. 쟨 좀 심하다.
레인보우 대쉬: 저기, 얘들아! 내가 길다 대신 사과할게. 저렇게 변했을 줄은 몰랐어. 그리고 핑키 파이, 너한테 제일 미안해. 기껏 열어 준 파티를 다 망쳐 버렸잖아.
핑키 파이: 아니야. 네가 굳이 이상한 애랑 놀겠다는데 내가 무슨 상관이니?
레인보우 대쉬: 앞으론 너희랑 놀 거거든! 삐지기 있기, 없기?
핑키 파이: 당연히 없기지!
트와일라잇 스파클: 핑키 파이, 아까 너한테 질투한다고 한 거 사과할게. 삐뚤어진 눈으로 본 건 바로 나였어.
핑키 파이: 괜찮아, 트와일라잇. 너라고 늘 똑똑하게 똑또록 똑똑 똑똑할 순 없잖아. 어서 놀자, 얘들아! 파티 끝나려면 아직 한참 남았다고!
트와일라잇 스파클: 셀레스티아 공주님께. 오늘은 소중한 친구가 삐뚤어진 친구와 어울리는 걸 보면 마음이 불편해진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리고 그럴 땐, 섣불리 둘 사이에 끼어드는 대신 내 시선을 바꾸면 된다는 것도 배웠고요. 내가 더 잘하고, 더 좋은 친구로 남는다면 누가 진짜 친구고 누가 가짜 친군지는 언젠가 밝혀지기 마련이니까요. 공주님을 신뢰하는 트와일라잇으로부터.
셀레스티아 공주: 내가 가장 아끼는 제자, 트와일라잇 스파클에게. 가짜 잉크잖아!
[엔딩]
ve
시즌1
시즌2